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죽성성당 맛집 두호마켓] 맛있는 찹쌀꿀호떡(ft. 인삼호떡)

by 아기뼝아리 2021. 11. 19.

[죽성성당 맛집 두호마켓] 맛있는 찹쌀꿀호떡(ft. 인삼호떡)

죽성성당 호떡맛집
죽성성당 인삼호떡

 

죽성성당

집에서 가까워서 자주 방문하는 곳이지만 그래도 올 때마다 사진에 담곤 한다. 규모는 작지만 포토존도 따로 있고 날씨가 좋고 바람만 적게 불면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기장 죽성성당

 

 

두호마켓

집이 해운대라서 가끔 시간이 날 때면 달맞이 고개 ~ 기장 죽성성당까지 기장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하곤 한다. 특히 이날은 날씨가 쌀쌀해서 겨울 음식이 생각나는 날씨였다. 라이브 도중에 우연히 눈에 들어온 두호마켓. 죽성성당 올 때 자주 보던 곳이다. 바닷가의 작은 수퍼 같은 느낌인데, 낚시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물품은 물론 먹을 것을 많이 팔고 있다.

 

두호마켓
두호마켓

 

잠시 차를 세우고 우연히 찹쌀꿀호떡과 인삼호떡을 사 먹었다가 굉장히 맛있고, 무엇보다 인삼이 엄청 많이 들어 있어서 독특하다는 생각에 다시 발걸음을 돌려서 가게 사진을 찍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맛있는 호떡
찹쌀꿀호떡과 인삼호떡

 

 

인삼호떡

두호마켓의 시그니처 메뉴, 인삼호떡이다. 저렴한 거리음식인 호떡과 비교적 고급이라 할 수 있는 인삼이 좀 매치가 안 되지만 인삼향이 아주 좋다. 사장님과 남편분이 마진을 적게 남기고 팔기로 다짐한 메뉴라고 한다. 어찌 보면 일종의 마켓팅 전술이기도 하지만, 성격 좋고 친절하신 사장님과 어울리는 기분 좋은 가격이다. 인삼이 싫다면 다른 호떡을 먹으면 된다.

 

인삼호떡
인삼호떡

 

6년근 인삼

사용 인삼이 보인다. 사실 주문하면서 인삼을 보긴했지만 처음에는 별 생각 없었다. 인삼호떡이라고 해봐야 그 안에 얼마나 들어가겠나 싶었다. 구색만 맞추는 거겠지 하는 너무 나도 당연한 생각이다. 그런데 한 입 베어물었을 때 강렬한 인삼의 향과 함께 인삼이 상당히 많이 씹힌다. 비록 B급 인삼이긴 해도 엄청 푸짐하게 넣어 주신다.

 

6년근 인삼
6년근 인삼

 

어쨌든 내 발걸음을 돌리게 한 주인공이다. 평소 인삼을 좋아하는 으른(?) 입맛인 내게는 딱이었다. 나이가 지긋한 아저씨들이 좋아할 만한 맛이다. 그 외에도 치즈호떡, 견과호떡, 만두호떡, 팥호떡을 판매하고 있다. 어떤 호떡이든 속이 꽤 푸짐한 편이다. 그리고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데워서 내놓지 않고, 주문을 받는 대로 그 자리에서 만들어 주신다.

 

내부모습
내부모습

 

잠시 앉아서 먹으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

 

 

저렴한 가격

사실 호떡이 비싼 음식은 아니지만 이곳은 관광지인 만큼 좀 더 비쌀만도 한데 기본 호떡인 찹쌀꿀호떡은 1,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다만, 사장님께서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 때문에 호떡 재료 가격도 엄청 올라서 가격인상을 고려하고 있다고 하셨다.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날도 멀진 않는 것 같다. 주변 먹을 거리들은 비싼 편이라서 더욱 가성비가 좋아 보인다.

 

가격표
두호마켓 가격표

 

※현금을 없다면 계좌이체를 통한 계산도 가능하다.

 

100% 생선살 오뎅

호떡 외에도 커피, 어묵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가을이 깊어가는 날씨라 오뎅도 잘 어울리는 날씨다. 100% 생선살 오뎅이라고 한다. 밥도 많이 먹고 나왔고, 호떡까지 먹어서 배가 부른 상태로 먹었는데도 맛있다. 쌀쌀한 날씨에 오뎅은 항상 옳다. 더욱이 두껍고 뚱뚱한 오뎅이라면 두말할 것도 없다.

 

뚱뚱한 오뎅
두껍고 맛있는 오뎅

 

얼마 전에 낭만가객 최백호가 다녀간 흔적이 있다. 사실 부산 기장군은 최백호의 고향이기도 하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들렸다는 사실에 괜히 좀 더 정이 갔다.

 

최백호 사인
최백호 사인

 

 

넓은 주차공간

예전에 기장 죽성성당 부근이 정비가 잘 되어 있지도 않았고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라서 인기도 너무 많아 불편한 점도 많았지만 지금은 주차 가능한 공간도 많다. (커다란 주차장이 곳곳에 있음) 휴가철을 제외하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편이다. 공중화장실도 있다.

 

넓은 주차장
충분한 주차공간

 

기장 두호마켓 영업시간

- 아침 7시~저녁 7시까지

- 화요일 휴무

- 겨울에는 일찍 닫기도 함

 

 

기장 사진명소 ▶ 죽성드림성당

 

기장 힐링장소 ▶ 용소웰빙공원

 

기장 맛집 ▶ 풍원장 시골밥상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