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자석마그네틱/대시보드/유리창

by 아기뼝아리 2020. 8. 17.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자석마그네틱/대시보드/유리창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자동차와 스마트폰이 있다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는 필수 물품이다. 특히 스마트폰은 내비게이션으로 두루 쓰이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에 스마트폰을 거치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차량용핸드폰거치대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차량용 거치대

내가 구매한 차량용거치대 제품명은 베온크레인(VN-0142)이다. 인터넷 검색으로 구매했다. 가격은 배송비까지 포함해서 만원 정도다.

 

베온크레인
베온 크레인

 

본체와 자석, 마그네틱 클립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품
구성품

 

 

자석(마그네틱) 거치대

마그네틱 거치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석이다. 이 제품(VN-0142)은 4개의 강력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다. 제한하중이 무려 5kg이다.

 

강력한자석거치대
강력한 자석 거치대

 

그리고 고정하는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건 자석 거치대(마그네틱 거치대)이다.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폰 케이스 뒤에 마그네틱 클립을 붙여야 한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인데 모든 방식 중에 가장 편하다고 할 수 있다.

 

마그네틱패드
마그네틱 패드

 

기존에 송풍구 자석 거치대를 사용하다가 거치대가 하나더 필요해서 추가로 구매한 거라서 이미 스마트폰에 금속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기존의 것을 그대로 사용했다.

 

금속패드
패드

 

 

흡착식(대시보드/유리창)

차량에 부착하는 방식은 흡착식이다. 울트라 스티키 겔패드 방식이 적용되어 있어서 접착력이 매우 강력하다. 공기압축레버를 이용하여 2번에 걸쳐 압축하여 강력하게 부착된다. 부드러운 유리창면(차량 윈도우)은 물론 거친 대시보드에도 정말 강력하게 부착되어 떨어지지 않았다. 한번 부착을 해보면 정말 튼튼하게 부착된다.

 

공기압축레버
공기압축레버

 

반복된 탈부착에도 부착면에 자국이 남지 않으며 흡착력이 약해지면 물로 세척하면 흡착력이 원래대로 회복된다.

 

흡착면
흡착면

 

 

180도 회전

자동차 윈도우 또는 자동차 대쉬보드에 부착할 수 있는 제품이므로 다양한 각도로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단순히 조여서 고정하는 방식과는 조금 다르게 다양한 각도에서 살짝 걸리게 되어 있어서 각도의 고정력이 더 좋다.

 

각도범위
큰 각도 범위

 

 

세부 조절

세곳의 관절을 통해 세부적인 조절이 가능하므로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각도조절
세곳의 관절을 조절

 

지금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갤럭시 울트라로 무게가 220g으로 현재 가장 무거운 스마트폰 중의 하나이다. 현재 갤럭시s20거치대로 잘 사용하고 있다. 자석이 강력해서 흔들리는 차에서도 떨어지지 않고 튼튼하게 고정이 잘 되어 있다.

 

갤럭시20거치대
장착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