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얇은 초미세 터치펜] 아이패드/아이폰/갤럭시/노트/탭

by 아기뼝아리 2020. 9. 14.

[얇은 초미세 정전식 스마트폰 터치펜] 아이패드/아이폰/갤럭시/노트/탭 호환

얇은 초미세 터치펜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릴 일이 생겨서 터치펜을 구매했다. 많은 종류의 터치펜이 있지만 그 중에서 저렴한 제품을 구매했다. 하이그레이드 미세팁 듀얼 만능 터치펜이다.

 

초미세터치펜
초미세 터치펜

초미세 터치

다이소 등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일반 고무펜에 비해서는 정확도가 훨씬 높고 원하는 대로 쓸 수 있다. 꽤 정밀하고 정교한 조작이 가능하다. 보기에는 조금 애매하게 생겼지만 제법 미세한 조작이 가능하다.

 

미세탭
미세탭

 

 

펜 끝부

끝에는 단순히 뾰족하게 되어있지 않고, 작은 플라스틱 원판이 붙어 있다. 약간 거슬리지만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며 이걸 떼어 버리면 사용이 불가하다.

 

펜끝부분
펜 끝부분

 

단순히 플라스틱 부분이 화면에 접촉하는 것으로 인식되는 것이 아니라 중앙의 초소형 팁부분을 통해 인식이 된다. 다만 끝부분이 플라스틱인만큼 펜과 기기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면 사용 중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화면 접촉
화면 접촉

고무펜과의 비교

일단 뭉툭한 일반 고무펜에 비해 훨씬 정확도가 높다. 뭉툭한 고무펜은 정밀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 정교한 표현을 하기가 힘들다. 초미세 터치펜은 확실히 편하게 쓸 수 있다.

 

고무펜
고무펜

 

 

뚜껑 잃어버림 방지

아이패드 펜슬이나 노트 S펜같은 터치펜 뿐만 아니라 보통 필기류의 경우, 사용하다 보면 뚜껑을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뚜껑분리
뚜껑분리

 

이 제품은 뚜껑을 뒷부분을 단단하게 장착할 수 있어서 잃어버릴 일이 없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신경쓸 필요가 없다.

 

결합
뒷분분에 결합

호환성

집에 있는 아이패드에어2, 아이폰, 갤럭시S20울트라, 스마트폴더폰 등 터치가 가능한 모든 제품에 사용해보았는데 모두 문제 없이 잘 작동된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정전기식 터치를 쓰는 모든 제품에 사용이 가능한 것 같다. 수많은 제품에 적용해 봤는데 지금껏 작동하지 않았던 기기는 없었다. 애플/안드로이드 모두 잘 작동한다. 일단 주용도는 아이패드에어2에 쓰려고 샀다.

 

호환성좋은터치펜
호환성이 좋다

 

 

다양한 색상

9가지의 색상이 있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를 골라서 구매할 수 있다. 다크핑크, 그린, 블루, 실버, 골드, 퍼플, 레드, 블랙, 터키블루 중에 선택하면 된다. 난 실버 색상을 구매했다.

 

다양한색상
다양한 색상

굴러다니지 않는다

어떤 터치펜 종류들은 둥글게 만들어져 고정이 안되서 굴러다녀서 불편한 경우가 있다. 요즘은 대부분의 제품들이 굴러다니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다. 이제품도 역시 굴러다니지 않게 만들어져 있다.

 

굴러다니지않음
굴러다니지 않는다

그립감

손에 쥐는 느낌은 나쁘지 않으며 그립감이 괜찮은 편이다. 다만 무게감이 조금 있어 장기간 사용하면 조금 무겁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대부분의 터치펜 제품들이 이정도의 무게감은 있다.

 

그립감
그립감

 

 

가성비 좋은 터치펜

아이패드나 갤럭시노트와 연동되는 정품 펜슬이나 S펜 등은 완벽하게 작동하겠지만 가격 면에서 조금 비싸기 때문에 저렴한 터치펜을 쓰려고 하는 사람에게 하이그레이드 초미세 터치펜은 괜찮은 선택이다.

 

터치펜크기
터치펜 크기

 

그리고 정전식 기기에 모두 작동하기 때문에 호환성도 좋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초미세터치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