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다이소 비누방울] 재미있는 비눗방울 장난감 놀이

by 아기뼝아리 2023. 5. 28.

[다이소 비누방울] 재미있는 비눗방울 장난감 놀이

다이소 비누방울
다이소 비누방울

비누방울

아이나 어른, 누구나 좋아하는 게 바로 비누방울 놀이이다. 예전에는 보통 문방구에서 구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다이소나 인터넷쇼핑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우연한 기회에 다이소를 들렀다가 비누방울이 문득 생각나서 구매했다.

비눗방울
비눗방울

 

다이소 비눗방울

다이소에 가면 비눗방울과 관련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대도 1,000원 ~ 5,000원대까지 다양하고 크기도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매우 다양하다. 종류를 살펴 보니 비누방울 관련 제품이 10개 정도 있었다. 그 중에서도 이 제품은 【버블놀이 비누방울 4P 세트】로 다이소에서 판매중인 비눗방울 중에 가장 저렴한 제품이다.

다이소 버블놀이
다이소 버블놀이

 

※참고로, '비누방울'과 '비눗방울' 중에 '비눗방울'이 정확한 표현이다. 하지만 여전히 비누방울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고 이 제품에서도 비누방울로 표기하고 있다.

 

 

비눗방울 가격

이 제품의 가격은 단돈 천 원이다. 내가 어렸을 때 문방구 등에서 살 수 있었던 비누방울의 가격은 1통에 백 원 ~ 이백 원 정도였다.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면 4통에 1,000원이라는 가격은 사실 말도 안 될 정도로 싼, 정말로 저렴한 가격이다. 역시 가성비와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한 다이소 제품다운 가격이다.

버블놀이 가격
버블놀이 가격

 

아주 잘 된다

비눗방울의 관건은 비율이다. 세제와 물이 어떤 비율로 섞였냐에 따라 그리고 어떤 재료가 추가되었냐에 따라서 방울이 잘 불어지거나 또는 잘 터지냐가 결정된다. 다이소 비누방울은 비율은 알 수 없으나 별다른 스킬 없이도 정말 비누방울이 잘 만들어졌고 많이 불어진다. 운이 좋으면 한 번 적셔서 3초 이상 방울이 불어지기도 한다.

비눗방울 만들기
비눗방울 만들기

 

비눗방울 불대

비눗방울 불대는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빨대 방식이고 하나는 고리(링) 방식이다. 빨대의 경우, 비누방울을 만들기는 편하지만 비눗방울이 입에 들어갈 수 있고 위생상으로도 좋지 않다. 다이소 버블놀이 비누방울 4P 세트는 고리방식으로 위생상 좋다. 또한 비눗방울 틀 스틱이 용기 숫자와 동일하게 4개 들어 있거 색상도 깔맞춤이다.

비눗방울 불대
비눗방울 불대

 

 

충분한 용량

다이소 비누방울은 용량이 총 200ml로 나와 있으며 개당 55ml로 표기되어 있다. 1시간 정도 비누방울을 불며 놀아도 1통도 다 쓰지 못할 정도로 충분한 용량이다. 내가 어렸을 때는 한 통씩 따로 팔았었고 이거 하나면 며칠 동안 비눗방울 놀이를 할 수 있었다.

충분한 용량
충분한 용량

 

완벽한 밀봉

모든 비눗방울 용기는 은박으로 완벽하게 밀봉되어 있다. 어른의 힘으로도, 심지어 손톱으로도 뚫리지 않을 만큼 강력하게 덮혀 있다. 그만큼 안전하다는 뜻이니 좋긴 했으나 처음에는 나도 열 수 없어서 길가에서 뾰족한 돌을 줏어서 뚫었다. 이 제품을 구매한다면 밀봉을 뚫을 도구를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완벽한 밀봉
완벽한 밀봉

 

나이 제한

다이소 비누방울 사용연령은 3세 이상이다. 비눗방울 놀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놀이이지만 비눗방울 장난감들은 모두 다 나이 제한이 걸려 있다. 적게는 3세에서 많게는 8세까지이다. 그나마 다이소 비누방울은 사용연령이 낮은 편이다.

 

아이 나이가 어려서 부모가 대신 비누방울을 불어 주는 경우에는 아이가 직접하지 못하니 빨리 지겨워질 수도 있다. 나는 돌아기에게 보여줄 용도로 구매해서 내가 직접 비누방울을 불었다. 아기가 처음 15분 정도는 엄청 즐거워하다가 금세 지루해져서 집중이 흐트러졌다. 직접 비누방울 놀이를 할 수 있는 3세 이상의 나이라면 훨씬 더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처음에는 아기 때문에 비눗방울 놀이를 했지만 하다 보니 정말 재미있었다.

신나는 비눗방울 놀이
신나는 비눗방울 놀이

 

단점: 보관이 불편하다

이 제품의 유일한 단점이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다는 점이다. 사용 전에는 윗부분이 은박으로 완벽하게 밀봉되어 있으나 밀봉을 제거하면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고 헐겁게 닫혀서 보관하기가 쉽지 않다. 옆으로 기울이거나 뒤집으면 바로 내용물이 샌다.

보관이 힘들다
보관이 힘들다

 

만일, 비눗방울 놀이를 하다가 남은 것을 나중에 쓰려면 비닐로 싸서 세워 두어야 한다. 버블놀이 비누방울 4P 세트는 개당 250원 정도로 저렴하니 놀다가 비누방울이 좀 남아도 그냥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괜히 아깝다고 보관해 두었다가 내용물이 쏟아지면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재미있게 놀만큼 놀고 남은 건 버리자.

 

비눗방울 많이 만들기

 

 

다이소 비눗방울 총평

- 저렴하고 오래 쓰는 비눗방울이다

- 비누방울이 잘 불어진다

- 남녀노소 즐겁게 보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