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구례 더케이지리산가족호텔]물좋은 게르마늄 온천 호텔

by 아기뼝아리 2021. 3. 3.

[구례 더케이지리산가족호텔]물좋은 게르마늄 온천 호텔

더케이지리산가족호텔
더케이지리산가족호텔

리모델링 호텔

더케이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례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은 얼마 전(2020년말)에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호텔 내부와 외관이 매우 깔끔하다. 더케이호텔들이 비교적 시설이 오래된 곳이 많은데 객실과 화장실이 깨끗해서 좋았다. 외부도 새로 칠해서 새건물 같다.

 

지리산가족호텔
지리산가족호텔

게르마늄 온천사우나

지리산가족호텔은 지리산온천지구에 위치한 만큼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다. 개인적으로 15년 전에 숙박을 목적으로 이틀을 묵었다가 지리산 등반 후에 이용했던 온천사우나가 너무 좋아서 2~3달에 한 번씩은 꼭 방문하고 있다. 특히 무릎이 좋지 않으신 어머님께서 효능을 느끼는 두 온천 중의 하나라서 자주 방문하게 된다.

 

나 역시 그리 많지 않은 나이지만 온천의 효능을 느끼는 곳이다. 피부가 좋아지는 건 당연하고 뻐근하고 아픈 몸이 회복되는 느낌이 너무 좋다. 그리고 노천탕이 있어서 하늘과 대나무 숲을 보며 탕에 몸을 담그는 것도 즐겁다. 숙박하는 동안 매일 한 번씩은 꼭 간다. 요즘은 불안해서 마스크를 쓰고 탕에 들어갔다.

 

온천사우나
게르마늄 온천사우나

 

 

넉넉한 주차장

주차장이 굉장히 넓고 여유롭다. 투숙객이 많아도 대개 1주차장이면 충분한데 추가적으로 2주차장까지 있어서 주차공간에 대해서는 아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는 곳이다.

 

주차장
넉넉한 주차장

빵빵한 냉난방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가리지 않고 방문하다보니 각 계절마다 몇 번씩 방문했다.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따뜻한 객실이다. 이번에 방문했을 때도 더블베드룸이었지만 절절 끓는 온돌의 힘을 충분히 느끼고 왔다. 특히 온천사우나에 들어 갔다 와서 따뜻한 방에서 지지며 자고 일어나면 온 몸이 풀린다.

 

객실
깔끔한 객실

객실 내부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은 콘도형의 숙박시설로 이와 관련한 물품들이 구비되어 있다. 인덕션, 조리기구, 밥솥, 냉장고, 드라이기 등이 있으며 전자렌지는 복도에 놓여져 있다.다만 직화구이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객실에 후라이팬이 없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물품
객실 내부 모습

 

 

깨끗한 공기

아무래도 지리산이다 보니 객실에서 보이는 경치는 탁 트인 산과 들이다. 산 좋고 물 좋기로 유명한 지리산인 만큼 공기가 정말 좋다. 이렇게 좋은 곳에서 마스크를 끼고 다녀야 한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경치
공기가 좋다

산책로

다른 숙박시설들과는 달리 산책할만한 곳이 많다. 호텔 내에서 등산을 할 수 있다. 솔봉, 묘봉을 가는 코스가 힘들다면 비교적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진 산수유사랑공원 코스를 선택하면 사진을 찍으면서 가볍게 산책을 할 수도 있다.

 

산책로
경치 좋은 산책로

편의시설

지리산가족호텔 내에 편의점, 북라운지, 오락실, 등의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과자를 비롯한 가벼운 요깃거리는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전 객실에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편의시설
편의시설

건조대

특이하게 객실에 빨래건조대가 놓여 있다. 나는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어머님은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젖은 빨래를 항상 말리곤 하신다.

 

건조대
건조대

 

 

약숫물

건물 뒤쪽에 약숫물이 있다. 물에 민감해서 아무리 좋은 물이라도 끓여 먹지 않으면 배가 아픈데, 여기 물은 그냥 먹어도 상관없을 만큼 좋다. 이번에도 생수통에 떠와서 맛있게 잘 마셨다.

 

약숫물
깨끗한 약숫물

침대

침대가 다소 불편하다. 개인적으로는 더블베드 트윈베드 둘다 안락하지 않았다. 침대를 꼭 써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온돌방을 추천한다. 물론 침대방도 온돌난방이 되지만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침대 자체가 뭔가 불편해서 베개를 집에서 가져올 때도 있다.

 

침대
침대

기타 사항

구례장은 전라도의 대표적인 5일장으로 구례장이 서는 매월 3, 8, 13, 18, 23, 28일에는 호텔과 장터 사이에 차량을 운행한다. 그 밖에도 호텔에서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고로쇠 수액을 한 통 구매했다. 그리고 그 날이 마침 정월대보름이라서 호텔에서 부럼깨기를 할 수 있도록 땅콩과 호도를 비치해 놓고 있었다.

 

서비스
픽업서비스와 이벤트

 

 

총평

- 리모델링되어 시설이 깨끗하다.

- 주변에 좋은 산책로가 있다.

-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이다.

- 효능이 좋은 온천사우나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