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초파리제거/퇴치제] 홈키파 초파리싹 내츄럴알파

by 아기뼝아리 2020. 8. 22.

[초파리제거/퇴치제] 홈키파 초파리싹 내츄럴알파

초파리 제거/퇴치

초파리가 한 번 제대로 번식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이 늘어난다. 파리나 모기와는 달리 작고 재빨라서 쉽게 잡히지도 않고 계속 잡아도 잘 줄어들지도 않고 박멸하기가 쉽지 않다. 일반 방충망의 미세한 틈까지도 뚫고 들어오는 대표적인 여름의 불청객이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초파리를 제거하고 퇴치하는 일에 힘쓴다.

 

초파리싹
초파리퇴치 초파리싹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초파리는 '초(醋)' + '파리(순우리말)'이다. 말그대로 식초를 좋아하는 파리다. 그러므로 상한 음식물이나 과일같은 냄새를 좋아한다. 게다가 한 번에 100개 이상의 알을 낳고 10일이 지나면 금세 성충이 된다. 그래서 한 마리가 날아다니는 게 보이면 엄청난 번식력으로 금방 초파리가 들끓는 경우가 많다. 특히 늦봄 ~ 초가을까지가 번식에 적당한 온도가 조성되는 시기이므로 이때 초파리 때문에 고생할 때가 많다.

 

초파리
초파리

초파리 퇴치 초파리싹

초파리를 박멸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중의 하나가 초파리싹이다. 초파리에게 직접 분사하거나 초파리가 서식할만한 환경에 흔들어서 분무하여 초파리를 제거한다. 제품명은 홈키파 초파리싹 내츄럴 알파이다.

 

홈키파초파리싹
홈키파초파리싹

 

 

분무

사용하면 분무기에서 분무하는 것처럼 뿜어져나온다. 에프킬라처럼 멀리 나가지는 않는다. 그리고 골고루 퍼져서 분무되지만 한 곳에 많이 뿌리게 되면 흥건해져서 줄줄 흘러내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약 30cm거리에서 적당량을 직접 분무하면 된다.

 

초파리싹분무
초파리싹 분무

향기

초파리싹을 뿌리면 향기가 빠르게 퍼진다. 사람에 따라서 조금 거슬릴 수도 있으나, 대부분 향기로 느낄만한 향기다. 향이 그리 나쁘진 않다. 그래도 냄새에 민감하다면 향이 매우 강한 편이고 꽤 오래 가기 때문에 힘들 수 있다.

 

 

이중 잠금

안전성 면에서는 많은 신경을 쓴 것 같다. 초파리싹은 이중으로 잠금이 되어 안심이 된다.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 2단계의 잠금을 모두 풀어야 분사할 수 있다.

 

이중잠금
이중 잠금

직접효과

개인적으로 초파리에게 직접 분사했을 때는 바로 죽지는 않았다. 모기에게 에프킬라를 분사했을 때만큼 빨리 죽지는 않는다. 직접적인 살충효과는 그리 크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죽기는 죽는다.

 

 

방지효과

초파리가 번식할만한 곳(쓰레기통, 음식물쓰레기통, 하수구, 싱크대 등)에 분무한다. 원래 초파리들이 짝짓기하며 날아다니고 눈앞에서 날아다니는 초파리들도 많았으나 사용 후 갑자기 초파리가 갑자기 사라지거나 서서히 사라졌다. 홈키파 초파리싹이라는 제품명처럼 초파리가 싹~ 사라진다. 초파리싹의 용도가 보건용 구제·방지·유인 살충제라고 쓰여있다. 방지효과는 만족스러웠다.

 

곳곳에뿌리자
초파리 방지효과

지속적 사용

한 번 뿌리면 없어진다기보다는 매일 계속 뿌려주면서 관리를 해야하는 것 같다. 초파리가 없어지고 시간이 좀 지나면 다시 어디선가 유입된 건지 다시 초파리가 날아다니는 경우가 많았다. 나는 생길 때마다 뿌려주는데 초파리가 너무 꼴보기 싫다면 평소에도 지속적으로 뿌려주면 더 좋다.

 

주의사항

초파리가 발생할 수 있는 곳을 모두 찾아서 뿌려야 한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중요한 몇 군데만 뿌린다고 해서 초파리가 박멸되지는 않는다. 모든 곳을 뿌려야 효과가 높았다. 다시 말해서 재활용 쓰레기나 음식물이 따로 방치되어 있는 등의 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면 초파리싹의 효과가 100% 나타나지는 않는 것 같았다.

 

번식가능한곳에분사
서식할 수 있는 곳에 분사

 

 

용량

홈키파 초파리싹 내츄럴알파는 용기의 크기가 그리 크지 않다. 용량은 290mL다. 마구 뿌리다보면 빠르게 소모되어 금세 다 쓸 수도 있는 정도의 양이다. 집에 뿌려야 할 곳이 많거나 자주 사용하는 경우라면 제품 하나로는 다소 부족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1년에 1개면 충분했으나 이것은 사람마다 다를 것 같다.

 

작은용량
초파리싹 용량

살충성분

'벌레를 없애는 국화'라는 뜻의 제충국(除蟲菊)이라는 국화과의 식물에서 유래한 살충성분인 피레트린엑스(50%)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살충 관련 제품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이다.

 

제충국
제충국

 

 

초파리싹 총평

초파리가 생길만한 곳에 모두 뿌려주는 것만으로 초파리를 편하게 박멸할 수 있는 초파리 퇴치제로 효과가 꽤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