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다음 날씨 현재 내 위치 설정

by 아기뼝아리 2024. 5. 22.

다음 날씨 현재 내 위치 설정

스마트폰에서 다음앱과 같은 어플로 날씨를 확인할 때, 현재 내가 위치한 곳의 날씨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야 편리하다. 그런데 현재 지역의 날씨가 나오지 않고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날씨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내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다음-날씨-위치-설정
다음-날씨-위치-설정

 

다음 날씨 위치 설정

전국 날씨가 나오는 오류를 없애고 현재 내가 있는 곳의 날씨를 특정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내가 있는 곳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에서 나의 위치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위치-정보-사용-설정
위치-정보-사용-설정

 

1.위치 정보 접근 권한

다음앱에서 위치 정보에 대한 권한이 필요하다. 당연히 다음에서 내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야 현재 지역 날씨 정보를 출력할 수 있다.

 

 

다음앱에서의 위치 정보 권한

 

2.기기 위치 정보 설정

다음앱에서 위치 정보에 대한 권한이 있어도, 스마트폰 자체에서 위치 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런 정보를 받을 수 없다.

 

스마트폰에서의 위치 정보 설정

 

3.위치정보 이용약관 동의

다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날씨와 같은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와 관련한 이용약관동의가 필요하다.

 

로그인 필요, 최초 1회 동의 필요

 

위치 정보 사용을 위해 위의 세 가지 설정이 필요하며, 이 세 가지 조건 중에서 하나라도 만족하지 않으면 다음에서 내가 있는 지역의 날씨를 확인할 수 없다.

 

 

★다만, 내가 있는 현재 지역 날씨를 빠르게 잠깐만 확인하고 싶다면 옆에 있는 현위치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 경우 시간이 흐른 후, 나중에 다시 확인하려면 또 현위치를 눌러서 확인해야 하므로 조금 번거롭더라도 시간을 내서 위치 정보를 설정해 두는 것이 좋다.

 

다음-날씨-현위치-설정
다음-날씨-현위치-설정

 

다음 날씨 내 위치 설정

1.다음앱 실행

스마트폰에서 다음 어플을 실행한다.

 

다음앱-실행
다음앱-실행

 

2.세 줄 터치

좌측 상단의 세 줄 모양을 터치한다.

 

세-줄-터치
세-줄-터치

 

3.톱니바퀴 터치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한다.

 

톱니바퀴-터치
톱니바퀴-터치

 

4.위치 정보 사용 터치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부가기능 항목의 위치 정보 사용을 선택한다. 

 

위치-정보-사용

 

5.세 가지 조건 완료

 

 

각 항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한다. 완료가 되지 않은 항목만 골라서 진행하면 된다.

 

위치-정보-설정
위치-정보-설정

 

(ⅰ)위치 정보 접근 권한 승인

승인하기 → 정확한 위치/앱 사용 중에만 허용

 

다음-위치-정보-허용
다음-위치-정보-허용

 

(ⅱ)기기 위치 정보 설정

설정하기 → 계속하려면 Google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기 위치 기능을 사용 설정하세요 (확인)

 

기기-위치-기능-사용
기기-위치-기능-사용

 

(ⅲ)위치정보

이용약관 동의

동의완료

 

※참고. 설정에 들어가서 각 항목에 대해 완료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자. 다음 날씨에서 현재 내 위치를 설정하는 과정이 완료되었다. 이제 다음앱을 완전히 종료한 후에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내가 있는 현재 지역의 날씨가 제대로 송출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