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 일산지 맛집] 바다 전망 카페 다오

by 아기뼝아리 2019. 8. 29.

[울산 일산지 맛집] 바다 전망 카페 다오

카페 다오

방어진 일산지 맛집, 카페 다오

울산 방어진 근처에 결혼식이 있어서, 온 김에 근처에 사는 분에게 울산 방어진 근처에 갈만한 곳이나 맛집을 물어 보니 일산지 카페 다오를 추천받아 이 곳을 방문했다. 우리 집이 바다 근처라서 바다뷰에 익숙했고, 바다 전망 카페도 역시 익숙했기 때문에 사실 큰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예상 외로 꽤 괜찮았다.

울산 일산지 맛집

바다 전망, 경치 좋은 카페

 

 

요즘은 바다가 가까운 곳이라면 어디든지 바다 전망 카페를 볼 수 있다. 카페 다오도 바다 전망의 경치 좋은 카페 중의 하나이다. 바다 전망 카페는 모름지기 창이 커야한다. 아무리 바다에 가깝게 위치해 있고, 경치가 좋은 곳에 위치해 있더라도 창문이 작으면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만끽하기가 쉽지 않다. 카페 다오는 커다란 창문은 물론 거리자체도 바다와 매우 가깝다. 들어가서 바깥 풍경을 보는 순간, '와~' 하는 탄성이 나올 만한 곳이다.

전망 좋은 카페

일산해수욕장 바로 앞

전국의 수많은 해수욕장에는 당연히 카페들도 즐비해있다. 특히, 일산해수욕장 앞의 카페 다오는 바다와 정말 가깝다. 1층으로 내려오면 바로 앞에 백사장이 바로 보이고, 곧바로 백사장 모래를 밟을 수 있다. 꼭 물에 들어가지는 않더라도 커피를 마신 후, 모래를 밟으며 백사장 데이트 또는 단란한 가족 여행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일산해수욕장 앞 카페
해수욕장 앞 카페

전용 주차장

카페 다오 건물 바로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다. 처음 오는 사람도 바로 발견할 수 있을만큼 찾기도 편하고, 공간도 넉넉한 주차장이다. 카페 다오를 방문했던 건, 토요일 오후였는데, 주차 자리가 반 정도 비어있었다. 주차는 제법 여유로운 편이다.

넉넉한 전용 주차장
위에서 본 주차장

보드게임 카페

카페다오는 각종 보드게임을 구비하고 있다. 커플이나 친구들, 또는 가족 단위로 즐길 만한 것들이 많이 있다. 젠가나 거짓말 탐지기, 통아저씨, 악어 등과 같이 단순한 것부터 조금은 복잡한 보드게임까지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우리가 방문했던 시간에도 여러 테이블에서 보드게임을 즐기고 있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보드게임 가능
다양한 보드게임이 있음

조금은 시끄러울 수도

휴가철이고, 바다 주변의 카페라서 조금은 들떠 있는 분위기가 있기도 하고, 특히 보드게임을 구비하고 있기 때문에, 젠가가 무너지거나, 통아저씨가 튀어나오거나, 거짓말탐지기에 걸리거나 등등 여러 상황이 발생하고 그에 따른 소음이 분명히 있다. 물론, 운좋게(?) 조용한 경우도 있겠지만, 시끄러운 곳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조용한 곳도 아니다. 개인적으로 옆 테이블 벌칙 때문에 깜짝 놀랐던 경우도 있었다. 

카페 다오 내부 모습

좌식 테이블 구비

 

 

카페 다오는 다른 곳과는 달리 좌식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다. 그래서 바닥에 앉아서 보드게임을 할 수도 있다. 또는 가볍게 잠시 누워서 스트레칭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입식이 편한 우리들에겐 고려 대상이 아니었지만, 사람이 많거나, 보드게임을 주로 하거나, 어르신을 모시고 왔다면 좌식 테이블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막 찍느라 카메라가 흔들림...)

좌식 테이블

실내, 그리고 4층

『 cafe DAO 』는 실외 공간은 없다. 전부 실내이며,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카페치고는 4층이라는 꽤 높은 층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바다뷰라서 좋은 것도 있지만 높은 곳에서 보는 풍경이라서 좋은 것도 있다. 모두 실내이기 때문에 날씨와 상관없이 편하게 바다쪽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4층에 위치

판매 품목

보통 카페처럼 커피류, 라떼류, 차류, 디저트류, 주스류, 맥주류 등을 판매하는데, 특이한 것은 밥류를 판다. 낙지볶음밥, 새우볶음밥, 게살볶음밥을 판매하고 있었다. PC방 등에서 판매하는 냉동식품류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봤다. 메뉴는 다양하고 꽤 많은 편이다.

다양한 메뉴
커피콩

적당한 맛

보통 뷰가 좋은 카페들 중에 맛이 없을 때가 많은데 맛이 나쁘지 않았다. 7명이 갔는데 그 날이 더운 날씨여서 3명은 나오자마자 마셔서 잔 4개만 찍었다. 다 먹어 본 것은 아니었으나 주문한 것들은 맛이 비교적 괜찮은 편이었다.

맛이 괜찮았다

카페 다오

 

 

카페위치: 울산 동구 해수욕장 10길 34(일산동 967-2)

영업시간: 12시 ~ 22시

카페휴무: 매주 수요일

전화번호(포털사이트 참조함)

052-235-6744

010-3838-6744

※해피타임(HAPPY TIME)

평일 12시 ~ 15시 일부 메뉴 할인

cafe DAO
할인 타임도 있다

카페 다오 총평

카페 다오, 뷰가 환상적이며, 맛은 괜찮고, 가격은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여러 면에서 울산 일산지 맛집으로 손색이 없는 카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