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기장 전망좋은 맛집] 착한낙지 송정점

by 아기뼝아리 2020. 3. 5.

[부산 기장 전망좋은 맛집] 착한낙지 송정점

전망 좋은 맛집

송정을 지나 기장으로 가는 길에는 바다뷰의 전망 좋은 식당과 카페들이 정말 많다. 착한낙지 송정점도 그 중의 하나다. 착한낙지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꽤 유명한 맛집이자 낙지전문 프랜차이즈다.

 

착한낙지송정점
착한낙지 송정점

주차장 식당

앞이 전부 주차장이고 주차장 공간은 넉넉한 편이다. 편하게 주차하고 식사할 수 있다.

 

착한낙지송정점주차장
착한낙지 송정점 주차장

좌식 테이블

 

 

식당 내부는 전체가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다. 좌석도 많고, 공간도 충분히 넓기 때문에 단체식사하기도 괜찮은 식당이다.

 

식당내부
식당 내부

위치

착한낙지 송정점은 사실 주소상으로는 기장에 있지만, 송정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인지, 기장점이 아니라 송정점이다.

 

 

바다를 보며 식사

착한낙지 송정점의 가장 큰 장점은 기장해안로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뷰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창쪽 자리가 탁트인 바다를 가장 잘 감상할 수 있기는 하지만, 그외 대부분의 위치에서도 바다를 볼 수 있다.

 

전망좋은맛집
전망 좋은 맛집

착한낙지 메뉴

 

 

낙지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문점이기 때문에, 낙지관련 요리만 있다. 낙지볶음(낚지덮밥)의 경우, 순한맛과 보통맛이 있는데, 순한맛도 좀 매운 편이다. 보통맛은 꽤 맵다. 매운 것을 잘 못먹는 사람은 순한맛으로 먹으면 된다. 그리고 간장 양념을 베이스로 한 어린이를 위한 메뉴인 달콤 낚지덮밥도 있다.

 

착한낙지메뉴
착한낙지 메뉴

오동통, 말랑말랑

낙지가 제법 살이 오동통해서 식감이 좋다. 씹는 즐거움이 있다. 그리고 낙지요리를 파는 식당 중에 낙지가 질긴 곳도 있지만, 착한낙지는 말랑말랑해서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다.

 

오동통한낙지
오동통한 낙지

큼직한 낙지

낙지가 큰 편이다. 일반적으로 가위로 잘라서 먹는 것이 좋다.

 

먹기좋은크기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먹자

어울리는 반찬

반찬이 4가지다. 콩나물, 순두부, 양배추샐러드, 오이냉국이다. 어찌보면 빈약해 보일 수도 있지만, 낙지볶음이 매운 만큼 이 4가지 반찬이 정말 잘어울리고,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식당들은 손이 안가는 반찬이 있기 마련인데, 착한낙지에서는 버릴 반찬이 없다.

 

착한낙지반찬
착한낙지 반찬

그대로 먹으면 된다

낚지볶음 전문 식당에서는 불에 올려서 먹는 곳도 많지만, 착한낙지에서는 요리가 다 되어 나오기 때문에 그대로 밥위에 올려서 비벼 먹으면 된다. 사실 낚지볶음보다는 덮밥에 가까운 것 같다. 편하다.

 

낙지볶음
낙지볶음

매운 맛 완화

착한낙지 송정직영점에 있는 반찬은 전부 매운 것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는 것들이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콩나물을 듬뿍 넣어서 먹으면 좋다. 나머지 순두부와 양배추샐러드 같은 반찬들도 전부 매운 맛을 덜 느끼게 해준다.

 

착한낙지콩나물
콩나물과 함께 냠냠

오이냉국

 

 

개인적으로 오이냉국을 무척 좋아해서 오이냉국이 나오는 식당을 좋아하는데, 이곳에서는 무한정 가져다가 먹을 수 있다. 매운 낙지볶음과 오이냉국이 정말 잘 어울린다.

 

착한낙지오이냉국
진리의 오이냉국

무한 리필(셀프)

착한낙지 송정점에서는 모든 반찬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콩나물, 순두부, 양배추샐러드, 오이냉국까지 실컷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그래도 먹을 만큼만 가져다가 먹도록 하자.

 

무한리필
무한리필 셀프

식혜와 스프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 외에도 식혜와 크림스프가 있다. 역시 매운 낙지볶음과 잘 어울리는 것들이다. 스프는 본격적인 식사가 나오기 전에 가져다 먹거나 함께 먹어도 좋고, 식혜는 입가심용으로 좋다.

 

식혜스프
식혜와 크림스프

맛있다

 

 

사실 착한낙지 송정점은 전망이 좋기도 하지만, 유명한 프랜차이즈인만큼 맛있는 맛집이기도 하다. 물론, 모든 사람이 만족하는 맛집은 없겠지만, 착한낙지는 사람들이 대부분 다 좋아하는 것 같다.

 

낙지덮밥
맛있다

싹 비움

3명이서 낙지볶음 3인분에 공기밥 4개를 시켜서 반찬까지 싹 다 먹었다. 반찬을 여러 번 리필해 먹은 것까지 합치면 정말 많이 먹었다. 착한낙지는 늘 배불리 먹게 되는 곳이다.

 

다먹음
깨끗하게 비움

휴식공간

착한낙지 송정점은 멋진 바다뷰를 보면서 식사를 하는 즐거움이 있지만, 식사가 끝난 후, 소화를 시키면서 바다쪽으로 내려와서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괜찮다. 식당 밖에는 차나 식혜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휴식공간
휴식공간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 오후 4시 30분

(→ 마지막 주문 4시)

주말 오전 11시 ~ 오후 5시 30분

(→ 마지막 주문 5시)

※매주 화요일 휴무

 

착한낙지송정점영업시간
착한낙지 송정점 영업시간

착한낙지 송정점

- 바다뷰의 전망 좋은 맛집이다.

- 순한 맛도 제법 매운 편이다.

- 반찬이 모두 잘 어울린다.

- 반찬은 무한 리필이 가능하다.

- 가족/단체 식사 모두 괜찮은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