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장산역 바버샵] 부바스 바버샵, 저렴한 해운대 남자 커트 잘하는 곳

by 아기뼝아리 2021. 6. 9.

[장산역 바버샵] 부바스 바버샵, 저렴한, 해운대 남자 커트 잘하는 곳

해운대 장산역 바버샵

바버샵이 인기몰이를 하며 곳곳에 바버샵이 들어서고 있다. 내가 살고 있는 해운대 장산역 부근에도 아주 느린 속도로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다. 여전히 건물마다 있는 미용실의 개수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바버샵의 접근성이 점점 좋아지는 추세다.

 

해운대바버샵
해운대 바버샵

바버샵

바버샵에서 처음 머리를 한 지도 벌써 반 년이 넘었다. 그 동안 여러 차례 바버샵을 방문하면서 다양한 올드스쿨의 헤어스타일, 즉 전통적인 방식의 머리를 해보았다. 사실 커트 비용은 미용실에 비해서 확실히 비싸지만, 바버샵을 한 번 가고나면 미용실을 갈 일이 잘 없는 것 같다. 그만큼 많은 남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곳이 바버샵이다.

 

바버샵
바버샵

 

 

부바스 바버샵

집 근처에 부바스 바버샵(BUBAS BARBERSHOP)이 들어섰다. 원래 이용하던 곳은 있지만 아무래도 새 가게가 들어서면 한번쯤 방문하고 싶은 것이 사람마음이다. 그래도 오랫동안 평소에 이용하던 바버샵에 대한 의리를 지키다가 우연한 기회에 예약을 한 후, 부바스 바버샵을 처음 이용하게 되었다.

 

부바스바버샵
부바스 바버샵

저렴한 가격

바버샵이 남자들에게 대체로 만족도가 높긴 하지만 순수 커트 비용이 꽤 비싸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물론 가꾸는 남자가 대세이지만 프리미엄 등급의 이발소라고 할 수 있는 바버샵은 대개 비싸다. 부바스 바버샵이 눈에 들어온 것은 일단 저렴한 가격 때문이다.

 

바버샵가격
바버샵 가격

 

비교적 물가가 비싼 해운대에서 2만 5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남자 커트가 가능하다. 바버샵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일단 가격면에서 가성비가 좋다고 평할 수 있다. 물론 일반 미용실의 커트 비용보다는 비싼 것이 사실이지만 다른 바버샵에 비해 매력적인 가격대이다. 실력이나 결과물이 비슷하다면 아무래도 저렴한 곳이 좋다.

 

내부모습
내부 모습

 

 

네이버 예약 가능

요즘은 미용실이나 바버샵을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 네이버나 카카오로 예약이 가능한 곳이 아무래도 접근성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부바스 바버샵은 인터넷을 통한 예약이 가능하다. 물론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네이버예약
네이버 예약 가능

3인 바버샵

부바스는 내가 방문한 날짜 기준으로 3명의 바버가 있는 바버샵이다. BEOM, YOSI, MUK, 이렇게 3명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바버를 골라서 각 바버의 휴무일을 피해 예약하면 된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바버 한 명이 휴무였다.

 

바버들
3인 바버샵

YOSI

난 YOSI(요시?) 바버를 선택했다. 일단 네이버 평점이 높고 전체적인 평들이 내 맘에 들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실제 방문했을 때는 더 만족도가 높았다.

 

바버요시
바버 요시

 

다음은 부바스 바버샵 바버요시에 대한 간단한 소감으로 바버와 고객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난 커트만 진행했다.

 

친절하다

일단 바버샵은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불친절하면 본전 생각부터 나고 짜증이 나기 때문에 사실상 불친절한 바버샵은 없다고 보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시 바버에게 친절함을 느꼈으니 적어 둔다.

 

자세하다

스타일링 하는 법과 헤어스타일에 관한 설명을 정말 잘해준다. 상세와 섬세를 넘나드는 꼼꼼함, 그리고 알아서 잘 해주면서도 설명과 적절한 질문을 섞어 최적의 헤어를 해준다.

 

바버샵이 처음인 분에게 추천

만약 바버샵 방문이 처음이고,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라면 정말 최적화된 바버인 것 같다. 머리할 때 자세하게 가르쳐 주는 디자이너가 물론 많지만 이 부분에선 정말 상세하고 쉽게 가르쳐준다. 그래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 하나 정도는 생각하고 가서 의논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드라이, 빗질, 포마드하는 방법 등 모든 부분을 매우 상세히 가르쳐 준다.

 

재방문율이 높다

누구나 헤어가 맘에 들 때까지 여러 미용실과 바버샵을 전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재방문율은 네이버 예약을 보고 판단했다. 두 번째 방문은 물론, 세 번째 방문도 쉽게 볼 수 있다. 재방문이 높다는 것은 만족도가 높다는 반증이다. 오픈한 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재방문이 높다는 건 일단 플러스 요인이다.

 

※ 물론, 지금은 나도 재방문 의사 100%으로, 어떤 바버를 고를 지 고민된다면 바버 요시를 추천한다.

 

 

남자들의 공간, 바버샵

바버샵이 남자들의 공간이다 보니 남자들의 잡지, 맥심도 있다. 그리고 모든 이발소와 바버샵에 있는 상징과도 같은 회전간판도 당연히 있다.

 

남자들의공간
남자들의 공간

이마라인/눈썹 정리

이마라인 정리와 눈썹 정리까지 해서 헤어 완성! 바버샵에서 눈썹정리는 처음 해봤는데 미용실 눈썹 정리보다 나았다.

 

집에서한컷
나중에 집에서 찰칵

편한 스타일링

미용실 컷에 비해 바버샵 컷은 스타일이 비교적 편하다. 스타일링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혼자서 어느 정도 만들 수 있는 머리이고 관련해서 설명도 잘해준다. 머리스타일 자체가 편한데다가 포마드를 바르면 정말 깔끔하고 쉬운 머리다.

 

샴푸후
샴푸 후

 

 

부바스 바버샵 총평

-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해운대 바버샵

- 편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

- 바버샵이 처음인 분들에게 추천

 

※장산역 근처의 다른 바버샵이 궁금하다면?

해운대 오키드 바버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