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분리수거백 3P] 재활용 쓰레기통

[다이소 분리수거백 3P] 재활용 쓰레기통

분리수거가방

재활용 쓰레기를 모아둘 때 박스를 사용하다가, 분리수거할 때마다 다시 분류하는 과정이 너무 번거롭기도 하고 매번 박스를 모아두기도 귀찮아서 분리수거가방을 구매했다. 인터넷에서도 다양한의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판매하고 있지만, 가성비가 좋은 다이소에서 분리수거가방을 구매했다.

 

다이소분리수거
다이소 분리수거

다이소 분리수거백 3P

다이소에서도 몇 종류의 분리수거백을 판매하고 있다. 그 중에서 사이즈가 가장 큰 제품이다. 특별히 큰 걸 원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깔의 분리수거백을 구매하면 된다.

 

다이소재활용쓰레기통
다이소 분리수거백 3P

방수재질

 

 

분리수거함은 재활용 쓰레기를 담는 만큼 필수적인 사항이 '방수'다. 요구르트, 우유, 술, 생수 등 재활용 쓰레기에는 다양한 액체가 흐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방수는 필수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분리수거 용기들은 대부분 방수이며, 다이소 분리수거백도 역시 방수재질이다.

 

방수재질
방수재질

저렴한 가격

갓성비를 자랑하는 다이소인만큼, 가격면에서만큼은 비견할 재활용 쓰레기통은 없다. 다이소 분리수거백 3P는 가격이 5,000원으로, 인터넷에서 파는 다른 분리수거함보다 훨씬 저렴하며, 거기에 배송비까지 붙기 때문에 다이소 분리수거가방보다 싼 제품은 사실상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렴한가격
저렴한 가격

적당한 사이즈

 

 

사이즈는 너비 30cm×깊이30cm×높이41cm로 다이소 제품 중에서는 사이즈가 큰 편이다. 물론, 인터넷에서는 훨씬 더 큰 제ㅜ품도 많고, 깊이가 깊으면 더 많은 재활용품을 넣을 수 있고, 자주 버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깊이가 너무 깊으면 쓰레기통에 냄새가 쉽게 배고 재활용품을 꺼낼 때도 옷이나 팔에 이물질이 묻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재활용 쓰레기를 많이 배출하는 경우나 장기간 모았다가 버리는 것이 아니라면 그렇게 큰 것이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적당한크기
적당한 크기

깊이

요즘 쓰레기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것이 2L짜리 생수병이고, 부피도 커서 자리를 많이 차지 한다. 다이소 분리수거백 1개에 9개가 들어간다. 보기보다는 의외로 용량이 크다. 커다란 재활용품을 제외하면 충분히 넣을 만한 크기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그다지 아쉬움이 없는 크기라고 볼 수 있다.

 

깊이
깊이

 

크기비교
생수병 크기 비교

찍찍이 타입

분리수거백은 총 3칸으로 찍찍이로 붙여놓고 필요할 때 분리해서 버릴 수 있다. 분리가 가능한 분리수거백들의 경우, 대부분 찍찍이를 쓰는 경우가 많다.

 

찍찍이타입
찍찍이 타입

어설픈 마감처리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이라서 그런지 마감처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다. 쓰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으나 좀 아쉬운 점이었다. 그리고 어차피 쉽게 더러워지는 분리수거 쓰레기통의 특성상, 열심히 쓰다가 버리고 다른 걸 사면 된다.

 

마감처리
어설픈 마감처리

분리수거백 손잡이 

각 분리수거백마다 손잡이가 다 달려 있다. 따로 떼어내서 가져가도 되고, 분리하지 않고 3개를 붙인 채로 한꺼번에 통째로 들고 가져갈 수도 있어 편하다.

 

분리수거손잡이
분리수거 손잡이

한줄평

 

 

저렴하고 유용한 재활용 쓰레기통이다.

 

재활용쓰레기통
재활용 쓰레기통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175176177178179180181182183···1087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