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웅천집] 부산 북구 금곡동 횟집 맛집

by 아기뼝아리 2020. 1. 22.

[웅천집] 부산 북구 금곡동 횟집 맛집

부산북구웅천집
웅천집

부산 맛집 웅천집

부산 북구 금곡동에 위치한 웅천집은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유명한 맛집이다. 이 근처에서 단체 회식이 있거나 지인들과의 식사자리가 있으면 자주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금곡동 인근에서 가족모임을 하거나 식사를 대접할 때면 자주 떠올리게 되는 식당이다.

 

웅천집
부산 맛집 웅천집

넓은 주차장

 

 

주차장 식당 앞에 커다란 주차장이 있다. 공간이 충분해서 사람이 아무리 붐벼도 주차장이 꽉 차는 일은 거의 없다. 주차는 매우 편하다.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할 수는 있으나 다소 불편한 위치이니 되도록 차를 이용하자.

 

웅천집주차장
웅천집 주차장

55년 전통의 맛집

1965년에 생긴 웅천집은 일단 오래되었다. 전통의 맛집이다. 횟집으로 이렇게 오래 명맥을 이어오기가 쉽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오래 장사를 하고 있다는 점만 봐도 믿을 만한 맛집인 것 같다.

 

오래된맛집
전통의 맛집

항상 손님이 많은 곳

식사를 위해 웅천집에 반 년 사이에 벌써 3~4번 정도 갔다. 전부 내가 웅상집에 가자고 한 것이 아니고, 각각 다른 사람들과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한 것이다. 이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이 아닌데도 이렇게나 자주 방문할 만큼 유명한 곳이다. 그리고 갈 때마다 사람이 많다. 점심식사 시간이든, 저녁식사 시간이든, 평일이든, 주말이든, 늘 사람이 많은 편이라 항상 사람이 북적이는 맛집이다. 그래서 좀 정신이 없을 수 있다. 전형적인 맛집의 특징.

 

사람이많은맛집
사람이 항상 많다

단골손님이 많은 곳

 

 

오래된 맛집이니 당연하겠지만, 특히 단골손님이 많다. 재방문율이 높다는 소리다. 다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20~30년 된 오랜 단골손님들이 많다. 기본적으로 위치 자체가 조금 외진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람이 늘 많은 게 신기하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당인 것 같다. 테이블은 모두 좌식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단골이많은맛집
단골손님이 많은 곳

단순한 메뉴

메뉴가 매우 단순하다. 장어구이, 메기매운탕, 향어회 요 3개가 끝이다. 그래서 어찌 보면 메뉴 선택이 단순하기도 하지만 버리는 메뉴가 없다. 누군가에게는 장어구이 맛집이고, 누군가에게는 메기매운탕 맛집이고, 누군가에게는 향어회 맛집이다. 내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메기매운탕 맛집 겸 향어회 맛집이다. 사람이 많으면 이것저것 다 시켜 먹으면 되지만, 사람이 적으면 뭘 먹을지 고민이 된다. 다 맛있다.

 

웅천집메뉴
단촐한 메뉴

맛있는 초장

개인적으로 회를 먹을 때는 무조건 와사비 간장에만 찍어 먹는 스타일이다. 그런데 여기만 오면 자꾸 초장을 찾게 된다. 향어회가 초장과 너무 잘 어울려서 초장만 찍어 먹게 된다. 그래서 그런건지 갈 때마다 와사비는 주는데 간장을 따로 주지 않았다. 간장은 달라고 하면 준다. 하지만 초장만 찍어먹어도 충분하다. 초장이 정말 맛있다.

 

웅천집초장
맛있는 초장

깔끔한 반찬

 

 

오래된 식당인데 의외로 반찬이 깔끔하게 나온다. 반찬이 맛이 나쁘지 않다.

 

웅천집반찬
웅천집 반찬

향어회 맛집

많은 사람들이 부산 최고의 향어회 맛집이라고 하던데, 그 정도인지는 모르겠다. 어쨌든 단순히 초장에 찍어 먹는 건데 왜 이리 맛있는 건지... 개인적으로 웅천집에서 향어회를 가장 좋아한다.

 

웅천집향어회
향어회

 

향어회맛집
맛있다

메기매운탕 맛집

산초와 방아잎이 들어가는 독특한 향의 메기매운탕, 매력적이다. 소문난 국물파인 내 숟가락이 쉴 새없이 바삐 움직이게 만드는 맛이다. 

 

웅천집메기매운탕
메기매운탕

 

보글보글
보글보글

과식하게 만드는 곳

보통 방문하면 향어회와 매운탕 하나에 공기밥을 주문하는데, 먹고나면 늘 배부르다. 과식을 부르는 맛집이다. 회4kg과 매운탕까지 뚝딱!

 

금곡동맛집
부산 북구 금곡동 맛집

 

식사끝
식사끝

부산 북구 맛집

부산 금곡동 인근에서 식사를 할 일이 있다면 부산 북구 금곡동 맛집, 웅천집 추천한다. 금곡동 뿐 아니라 부산 북구 전체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다. 특히, 나이드신 어르신에게 대접하는 용도로 안성맞춤인 맛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