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도 환타지아 상세 후기 (부산 근교 가 볼만한 곳)

통도 환타지아 상세 후기 (부산 근교 가 볼만한 곳)


어린 시절부터 대학 시절까지 정말 많이 갔었던 통도환타지아. 시간을 내어 정말 오랜만에 방문했다. 다음은 통도환타지아 후기이다.


통도 환타지아 후기 대문 사진


입장시간


통도 환타지아 이미지


통도환타지아 이용시간


평일: 10시00분 ~ 20시 30분

토/일/공휴일: 10시00분 ~ 21시00분


키즈파크 이용시간


10시00분 ~ 17시50분


자유이용권 18시00분까지 판매

야간권(드림나이트): 17시00분부터 판매




튜브썰매장 이용시간


평일 10시30분 ~ 16시00분

토/일/공휴일: 10시30분 ~ 16시30분

(슬로프정비시간 12시~13시)


※놀이기구 이용 가능 시간은 놀이기구 별로 다르며 보통 주간/야간 모두 이용 가능한 놀이기구가 있고, 주간에만 이용 가능한 놀이기구가 있다.

※놀이기구 이용 시간은 평일보다 주말이 30 분 정도 더 길다.

※특정 놀이기구들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자체 점검 시간이 1시간 정도 있다


부산에서 가까운 다른 놀이동산인 경주월드의 경우, 영업시간이 1~2시간 정도 짧은데 비해 좀 더 길게 있을 수 있다. 부산에서 갈만한 놀이동산 중에 가장 가깝기도 해서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할인


자유 이용권 이미지


보통 놀이 공원은 수많은 이유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이 가능한 카드가 있으면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보통 이득이 되며 그게 아니라면 인터넷 예약을 하자.

(평일의 경우 방문 당일 예약을 하는 것도 가능했다. 휴일은 잘 모르겠음)


인터넷 예약


네이버에서 '주말엔'을 통해 예약하거나 위메프를 통해 예약하면 현장을 방문해서 바로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싸다. 인터넷 예약으로 표를 구매했다면 인터넷 예약자를 위한 온라인 예약자를 확인하는 곳에서 전번 뒷자리 4 자리를 가르쳐준 후, 자유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환타지아 콘도/호텔 고객 우대 


자유 이용권 / BIG3 / 주간 입장권 50% 할인, 드림나이트 무료입장


3인이상 다자녀 가정 우대


입장권, 자유 이용권 30%할인, 야간 입장 20%할인(증명서류 지참)


장애인 우대


1~3급: 본인+동반 1인 50%할인

4~6급: 본인 50%할인


유아, 경로 우대




36개월 미만 유아 무료입장

만 65세 이상 무료입장

※증명서류 지참


국가유공자 우대


본인 1인 무료 입장 (유공자증 지참)


임산부 우대


본인 입장권 50%할인(산모 수첩, 신분증 지참)


군인, 소방관 우대


본인+동반 3인 자유 이용권 40%할인


카드사할인


카드사에 따라 50%할인 또는 무료 입장

해당 카드사라고 해도 카드 종류에 따라 해당이 안될 수 있음


생일 할인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방문일과 같은 달에 생일인 경우

본인 자유 이용권 50%할인


외국인 할인


자유 이용권 40%할인(외국인 등록증 또는 여권)


학생증 할인


방학을 맞은 학생. 본인 자유 이용권 40%활인


돼지띠 할인 (2019년)




돼지띠 모두 자유 이용권 50%할인(신분증)


통도사 방문객 할인


자유 이용권, 빅3, 입장권 40%할인

(입장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 주차권, 입장권 등 지참)


헌혈증 우대


자유 이용권 50%할인 (해당 일로부터 6개월 이내 헌혈 증서)


놀이동산 입문자에게 추천할만한 곳


회전 목마 이미지


통도 환타지아는 다른 놀이동산에 비해 놀이기구가 많이 무섭지는 않는 편이다. 에버랜드 등 다른 유명한 놀이동산에 비해 롤러코스터의 각도도 조금씩 낮고, 바이킹의 사이즈도 작고, 놀이동산의 규모도 그렇게 크지는 않다. 그래도 정말 짜릿한 것만을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탈 만하다. 특히, 놀이기구를 무서워하는 사람들이나 놀이기구를 싫어하는 사람들(예. 왜 내 돈내고 이런 무서운 걸 타야되는지 모르겠는 분 등...)이 다른 곳에 비해 조금은 편하게 탈 수 있는 곳이다. 놀이동산만 오면 힘들지만,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이다.


아이들이 탈 수 있는 기구


키즈 회전 목마 이미지


대부분 놀이동산에는 유아 전용 놀이기구가 있다. 통도 환타지아에도 유아들을 위한 공간이 따로 있다. 키즈파크라는 곳으로 80cm~130cm의 유아들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키즈파크의 놀이기구는 모두 유아전용기종이므로 36개월 미만 어린이도 이용시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




유아들도 탈 수 있을 만큼 소형의 범퍼카, 소형 회전목마 등 놀이기구를 작게 만들어 놓은 것들이 여러 개 있고, 사람이 많이 없기 때문에 타고 싶은 만큼 실컷 탈 수 있다.


야간개장 놀이기구(야간에 탈 수 있는 기구)


야간 놀이기구 이미지


평일 날 방문하면 인기 놀이기구를 포함해 대부분의 놀이기구를 줄을 서지 않고 탈 수 있다. 하지만 주간/야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는 상관없지만 야간에는 이용할 수 없는 놀이트기구가 있다. 바이킹을 제외한 대부분의 스릴감이 높은 놀이기구들의 경우, 대부분 야간에 탈 수 없다.(환타지아 특급, 플리퍼 등) 그런 것들은 주간에 실컷 타도록 하자. 그리고, 주간에 탔다고 하더라도 야간에는 밝은 조명과 함께 또 다른 느낌으로 놀이기구를 탈 수 있으니 좋아하는 놀이기구는 주간/야간 한 번씩 타보는 것도 색다른 느낌이다.


운영하지 않는 놀이기구 -범퍼카,프리스윙, 환타지아호수여행


내가 방문했을 때는 범퍼카와 프리스윙, 이 두 가지를 제외한 모든 놀이기구를 탈 수 있었다. 범퍼카는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점검 중인듯 했고,프리스윙은 겨울에는 운행을 하지 않는 것 같다. 놀이동산의 가장 대표적인 놀이기구의 하나인 범퍼카가 운행을 안 했던 것과 통도환타지아의 가장 대표적인 놀이기구라고 할 수 있는 프리스윙이 운영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조금 아쉬웠다. 환타지아 호수 여행은 봄, 가을에만 운영해서 탈 수 없었다. 그 외의 놀이기구는 신장(키) 조건을 충족하면 다 탈 수 있었다.


평일 vs 주말


예나 지금이나 대부분의 놀이공원은 보통 엄청나게 줄을 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통도 환타지아의 경우, 평일날에 방문하는 경우, 놀이기구는 타고 싶은 만큼 무한으로 탈 수 있다. 재미있게 탔던 것을 또 탈 수도 있다는 뜻이다. 단지 입장하는 곳과 나가는 곳이 있어서 또 타고 싶으면 나가는 곳으로 나간 후에 다시 입장하는 곳으로 들어오면 된다. 보통 탔던 자리에 계속 앉아서 타는 것은 허용이 잘 되지 않았다. 타고 싶으면 돌아서 다시 와야 한다. 조금 귀찮을 뿐이지 어려울 것은 없다.


스릴이 있는 놀이기구 추천


무서운 놀이기구 이미지


통도환타지아는 일반적인 놀이동산 보다는 스릴면에서는 만족하기 쉽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타고 싶은 것을 여러 번 탈 수 있고, 심지어 수십 번도 탈 수 있다. 주말은 좀 덜하지만, 평일은 정말 타고 싶은 만큼 탈 수 있다. 방문해 보면 알 것이다. 다음은 통도환타지아에서 스릴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는 놀이기구로 개인적인 순위를 매겨보았다. 사실 나는 전국 대부분의 놀이동산을 섭렵한 놀이동산 매니아로 무서운 것은 딱히 없는 편이다. 그냥 다 재미있다. 놀이기구를 잘 타지 못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의견을 적어본다.


1. 플리퍼


어린 시절, 커피 찻 잔 같은 것이 돌아 가는 놀이기구를 한 번 쯤은 타봤을 것이다. 현재도 이런 종류의 놀이기구는 많다. 그러나 이것은 경사가 져 있는데다가 스피드가 엄청나게 빠르다. 전체 판이 크게 돌고 개별적으로도 돈다. 둘 다 도는 속도가 정말 빠르다. 너무 빨라서 몸을 가누기 힘든 편이다. 별 생각 없이 타는 경우, 사경을 헤맬 수 있다. 놀이기구를 잘 못타는 사람이나 어지러움, 멀미 등을 잘 느끼는 사람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으며. 스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적극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통도 환타지아에서 가장 스릴 있는 놀이기구였다.

우천 시 운행 중지 / 야간 운행 기종 (월요일 제외 야간 운행)

키 150cm 이하, 신경 환자, 심장이 약한 분,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2. 환타지아스페셜


대부분 놀이공원에는 롤러코스터들이 있다. 환타지아스페셜은 롤러코스터이다. 요즘 롤러코스터들은 각도들이 크고 무서운 편이다. 그에 비해서는 조금 편하게 탈 수 있는(?) 롤러코스터이다. 그렇다고 해도 놀이기구를 잘 못타는 사람들에게는 지옥의 문이 열리기도 한다. 그리고 유념해야 할 것은 목, 허리 디스크 환자들에게는 정말 쥐약이다. 절대 타지 말자. 건강에 좋지 않다. 

풍속 10m㎧이상 우천, 기온이 영하 -1℃이하 일 때 운행 중지

키 130cm 이하, 고혈압 환자, 디스크환자, 심신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탑승 금지




3. 바이킹


바이킹 이미지


통도 환타지아에 있는 바이킹은 소형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바이킹보다는 스릴이 덜 한 편이지만 작은 만큼 속도가 빨라서 속도감이 좋다. 그래도 작은 크기로 인해 묵직함이 떨어지는 편으로 바이킹 특유의 철렁하는 느낌이 조금 적은 편이다. 하지만, 바이킹은 스릴있는 놀이기구의 대표주자인 만큼 놀이기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신중히 생각하고 타도록 하자. 야간에도 탈 수 있어서 주간과 야간, 다른 느낌으로 탈 수 있기도 하다.

풍속 15㎧ 이상, 우천 시 운행중지 / 야간 운행 기종

키 120cm 이하, 고혈압 환자, 멀미가 심한 분, 심신 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4. 아폴로


360도로 돌면서 완전 거꾸로 매달려 있는 시간이 길게 느껴지는 놀이기구이다. 360도로 도는 롤러코스터와 다른 점은 속도가 상당히 느리다는 점이다. 그래서 빠른 하강 속도와 양옆의 움직임으로 인해 타고나면 몸이 뻐근해지고 탈 때 몸을 가누기 힘든 롤러코스터나 빠른 하강 속도로 가슴이 철렁 하는 느낌이 드는 바이킹과는 달리 생각보다 초보자들도 노력하면 눈을 뜨고 탈 수 있는 놀이기구이다. 한 방향으로 360도 회전한 후, 다른 방향으로 다시 360도 하고 끝이 난다.

풍속 15㎧ 이상, 우천 시 운행 중지

키 120cm 이하, 고혈압 환자, 신경 환자, 심신 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 프리스윙




통도환타지아의 대표적인 놀이기구 중의 하나 이지만 동절기 중에는 운영을 하지 않아서 제외했다.

우천 시 운행 중지

키 130cm 이하, 고혈압 환자, 멀미가 심한 분, 심신 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그 외의 놀이기구들



범퍼카


방문 당시 운행하지 않았음. 워낙 유명한 놀이기구이니 설명은 생략함.

우천 운행 기종

키 120cm 이하, 심신 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 키 100~120cm일 경우 보호자 동반 탑승 가능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콘돌


30m 높이까지 올라가므로 꽤 높이까지 올라 가므로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에겐 힘들 수 있고, 작은 원호를 그리면 뱅글 뱅글 돌므로 조금 어지러울 수도 있는 놀이기구이다.

풍속 15m㎧이상, 우천 시 운행 중지

키 110cm 이하, 심신 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회전목마


야간 회전 목마 이미지


역시 유명한 것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

야간에도 운행하므로 예쁜 조명을 볼 수 있는 야간에 타는 것을 추천한다.

야간 운행 기종, 우천 운행 기종

36개월 미만일 경우 보호자 동승 이용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환타지아미니특급


미니 롤러코스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환타지아 특급과는 달리 조금은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야간에도 운행하므로 주간에 탈 것을 미리 탄 후, 야간에 타도록 하자. 미니라는 말이 붙어 있긴 하지만, 체감 속도는 꽤 빠른 편이고 초등학생들이 좋아해서 반복해서 타는 경우가 많다.

풍속 15m㎧이상, 우천 시 운행 중지 / 야간 운행 기종

키 120cm 이하, 심신 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 키 110~120cm일 경우 보호자 동반 탑승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우주전투기


전체적으로 원형으로 돌면서 개별적으로 상승 하강이 가능하며 개별적으로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구가 노후화 되어서 인지 회전이 잘 되지 않는 자리도 있다. 그런 자리에 앉았다면 다음에 탈 때는 회전이 가능한 곳으로 골라서 타자. 

우천 시 운행 중지 / 야간 운행 기종

 36개월 미만, 80cm 이하 어린이 탑승 금지. (보호자 동승시에도 불가)

- 키 80~120cm, 36개월 이상일 경우 보호자 동반 탑승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풍선여행


다소 낮은 고도로 별다른 특색 없이 낮은 속도로 빙글빙글 돈다. 대부분의 놀이기구가 무서운 사람들도 편한 마음으로 탈 수 있는 놀이기구이다.

우천 시 운행 중지 / 야간 운행 기종

- 36개월 미만 어린이,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 키 120cm 이하, 만 5세 미만일 경우 보호자 동반 탑승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하늘자전거


야경 이미지


조금 높은 곳에서 페달로 저어가며 놀이 동산를 돌아볼 수 있다. 높이는 그리 높지 않으나 대부분의 구간에서 조금 불안한 느낌이 들 수 있다. 특히, 커브를 틀 때 안쪽 자리와 바깥쪽 자리 모두 흔들림이 꽤 있어서 무서울 수 있다. 고소공포증이 있으면 생각보다 무서울 수 있다. 야간에도 운행하는데, 높은 곳에서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여유가 되면 주,야간 모두 타보도록 하자. 천천히 가면서 위에서 사진 찍기도 좋다. 

폭우 시 운행 중지 / 야간 운행 기종

- 키 130cm 이하, 심신 허약자, 음주자 탑승 금지.

- 36개월 이상일 경우 보호자 동반 탑승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관람차


통도 환타지아가 규모가 큰 놀이동산이 아니기 때문인지 관람차의 크기도 일반적인 관람차에 비해 크지 않은 편이지만 충분히 높은 곳까지 올라가므로 놀이동산의 전체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야간에는 멋진 야경이 펼쳐지므로 적극 추천한다. 관람 하는데는 지장이 없으나 유리에 낙서가 많이 되어있어서 사진 찍기는 조금 불편한 면이 없지 않다.

풍속 15m㎧이상 운행 중지 / 우천 운행 기종, 야간 운행 기종

- 별다른 제약없음. 음식물반입금지. 금연.


다람쥐통


다람쥐통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본적인 놀이기구이지만, 어지러움에 약한 사람들이 타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그리고 식사 후에 타는 것도 좋지 않다. 의외로 다람쥐통을 타고 힘들어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토하는 사람들도 여럿 봤다. 

우천 운행 기종

- 키 130cm 이하, 심신 허약자, 임산부, 음주자, 65세 이상 노약자 탑승 금지.


닌자거북이


누구나 탈 수 있는 놀이기구이다. 별다른 특색 없이 원호를 그리며 도는 놀이기구이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우천 시 운행 중지 / 야간 운행 기종

- 노약자, 임산부, 음주자 탑승 금지.

- 7세 미만일 경우 보호자 동반1인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4D 입체영상관


내가 들어갔을 때는 아기공룡딩키가 상영 중이었다. 초등학생까지는 볼 만한 것 같다. 그러나 동행인 중에 어린이가 없다면 강력 비추한다. 내용이 너무 유치해서 보다가 나왔다. 화질도 4D영화관의 화질을 생각하면 안된다. 3D특유의 입체감이 있기는 하지만 화질이 흐릿한 편이다. 나이가 많이 어린아이들은 무서울 수도 있을 듯 하다.  영화 시작 전, 아이가 너무 무서워하면 중간에 나와도 된다고 설명해준다.

- 8세 이하 유아, 심신 허약자, 임산부 입장 금지.

- 36개월 이상일 경우 보호자 동반 입장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드라큘라 백작의 초대


드라큘라 이미지


공포의 성이라고 설명되어 있지만, 대충 예상이 되는 전개로 정말 겁이 많은 사람을 제외하면 무섭지 않을 것이다. 깜짝 놀라게 하는 것도 거의 없다. 내 생각에는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더라도 안 무서울 듯하다. 꽤 어두운 편이다. 함께 들어갔던 미취학 아동들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있었는데, 정말 많이 무서워 하면서 내 뒤를 졸졸 따라 다니긴 했다. 앞에 사람이 있으면 충분한 간격을 두고 가길 추천한다. 바로 뒤따라가면 무섭지도 않고, 제대로 볼 수도 없다.

우천 운행 기종

- 8세 이하 유아, 심신 허약자, 임산부 입장 금지.

- 36개월 이상일 경우 보호자 동반 입장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유아 전용 놀이기구(키즈파크 포함)


키즈파크

운영 시간: 17시 50분까지


서커스 트레인

우천 시 운행중지

운영 시간: 17:50까지

- 키 80~130cm일 경우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 유아 전용 기종으로써, 36개월 미만의 유아도 별도의 이용권을 구입


미니회전목마

우천 시 운행중지

운영 시간: 17:50까지

- 키 80~130cm일 경우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 유아 전용 기종으로써, 36개월 미만의 유아도 별도의 이용권을 구입


미니우주선

우천 시 운행중지

운영 시간: 17:50까지

- 키 80~130cm일 경우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 유아 전용 기종으로써, 36개월 미만의 유아도 별도의 이용권을 구입


해피스카이

우천 시 운행중지

- 키 80~130cm일 경우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 36개월 이상인 어린이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써키트2000

야간 운행 기종, 우천 운행 기종

- 키 120cm 이상 탑승 금지.

- 유아 전용 기종으로써, 36개월 미만의 유아도 별도의 이용권을 구입


코인 라이드

청소년, 어른 탑승 금지

500 원 짜리 동전 2개 필요


미니범퍼카

우천 시 운행중지

- 키 80~130cm일 경우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 36개월 이상인 어린이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미니바이킹

우천 운행 기종

운영 시간: 17:50까지

- 키 80~130cm일 경우에만 탑승 가능합니다.

- 36개월 이상인 어린이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36개월 이상은 이용권 구입, 1인 1매)


포레스트 킹덤


포레스트 킹덤

무료 체험 시설


주차장


주차장 이미지


놀이 공원은 보통 주차장이 크더라도 방문객이 많은 만큼 주차 대란을 겪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자리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은 말할 것도 없다. 통도 환타지아는 평일의 경우, 일부 주차장만 오픈 하지만, 사람이 많지 않은 만큼, 자리가 텅텅 비어있었다. 여름철  피크 같은 때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몇 시에 방문하더라도 정말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다. 주말이라도 주차 공간은 충분하다. 몇 안되는 주차가 정~말 편한 놀이 공원이 통도 환타지아이다.


반입금지품목


킥보드, 전동 보드 등 구륜 용품 및 텐트, 그늘막류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유모차, 휠체어는 반입 가능) 그 외의 행동들이나 물품들에 대해서는 따로 제제를 하는 경우는 없었다.


주연령대


어른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주 이용층은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이 대부분이었다. 다른 놀이 공원들에 비해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 좋은 곳 인것 같다. 다른 놀이 공원과 크게 다른 점은 느끼지 못했지만 아이들에게 조금 특화된 곳인 것 같다. 다른 놀이 공원들은 수많은 사람들로 인해 사진 한 장 찍는 것도 일로 느껴지고 애들을 데리고 다니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지만 통도 환타지아는 보통 아주 편하게 다닐 수 있고, 사진 찍는 것도 다른 곳에 비해 정말 편하게 찍을 수 있다.


재입장가능


자유 입장권의 경우, 차에 필요한 물품들을 놔두고 자유롭게 재입장이 가능했다. 물품 보관소가 따로 있긴 하지만 짐은 차에 놔두고, 필요한 짐을 찾으러 언제든지 나갈 수 있었다. 손목에 채워진 팔찌만 보여주면서 '잠시 나갔다 올께요' 하고 나갔다가, 들어올 때도 역시 팔찌만 보여주면 재입장이 가능하다. 입장권만 구매한 경우에는 가능한 것인지는 모르겠다.  


눈썰매장(튜브썰매장)


튜브 썰매장이 있다. 자유 이용권이 있다고 입장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3,000원의 이용료를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슬로프는 매우 짧은 편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용에게 알맞다. 통도 환타지아는 전체적으로 초등학생들이 타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눈썰매장도 마찬가지다. 어른이 타기에는 너무 짧다. 안전 요원이 항시 대기하고 있다. 




환상적인 야경


환상적인 야경 이미지


야간이 되면 형형색색 조명들이 점등된다. 다른 놀이동산이나 빛 축제같은 경우, 사람들이 북적이는 경우가 많아서 조금은 산만하고 정신없고 사진 찍기가 쉽지 않지만, 통도 환타지아는 사람도 적당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다. 꼭 놀이기구를 타러 오지 않는다고 해도, 멋진 야경으로 인해 데이트 코스로도 강추할 수 있는 곳이다. 놀이기구 타는 것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면 야간권 (드림나이트) 로 끊고 가족 단위 산책이나 데이트를 목적으로 오는 것을 추천한다. 정말 멋지다. 비교적 한산한 편으로 사진도 편하게 찍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하는 야경은 환타지아 스페셜 근처에 있는 현수교와 빛의 정원 야경이다. 다른 곳은 다니면서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있지만, 이곳은 야간에 놀이기구를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지나치기 쉽다.


호랑이가 있는 동물원


호랑이가 있는 동물원 이미지


비교적 작은 규모의 놀이 공원임에도 불구하고 동물원을 보유하고 있다. 비록, 규모가 크지 않은 미니 동물원이지만 호랑이까지 있는 동물원이다. 날씨가 추워서 호랑이를 볼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호랑이가 있었다. 그 외 많은 종류는 아니지만 다양한 동물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드라마 촬영지


드라마 촬영지 이미지


별에서 온 그대 촬영 장소이다. 6회의 극 중에서 휘경이 놀이 공원을 빌려서 천송이에게 사랑 고백하는 이벤트 장면이 있었는데 그것이 통도환타지아였다는 사실에 놀랐다. 그도 그럴 것이 통도 환타지아의 야경은 정말 환상적이다. 그리고 사람이 북적거리지 않아서 그 야경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다.


부대시설


의무실 - 응급 상황 발생 시를 대비하여 간호사와 무료 구급약이 구비 되어 있으며, 긴급차량이 항상 대기중이다.

유모차대여소 - 유모차 대여료는 1일 2,000원

방송실 - 사람을 찾는 등 필요한 내용을 방송할 수 있다. 여담이지만 내가 갔을 때, 하루 종일 방송이 나온 적이 없었다. 사람이 한산해서 미아가 잘 생길 일이 없는 것 같다.

물품보관함 - 가지고 다니기 힘든 짐을 맡길 수 있으며 1 회 당 보관료는 1,000원이다. 그러나 자유 이용권을 구매 후, 말하고 나갈 수가 있기 때문에 짐은 차에 두고 다니면 될 듯 하다.

기프트샵 - 각종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이다.

수유실 - 남자의 출입이 제한되어 있으며 엄마와 아이를 위한 공간이다.


통도환타지아 총평


아침이나 낮에 왔더라도 시간이 허락한다면 꼭 야경까지 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시간이 많이 없는 부부나 가족, 연인들이라면 야간권을 끊고 야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만큼 야경이 너무 아름답고, 사람이 많이 없어서 야경을 온전히 즐길 수 있고, 분위기도 좋다. 

그리고 놀이동산을 올 때, 주요 놀이기구 몇 개 정도를 타면 시간이 다 가지만 통도 환타지아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만큼 탈 수 있고, 여러 번 탈 수 있다. 스릴이 넘치는 놀이기구는 적지만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놀이기구가 다소 노후화 된 것은 단 하나의 아쉬움이다. 


통도 환타지아 야경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보실 분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양산시 하북면 순지리 470 | 통도환타지아
도움말 Daum 지도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 PREV 1···348349350351352353354355356···570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