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청소하기 - 다이소 배수관 필터 사용 후기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청소하기 – 다이소 배수관 필터 사용 후기


다이소배수관필터


전에 쓰던 다이소 배수관 청소기

집에 있는 세면대가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로 인해 물이 잘 내려가지 않거나 막히는 경우, 다이소 배수관 청소기로 뚫는 방법을 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다. 단돈 1000원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뚫을 수 있는 다이소 꿀템, 세면대를 뚫은 후, 제품을 씻어가며 1년 넘게 유용하게 썼다.




2018/10/25 - [알쓸신잡/생활정보] - 다이소 배수관 청소기 - 막힌 세면대 단돈 1000원으로 1분 만에 쉽게 뚫기 -


다이소배수관청소기


저렴한 가격

그런데, 너무 오래 써서 그런지 사용 중에 부러졌다. 이번에 소개할 것은 그 때 함께 샀었던 다이소 배수구 필터이다. 가격은 1000원으로 배수관 청소기와 가격이 동일하다.(몇 달 전 다시 봤을 때도 같은 가격이었는데, 지금은 정확히 얼마인지는 모르겠다.) 어쨌든 전에 함께 사 놓았던 것이 생각나서 이번에 사용해 봤다. 다이소 배수관 필터 사용 후기이다.

제품앞뒤


1회용 4개입



배수관 필터는 1회용 사용 용도이며 총 4개가 들어있다. 전에 썼던 배수관 청소기는 씻어서 계속 사용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도 그렇게 했지만, 아무래도 더러운 곳을 청소하는 기구이고 가격도 싸다 보니 여러 번 사용한 사람보다는 한 번 사용해서 막힌 세면대를 뚫은 후, 버린 사람이 더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배수관 필터는 그냥 단순히 1회용이다. 그리고 4개가 들어있고, 재질도 약해 다시 쓰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배수관필터내용물


원래 사용 방법



이 제품의 원래 사용 방법은 막힌 후에 막힌 것을 제거하는 용도가 아니다. 제품 이름도 '배수관 필터'이다. 막히기 전에 설치했다가 1개월 후(막힌 후)에 제거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4개가 들어있어 총 4개월용이다. 이렇게 사용하면 이물질을 제거하기는 쉽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까 싶다. 평소에 세면대에 보이는 모양으로 설치되어 있으면 아무래도 거슬릴 것이다. 막히지도 않았는데 달랑 거리고 있는 것을 개인적으로 보고 싶진 않다. 물론, 원래 사용 방법 대로 한다면 물론 효율적일 것이고, 막히고 난 후에 세면대 뚫기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가 될 수 있지만,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대부분 선호하지 않을 것 같다.

원래사용법


실제 사용한 방법

그래서 배수관 청소기 사용법처럼 막힌 후에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했다. 플라스틱이 얇기 때문에 배수구과 꽉 막힌 경우라면 다이소 배수관 필터로는 뚫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대부분 세면대가 꽉 막힌 경우 보다는 어느 정도 막혀 있어서 물이 잘 내려가지 않을 때 쓰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 그런 경우라면 배수관 필터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1.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겉 부분을 제거한다.

틀제거하기


2. 배수관에 천천히 삽입한다. 

세면대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 집 세면대의 경우, 4방향으로 각각 집어넣을 수 있다. 플라스틱이 얇으니 들어가는 앞 부분을 잡고 천천히 넣도록 한다.

넣기


3. 넣었던 것을 다시 천천히 살살 빼 준다.




이물질이 많은 경우, 빼다가 끊어질 수도 있다. 특히, 보통 세면대는 머리카락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은 머리카락에 걸려서 잘 안 빠질 때에 힘으로 삽입하거나 힘으로 빼면 끊어질 우려가 있다.(이보다 훨씬 재질이 튼튼한 배수관 청소기도 힘으로 빼다가 끊어진 적이 있었다.) 천천히 넣고 천천히 빼도록 하자. 

꺼내기


이물질 제거



머리카락이 나오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뚫다 보면 출처 불명의 이물질들도 많이 나온다. (버린 적도 없는 쓰레기들이 왜 나오는 지는 도대체 알 수가 없다.) 각 방향 별로 제거해 주거나 여러 번 과정을 반복하여 깔끔하게 뚫도록 한다.

이물질제거


사용 후기

1. 1회용이라서 한 번 쓰고 버리면 되니 편하다.

1~4개를 한 번씩 쓰고 버릴 수는 있다. 

그런데 4개가 들어 있지만 세면대가 자주 막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 번 쓰고 3개가 남았다고 해도 놔뒀다가 언제 쓸지는 의문이다.

2. 재질이 약하다.

원래의 사용법이 설치해 뒀다가 막히면 제거하는 방식이라서 재질이 약한 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막힌 것을 뚫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꽉 막힌 경우에는 효율적이지 못할 수 있다. 그래도 대부분의 경우 막힌 세면대 청소하는데 어려움은 없는 편이다.




3. 개인적으로는 1년 넘게 사용한 다이소 배수관 청소기와 이번에 사용한 다이소 배수구 필터 중에서는 배수관 청소기가 비교적 더 튼튼해서 맘에 들었지만 뚫은 결과물도 다이소 배수관 청소기가 조금 더 나았다. (물론, 원래 사용 방법대로 하면 다를 수 있다.)

사용후기



지금 집에 세면대가 막혔거나 물이 잘 내려가지 않고 있다면 단돈 천 원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세면대 배수구를 뚫을 수 있다. 시원하게 세면대를 뚫고 상쾌한 기분을 느껴보자!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369370371372373374375376377···680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