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저렴한 RC카] 비앤씨 스포츠 레이싱 드림 RC카 HD-3155

by 아기뼝아리 2021. 5. 8.

[저렴한 RC카] 비앤씨 스포츠 레이싱 드림 RC카 HD-3155

저렴한 RC카

대부분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장난감이 RC카이다. RC카는 Radio Control Car의 약자로, 무선으로 조종하는 차를 뜻한다. 예전에는 RC카가 부유층의 전유물일 때도 있었지만, 이제는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누구나 갖고 놀 수 있는 비교적 흔한 장난감이 되었다.

 

저렴한rc카
저렴한 RC카, HD-3155

 

물론 여전히 고급형 모델은 가격이 어마어마하지만 저렴한 RC카나 가성비 좋은 RC카들은 다른 장난감보다 낮은 가격으로 살 수도 있다. 그 대표적인 RC카가 비앤씨 스포츠 레이싱 드림 RC카 HD-3155이다.

 

★일주일간 사용하며 개인적으로 느낀 사용 후기,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해보겠다.

 

 

장점

저렴한 가격(입문용)

이 제품을 사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가 가격이다. 이보다 낮은 가격의 RC카는 그리 많지 않다. 그러면서도 RC카의 기능들은 다 있기 때문에 입문용 RC카로 쓰기에 좋다. 그리고 고장이 나거나 아이들이 지겨워해서 버림받아도 낮은 가격이니 부담이 없다. 구매날짜 기준으로 배송비까지 합쳐도 만 원 조금 넘는 가격이다.

 

비앤씨드림rc카
비앤씨 드림 RC카

간단한 조작

비앤씨 스포츠 레이싱 드림 RC카는 사용 연령이 4세 이상으로 누구나 쉽게 RC카를 조종할 수 있다. 전진/후진/좌회전/우회전 이 4가지 개념으로 움직이므로 어느 방향으로나 다 이동할 수 있다. 처음 조작해보는 사람도 조작방법을 금방 터득할 수 있다.

 

비앤씨rc카
조작이 쉽다 앞뒤좌우

빠른 속도

HD-3155는 단순하지만 RC카드의 속도가 시속 14km정도로 꽤 빠르다. 실내에서 단순 직진만 하면 어느 쪽의 벽이든 물체든 금세 부딪힐 만큼 빠른 속도다. 스피드가 꽤 빠른 만큼 조작 미숙으로 빠른 속도로 쿵쿵 부딪히다보면 고장날 수도 있을 것 같다.(개인적으로는 사용 중에 고장난 적은 없었다.)

 

 

가벼운 무게

RC카 자체도 가볍고 조종기도 가볍다. 이게 제대로 작동할까하는 의구심이 들만큼 가볍다. 그리고 생각보다 마감처리가 나쁘지 않다.

 

가성비rc카
RC카 전면

단점

조종거리(사용거리)

저렴한 제품과 비싼 제품과의 대표적인 차이가 조종거리다. 차와 조종기의 거리가 멀어지면 작동이 불가능하다. 물론 집에서만 사용한다면 거리에 별다른 제약을 느낄 일이 없다. 실외에서 차를 멀리보내면 작동하지 않으니 주의하자.

 

알씨카
RC카

지형에 크게 좌우됨

실내나 평평하고 반반한 지형에서는 무빙이 자유롭지만 흙길이나 돌길과 같은 바운드가 불규칙한 곳에서는 바퀴가 헛돌거나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실외의 다양한 환경에서 갖고 놀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hd-3155
HD-3155

턱에 걸림

비앤씨 스포츠 레이싱 드림 RC카는 장판이나 전원코드 등 낮은 장애물들에도 걸리는 경우가 많다. 다만 RC카의 스피드가 빠르다 보니 속력을 붙여서 오면 쉽게 턱을 넘는 경우도 많다.

 

 

주파수

이 제품은 주파수 27MHz의 주파수를 사용한다. 그래서 같은 공간에서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상대방의 조종기로 내 RC카가 움직이고, 내 조종기로 상대방의 RC카를 조작할 수 있다. 따라서 동일한 제품을 2개 사서 2명의 아이가 각각 따로 노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rc카추천
주파수 27MHz

AA건전지 별매

건전지가 별매이므로 따로 구매해야 한다. 특히 선물로 줄 때, 건전지가 없으면 바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건전지를 함께 사서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조카 어린이날 선물로 산 거라서 포장을 뜯어서 다이소 건전지를 장착해서 다시 포장해서 선물로 주었다. 배터리가 장착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조카가 정말 좋아했다.

 

aa건전지필요
AA건전지 필요

사용시간

사용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다. 홈페이지에 풀 출력으로 연속 사용 시 평균 사용시간이 약 20분 내외로 나와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풀 출력을 쓸 일이 잘 없어서인지 이보다는 훨씬 더 오래 사용했다. 충전용 건전지, 또는 다이소에서 저렴한 건전지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나사로고정됨
나사로 고정되어 있다

기타 특징

휠 얼라인먼트

자동차 장난감류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직진이 제대로 되지 않고 쏠림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 휠얼라인먼트 레버를 조작하여 쏠림 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

 

rc카휠얼라인먼트
휠 얼라인먼트

라이트

이동할 때마다 RC카 앞부분에 불이 들어온다.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하는데 쓰는 정도이며 라이트가 있다고 해서 별로 유용하지는 않다.

 

rc카라이트
반짝반짝

 

 

 

십자 드라이버 필요

배터리를 장착하거나 교체할 때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그리고 나사의 크기가 작아서 큰 드라이버는 사용할 수 없다. 차체에 AA건전지 3개, 조종기에 AA건전지 2개가 들어가므로 AA건전지가 총 5개가 필요하다. 만약 집에 적당한 십자 드라이버가 없다면 건전지를 교체하는 것이 꽤 번거로울 수 있다.

 

십자드라이버필요
십자 드라이버 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