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임신 출산 육아

[편리한 육아템] 에듀플레이 베이비룸 후기

by 아기뼝아리 2023. 3. 29.

[편리한 육아템] 에듀플레이 베이비룸 후기

오늘의 편리한 육아템은 에듀플레이 베이비룸 후기입니다. 

[편리한 육아템] 에듀플레이 베이비룸 후기
[편리한 육아템] 에듀플레이 베이비룸 후기

아기가 기어다니기 시작하고 집에 있는 물건들에 호기심을 가지면서, 꼭 위험하거나 더러운 물건을 만지고 싶어 하더라구요. 다행히 머리카락이나 먼지 같은 것은 보면 잡아서 엄마 아빠 불러서 건네줬지만, 집에는 아기에게 안전하지 않은 물건과 장소들이 너무 많았어요. 그래서 고민 끝에 베이비룸 (또는 아기 펜스, 아기 울타리) 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폭풍검색으로 가성비 베이비룸을 찾았고, 집에 설치했더니 기대했던 것보다 튼튼하고 좋아서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주문한 상품의 정확한 이름은 에듀플레이 굿 베이비룸 도어세트와 굿 베이비룸 스탠딩 판넬 2SET입니다. 

 

 

에듀플레이 굿베이비룸 도어세트

에듀플레이 굿베이비룸 도어세트 1
에듀플레이 굿베이비룸 도어세트 1

일단 박스를 보시면 제품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고객들이 스스로 디자인한 제품이라고 되어 있네요. 제품규격은 판셀 1개당 높이가 600mm, 넓이가 690mm, 두께는 32mm 입니다.

에듀플레이 굿베이비룸 도어세트 2
에듀플레이 굿베이비룸 도어세트 2

제품 구성은 문 1개, 흰색 판넬 5개, 회색판넬 4개, 총 10개의 판넬이 들어있고, 논슬립캡 (미끄럼 방지) 이 판넬당 2개씩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구입했을 당시의 가격은 6만원 후반대였습니다. 가성비가 아주 좋죠?

에듀플레이 굿베이비룸 도어세트 3
에듀플레이 굿베이비룸 도어세트 3

메이드인 코리아네요.

 

 

굿 베이비룸 스탠딩 판넬 2SET

아무래도 가성비 제품이다보니 튼튼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이라도 고정시킬 수 있는 스탠딩 판넬을 만원 후반대에 구입하였습니다.

굿 베이비룸 스탠딩 판넬 2SET 1
굿 베이비룸 스탠딩 판넬 2SET 1

세척은 부드러운 천과 비눗물만 사용하라고 하네요.

굿 베이비룸 스탠딩 판넬 2SET 2
굿 베이비룸 스탠딩 판넬 2SET 2
제품은 스탠딩 판넬과 고정 받침대, 그리고 논슬립캡 4개가 2개씩 들어 있습니다.

 

 

완성된 모습

완성된 모습
완성된 모습

장판은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거라 거기에 사이즈를 대충 맞춰서 구입하였습니다. 제품의 외경은 1960mmX1320mm이고 내경은 1890mmX1250mm입니다.

 

스텐딩 판넬이 있어서 더 단단하게 고정되었고, 각 판넬에 논슬립캡이 있어서 잘 밀리지는 않습니다. ㄱ자나 ㄷ자 모양으로 세우면 조금 덜 튼튼할 수 있겠지만, ㅁ자 모양으로 세우면 제법 튼튼합니다. 저희는 장판 위에 올려서 조금 밀리는 부분도 있었지만, 밖에 약간 무거운 물체를 두어서 더 탄탄하게 고정시켰습니다.

 

참고로 스탠딩 판넬 아래에 붙어 있는 고정 받침대는 따로 판매하지만 굿베이비 베이비룸 판넬에는 고정 받침대를 끼울 수 있는 구멍이 없기 때문에 더 단단하게 고정시키려면 그냥 스탠딩 판넬 2SET를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더 큰 사이즈의 베이비룸을 만들려면 판넬 만으로 구성된 제품을 하나 더 구입하시거나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용한가?

우리 아기는 계속 안아달라고 하는 편이지만 그래도 아기가 비교적 안전하게 혼자 있을 수 있는 공간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야 기는 연습도 잘 할수 있고, 잠시 화장실을 가거나 이유식 준비를 할 때 마음 편하게 있을 수 있으니까요.

 

아기가 걸을 수 있게되면 다치게 되는 일이 더 많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더 유용해질 것 같습니다. 

 

유용한가를 따지면 정말로 유용하고 진작 살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총평

가성비 베이비룸

생각보다 튼튼하고 만족한다

아기를 집안의 위험한 물건이나 장소로부터 격리시켜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확실히 줄어든다

 

[편리한 육아템] 아기비데

 

[편리한 육아템] 아기비데

[편리한 육아템] 아기비데 오늘은 편리한 육아템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아기비데인데요, 아기가 응가를 하면 엉덩이를 씻겨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 때 너무나도 도움이 되는 편리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