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신기한 이야기

초능력의 종류

by 아기뼝아리 2018. 11. 25.

초능력의 종류


오늘은 초능력의 종류를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초능력에 종류가 엄청 많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는 많지 않더라고요^^ 물론 또 다른 능력이 있을 수 있겠지만, 크게 보면 다음 7가지 초능력에 포함되거나 유사한 것들은 생략하였습니다. 또한 영적인 세계 말고 물리적, 정신적 초능력만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느 정도 과학적으로 가능하다고 인정할 수도 있을 만한 것만 골라 왔습니다. 


초능력 이미지


1, 사이코메트리 (Psychometry)


사이코메트리란 물체나 사람을 만지거나 보고 이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는 초능력이다. 무슨 말인고 하면,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진 사람이 어떤 물건을 만지거나 보면 그 물건과 관련하여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혹은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 인지에 대해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진 사람이 어떤 사람을 만지거나, 보거나, 그 사람의 목소리만 들어도,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무슨 일을 했는지, 어떤 일을 저지르거나 당할 것인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2. 텔레파시 (telepathy)


텔레파시란 말하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다. 흔히 말하는 '텔라파시가 통했다' 라는 말도 있듯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종종 쓰이는 표현이며, 우연치 않게 경험하는 경우도 가끔 있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이 몇주 전부터 자꾸 생각나거나 꿈에 나와서 한 번 만날까 라고 생각하고 있는 차에 그 사람에게 연락이 온다 든지 하는 것들이다.




3. 투시 


투시는 남자들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초능력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지만 근거는 없다. 투시는 물리적인 장벽을 꿰뚫어서 그 뒤에 있는 물체를 볼 수 있는 능력이다. 일종의 엑스레이 같은 능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투시 능력이 아주 뛰어난 사람은 물체 하나를 뛰어 넘어 멀리 있는 것 까지 두루 볼 수 있는 천리안을 가질 수도 있다. 그러나 심리를 꿰뚫어 보는 면도 포함하고 있는 천리안은 어떤 면에서 보면 독심술과 비슷한 면이 있는데, 투시는 물리적, 독심술은 심리적인 것이기 때문에 이 둘은 차이가 있다.


4. 독심술 (Reading)


독심술은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이다. 역사적으로 궁예가 자신은 '관심법' 을 쓸 수 있다고 주장하며 독심술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자신이 주장하는 것 외에 다른 근거는 없다. 트루 블러드에 나오는 여주인공 수키 스택하우스도 요정의 피를 물려 받았기 때문에 독심술을 쓸 수 있는 것으로 나온다. 영화나 드라마에도 자주 나오는 능력으로, 주인공들은 보통 이 능력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알고 싶지 않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앎으로 많은 피해를 입는다.


5. 염력 (psychokinesis) 


염력은 손 하나 까딱 하지 않고 상대방을 쓰러뜨리거나 물건을 움직이는 능력이다. 숟가락을 째려보기만 했는데 휜다던지 하는 잘 알려진 능력이다. 염동력 (telekinesis) 이라고도 알려진 이 능력은, 위의 4가지 능력과 다르게 주변 환경에 물리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능력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물건을 파괴하는 등 위험할 수 있는 능력이지만, 잘 사용하면 하늘을 날 수 있다든지 하는 편리하고 재미있는 능력일지도 모른다.


6. 텔레포트 혹은 순간 이동 (Teleportation)


텔레포트는 순간 이동, 즉 다리를 쓰지 않고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순간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다. 드레곤볼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은 이 능력을 쓸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이 능력이 가장 탐난다. 이 능력이 생긴다면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7. 제노글로시 (Xenoglossy)


제노글로시는 한번도 외국어를 배워본 적 없는 사람이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이 능력은 실제 생각보다 드물지 않게 나타났던 현상으로, 소위 말하는 교회에서 '방언' 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전혀 모르는 외국어 또는 에녹어 (천사의 말)을 구사할 수 있게 되거나, 혹은 통역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인류가 처음 탄생했을 때의 언어는 원래 하나 인데, 바벨탑 사건으로 인해 언어가 나누어졌다는 일화를 생각해 보면 뇌의 구조 상 어쩌면 가장 습득할 가능성이 있는 초능력인 것 같다. 


7가지 초능력에 대해 조사해 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가장 가지고 싶은 초능력은 무엇인가요?


초능력의 종류를 유튜브 영상으로 보실 분은 아래 그림에 유튜브 링크를 올려 두었으니 아래 그림을 클릭해 주세요.

초능력의 종류 영상 보기


2018/11/20 - [알쓸신잡/신기한 이야기] - 루시드 드림 경험담, 자각몽 꾸는 방법, 루시드 드림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