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유로빌펜션] 가성비 좋은 펜션, 제트스파, 개별바베큐

by 아기뼝아리 2021. 1. 13.

[경주 유로빌펜션] 가성비 좋은 펜션, 제트스파, 개별바베큐

경주유로빌펜션
경주 유로빌펜션

경주 유로빌펜션

유로빌 펜션은 전체 면적이 꽤 큰 편이다. 일단 숙소는 이태리 마을, 스페인 마을, 영국 마을의 3가지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방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전체적인 내부 느낌은 크게 다르지는 않다. 다소 오래된 펜션이지만 펜션의 관리 상태가 나쁘지 않으며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괜찮은 편이다.

 

유로빌펜션
영국, 이태리, 스페인마을

제트스파

기본적으로 제트스파가 놓여 있는 욕실 공간이 넉넉하고 욕조 자체도 큰 편이다. 기본적으로 1층(A)에는 제트안마스파욕조가, 2층(B)에는 반신다운욕조가 설치되어 있다.

 

제트스파펜션
대형 제트스파

 

우리는 코르도바A에 묵었는데 온수도 잘나오고, 제트스파파워도 좋고, 스파조명도 작동이 잘되었다. 샤워기 수압은 보통이었다.

 

강력한제트스파
강력한 파워

 

 

욕실 히터

아무리 욕실 물이 따뜻해도 욕조 밖은 보통 춥기 때문에 욕조 밖으로 나오면 몹시 추울 때가 많다. 유로빌 펜션에는 객실마다 욕실에 히터가 달려 있어서 정말 쾌적하고 따뜻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다. 정말 추운 날씨였지만 따뜻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었다.

 

욕실히터
따뜻한 욕실

객실 - 코르도바A

원래 소렌토A로 예약했는데, 사장님께서 난방에 일시적인 문제가 생겼다고 해서 객실을 업그레이드 해서 주셨다. 그렇다고 해서 전체적으로 실내 공간이 그리 큰 것은 아니었지만 2명이 투숙하기에는 충분했다.

 

객실물품
비치된 물품들

 

일단 보일러가 빵빵해서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무척 따뜻했다.

 

객실내부모습
객실 내부모습

편안한 침대

개인적으로 펜션에서 침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펜션의 나머지 부분이 다 좋더라도 잠자리가 불편하면 아무래도 좋은 인상으로 남기 힘들다. 다행히 유로빌펜션은 침구류가 깔끔하고 편하고 적당히 폭신했다. 게다가 방까지 따뜻하니 집에 가기 싫었다. 또 침대 정면에 TV가 있는 것도 맘에 들었다.

 

침대
편안한 침대

 

 

일회용품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펜션임에도 불구하고 치약과 칫솔, 샤워 타올까지 일회용품으로 비치되어 있었다. 요즘처럼 위생이 중요한 상황에서 더 마음에 들었다. 일회용품이 있는 펜션은 그리 많지 않다.

 

일회용품비치
일회용품 비치

개별 실내 바베큐

바베큐가 개별바베큐에 실내바베큐이다. 요즘처럼 비대면이 일상이 되버린 때에 아주 적절한 펜션이다. 실내형 바베큐의 경우 창문이 작으면 환기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사방에 있는 창문을 모두 열 수 있는 구조라서 환기도 잘 되는 편이다.

 

바베큐장
실내 개별바베큐

바베큐 세트

펜션에서 바베큐세트를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다. 따로 사는 게 귀찮거나 번거로운 사람에게 추천한다. 2인 기준 목살 600g에 기타 채소류, 소시지, 김치 등을 다 합쳐서 25,000원이다. 배불리 먹은 것은 아니지만 적당한 양이었다.

 

바베큐세트
바베큐 세트

고양이

펜션에 고양이가 엄청 많다. 전체 개체수가 10마리는 족히 넘는 것 같다. 특히 바베큐를 할 때 벌떼처럼 모여든다. 혹시 갑자기 뛰어 들어서 바베큐 고기를 훔쳐 먹지는 않을까하는 생각에 조금 걱정이 되었으나 계속 '냐옹냐옹' 하며 불쌍한 척하긴 했지만, 다행히 식사할 때 귀찮게 하지는 않았다.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싫을 수도 있을 것 같다.

 

고양이들
고양이가 많다

다양한 즐길 거리(놀이)

유로빌 펜션은 일단 규모가 꽤 큰 펜션으로 그 크기만큼이나 펜션 내에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한 펜션에 이렇게 많은 즐길 거리가 있는 것이 신기할 정도다. 하지만 즐길 거리가 많은 만큼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그렇게 까지 높지는 않다. 다만 가성비를 생각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친구들과 함께 온다면 더 좋을 것 같은 펜션이다.

 

 

보드게임

펜션에서 무려 부루마블, 젠가, 루미큐브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대여할 수 있다. 관리사무소에 신분증을 제출하고 대여할 수 있다. 그 외에 미니 매점도 운영하고 있어서 라면, 과자, 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보드게임
매점과 보드게임

포토존

벽에 날개가 그려져 있는 작은 포토존이 있다. 대단한 건 아니지만 기념삼아 찍을 만하다.

 

작은 포토존

실내스포츠존

포켓볼, 탁구, 미니 농구, 다트, 미니축구, 오락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심지어 규모도 크다. 시설이 그리 좋지는 않다. 그래도 이 곳만 하더라도 할 것이 엄청 많다. 다만 이 모든 것을 즐기기엔 시간이 모자랄 뿐. 모두 무료다.

 

스포츠놀이
다양한 스포츠놀이

노래방

상황이 상황인 만큼 노래방이 있지만 즐길 수는 없었다. 어차피 우리는 집에서 노래방 마이크를 챙겨왔기 객실 내에서 신나게 즐겼다.

 

노래방
시국이 시국인 만큼

자전거 대여

펜션에서 무료로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하고 있다. 날씨가 춥기도 했고, 즐길 거리가 너무 많아서 자전거까지 탈 여유는 없었다.

 

자전거
자전거 대여 가능

열대과일 체험 농장

이쯤 되면 별게 다있네 싶다.유로빌 펜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열대과일 체험 농장이 있다. 방문했던 날이 날씨가 추워서 기대도 안했는데, 비닐하우스에 들어가서 커피, 파파야, 바나나 등 다양한 열대과일을 볼 수 있었다. 펜션 내에 있으니 얼마나 클까 싶었는데 꽤 넓었다. 경주의 펜션에서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이채로웠다.

 

열대과일농장체험
열대과일 농장 체험

 

 

피자/커피 피자 만들기

체험과 커피를 맛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피자 만들기는 유료이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비대면 여행으로 기획한 터라 직접 해보지는 않았다.

 

커피
많기도 하다

야외 수영장

여름에는 펜션 내에 있는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튜브도 빌릴 수 있다. 물론, 겨울에는 사용 불가.

 

수영장
야외 수영장도 있다

야경

어두워지면 펜션에 불이 켜지면서 낮과는 또다른 느낌을 준다. 밝고 화려하기 보다는 조금 은은하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조명이 예쁘다.

 

야경
예쁜 야경

조식 서비스

펜션에서 조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객실 내에 있는 쟁반에 음식을 받아가는 방식이라고 한다. 내가 갔을 때는 방역단계 강화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 않았다. 상황만 괜찮으면 수많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즐길 거리도 많은데 아쉬웠다.

 

건물야경
건물이 예쁘다

주차장

펜션 규모가 큰 만큼 주차장이 넓은 편이다.

 

주차장
주차장

 

 

넉넉한 퇴실 시간

펜션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펜션들의 퇴실 시간은 보통 10~11시이다. 유로빌 펜션은 11시 30분까지로 좀더 편하고 여유롭게 퇴실할 수 있다.

 

흔들의자
흔들의자

경주 유로빌펜션 총평

- 수많은 즐길 거리가 있는 펜션이다.

- 스파가 있는 가성비가 좋은 펜션이다.

-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다.

- 넉넉한 크기의 개별 실내바베큐장이 좋다.

- 야경이 예쁜 펜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