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가지된장구이 쉽게 만들기, 다이소 전자렌지 찜기

by 아기뼝아리 2019. 8. 30.

가지된장구이 쉽게 만들기, 다이소 전자렌지 찜기

오늘은 가지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요리 중, 가지 된장 구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소 대신 한국식 된장으로, 다이소 전자렌지 찜기를 이용하여 쉽게 만든 가지 된장 구이 쉽게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재료

가지 3개

가지된장구이 0

된장 1.5스푼

가지된장구이 0-1

매실액 종이컵으로 반 컵

마늘 5개 (또는 간마늘 1스푼)

 

 

가지된장구이 쉽게 만드는 법

1. 먼저 가지를 깨끗하게 씻어서 얇게 편썰어주세요.

가지된장구이 1

크기는 후라이팬에 들어갈 정도로 1/2 또는 1/3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2. 썰어 놓은 가지를 다이소 찜기에 넣고 2~3분간 전자렌지에 쪄주세요.

가지된장구이 2

원래 후라이팬에 구워도 좋지만, 어차피 소스를 발라 한 번 더 구울 거라서, 간단하게 쪘습니다. 두 번 굽는 것을 피하여 기름 사용을 줄였답니다. 소스와 기름이 합쳐지면 칼로리도 올라가니까요!

 

3. 된장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가지된장구이 3

된장 1.5 스푼, 매실액 종이컵으로 반 컵, 그리고 마늘 5개 정도를 빻아서 함께 넣고 섞어 주시면 됩니다.

 

가지된장구이 4

마늘을 빻을 때, 큰 칼을 눕혀 손으로 눌러서 빻아준 후 짤게 썰면, 도마 위에서도 쉽게 빻을 수 있답니다! 주로 마늘 파스타를 만들 때, 이렇게 많이 했어요. 만약 얼려둔 간마늘이 있으면, 간마늘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4. 다 쪄진 가지를 된장소스에 살짝 담근 후, 약불에 팬에 구워 주세요.

가지된장구이 5
가지된장구이6

이렇게 하면 가지된장구이가 쉽고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가지된장구이 7

맛있게 드세요!

 

 

가지 된장구이는 원래 일본식 요리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스는 제가 조금 변형해서 한국 된장을 사용했고, 또 여러가지 다른 재료는 싹 줄였습니다. 된장의 짠맛과 매실액의 새콤달콤한 맛, 그리고 구운 마늘 향이 함께 잘 어울리는 소스라고 생각합니다. 밥반찬으로 너무 맛있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