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보쌈] 분위기 좋은 양산 맛집

[탐라보쌈] 분위기 좋은 양산 맛집

양산맛집탐라보쌈
양산맛집 탐라보쌈

양산 맛집

부모님과 가족식사를 위해 양산 중부동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가 탐라보쌈이 위치도 괜찮고 주차도 편하고, 무엇보다 분위기가 좋은 맛집 같아서 이곳으로 선택했다. 양산 이마트에서도 그리 멀지 않다.

 

탐라보쌈위치
탐라보쌈 위치

주차장

탐라보쌈 맞은 편에 주차장이 건너편에 있다. 5층~8층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GS타임즈 양산시티타워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식사 후에 주차권을 받아서 가면된다. 주차는 1시간 무료다. 주차시간이 좀 아슬한 것 같아서 주차권을 하나 더 달라고 했는데 주차권이 하나밖에 안들어간다고 했다. 식사를 여유있게 좀 오래한다면 1,000원 정도 주차비가 추가될 수도 있을 것 같다.

 

탐라보쌈주차장
탐라보쌈 주차장

조용한 분위기

 

 

최고 탐라보쌈은 모두 좌식 테이블이다. 그리고 모두 룸의 형태로 되어 있다. 그래서 식사를 독립적인 공간에서 할 수 있다. 그리고 한 방에서 식사를 하더라도 모두 칸막이 형태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오롯이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다. 단체식사도 가능하다.

 

분위기가좋은맛집
정말 조용한 분위기

가족모임 장소 추천

이 정도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려면 가격이 올라가기 마련이다. 탐라보쌈은 적절한 가격에 분위기까지 잡은 맛집이다. 보통 보쌈집은 왁자지껄하고 시끄러운 곳이 많은데 분위기가 정말 맘에 들었다.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했는데, 맘에 들어 하셨다. 조용하게 가족에게 집중하면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전부룸
모두 룸이다

김치

보쌈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한다. 맛은 괜찮은데, 김치가 조금 모자란 감이 있었다. 메뉴판에 보면 김치추가가 5천원이라고 되어 있어서 따로 추가하지는 않았다.

 

김치
김치

특미

 

 

메뉴판에는 없지만 오리백숙과 닭백숙이 있다. 일단 부모님들께서 분위기가 괜찮다며 좋아하셔서, 다음에 시간을 내서 한 번 더 방문할 예정인데 그 때는 오리 백숙을 먹으려고 한다. 오리백숙은 1시간 전에 예약을 미리 해야 해서 오늘은 먹지 못했다.

 

오리백숙
오리백숙은 예약필수

메뉴/점심특선

11시 30분 ~ 15시 00분까지 점심특선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이때 방문하는 것이 좋다. 그 외 양산 탐라보쌈 메뉴판은 아래와 같다.

 

탐라보쌈메뉴
탐라보쌈 메뉴판

4인 기준

우리 4인 가족 식사 기준으로 한방약재보쌈 대(大)자, 된장찌개2, 공기밥4, 사이다2캔을 주문했는데, 배불리 먹었다. 부모님의 경우에는 너무 배불러 하셨다. 공기밥은 2개면 충분했을 듯 하다. 일행이 3명이면 대(大)자를 하나 시키면 적당히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 정도인 듯 같다. 참고하자.

 

탐라보쌈
탐라보쌈

반찬

비교적 깔끔한 편이다. 김치와 쌈을 제외하면 반찬은 따로 부족하지 않아서 더 달라고 하지는 않았다.

 

반찬
깔끔한 반찬

땡초

 

 

고추가 진짜 맵다. 땡초를 즐기는 사람은 좋겠지만, 우리 가족은 매운 고추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한 입 베어 물고는 그대로 모두 남겼다. 매운 거 못 먹는 분들은 건드리지도 말자. 나중에 된장찌개에 조금 잘라서 넣었는데 된장찌개가 엄청 매워졌다.

 

땡초
땡초

수육

고기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다. 다 세어 보니 44조각이다. 맛있게 먹었다. 가격과 사이즈를 고려해보면 많다고 하기도, 적다고 하기도 애매한, 그냥 적절한 양으로 보인다. 쌈 싸먹으면 금방 없어진다. 보쌈 나오자마자 공기밥과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고기다 먹고 공기밥이 나오기 까지 30초 정도의 공백이 있었다.

 

수육
수육 대자

보쌈

처음에 나오는 깻잎과 상추만으로 먹기는 쌈이 좀 모자랐다. 쌈을 하나씩 더 받으면 넉넉하게 쌈을 싸먹을 수 있다.

 

보쌈
보쌈

된장찌개

고기를 빠르게 다 먹어 버려서 거의 된장찌개만 가지고 밥을 먹었다. 2인당 된장찌개 하나씩 놓고 먹으니 밥이랑 먹기가 딱 좋았다. 시골 된장 맛이 나며, 조미료는 들어가지 않은 것 같다. 평소에 먹는 것보다는 좀 짰지만 맛있게 먹었다.

 

된장찌개
된장찌개

 

보글보글
보글보글 된장찌개

탐라보쌈

경남 양산시 양산역 4길 11

(경남 양산시 중부동 691-14)

055-366-9788

예약가능

 

 

 

탐라보쌈 총평

- 앞 건물에 주차(1시간 무료)

- 모든 테이블이 좌식/룸이다.

- 모든 테이블이 분리되어 있다.

- 조용한 분위기가 좋다.

- 땡초가 많이 맵다.

- 고기는 괜찮은 편

- 오리백숙은 1시간전 예약

- 가족식사 장소로 추천한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8910111213141516···60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