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냉동 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법, 블루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by 아기뼝아리 2019. 3. 29.

냉동 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법, 블루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오늘은 냉동 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법과 블루베리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전에 냉동 블루베리를 마트에서 샀어요. 냉동 블루베리는 보관도 편하고, 블루베리 속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황산화 성분이 얼렸을 때 효과가 더 좋다는 말이 있어서 이번에 구매하기로 결정 했답니다. 건강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하다 보니 몸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되더라고요^^

 

냉동 블루베리 맛있게 먹는 법

블루베리를 이용한 요리는 무척 많습니다. 빵이나 케익에 들어가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요거트에 타 먹을 수도 있지만, 저는 간단하게 우유에 타서 먹는답니다. 이거 정말 JMT 입니다!!

 

냉동 블루베리와 우유

이게 왜 이렇게 맛있을까 하고 생각해 보았는데, 바로 냉동 블루베리에 우유를 넣으면 블루베리와 접촉하고 있는 우유가 순간 얼어 붙게 되는데, 이게 설빙 아이스빙수 맛처럼 된답니다. 

 

냉동 블루베리에 얼어 붙은 우유

블루베리 자체도 달달해서 우유와의 조합이 매우 좋구요, 또 한 알씩 먹게 되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있어서 정말 맛있어요. 정말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우유에 타 먹어보면 완전 꿀맛이랍니다! 

 

 

그리고 블루베리 자체의 달달함 보다 좀 더 달게 만들고 싶다면, 꿀 한 스푼을 넣어보세요. 맛이 한층 더 올라간답니다.

 

블루베리 우유에 꿀 타는 이미지

저는 가끔 많이 피곤할 때만 꿀을 타긴 하지만, 블루베리의 달달한 맛과 우유의 꿀조합이 정말 환상적이더라고요. 강력 추천합니다.

 

순식간에 얼어버린 우유

 

우유가 이렇게 순식간에 얼어 버리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너무 맛있어요! 꼭 이렇게 드셔 보세요^^

 

 

블루베리의 효능

그러면 이제 블루베리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블루베리가 우리 몸에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궁금하죠?

 

1. 노화방지

2. 항암작용

3. 눈 건강

4. 뼈 건강

5. 치아 건강

6. 염증 치료

7. 이뇨 작용

8. 노폐물 배출

9. 혈당 조절 → 당뇨 예방

10. 다이어트

11. 통풍 예방

12. 정력 증진

13. 콜레스테롤 개선 → 고혈압 예방

14. 혈액순환 개선

15. 심장 건강

16. 기억력 향상

17. 치매 예방

18. 장 건강 개선

19. 나트륨 배출

20. 변비 개선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는 사실 건강한 분들에게는 딱히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있는 당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단, 탄수화물이 15% 정도 들어 있으니,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찌거나, 당이 높아질 수도 있고, 체질에 따라서 속쓰림과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가 맞지 않거나, 혈액 응고 방지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한답니다. 참고로 블루베리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30알 정도라고 하네요. 20 알 이상은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이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