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임신 출산 육아

[가성비 좋은 모빌] 윈펀 드림펫 전동모빌

by 아기뼝아리 2022. 9. 18.

[가성비 좋은 모빌] 윈펀 드림펫 전동모빌

윈펀 드림펫 전동 모빌
윈펀 드림펫 전동 모빌

저렴한 모빌

아기(신생아)를 위한 다양한 모빌 제품이 있지만, 윈펀 드림펫 전동모빌은 저렴한 모빌이면서 가성비 좋은 아기 모빌이다. 저가 모빌에서는 보기 힘든 영사기 기능(천장빔)이 있으면서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신생아 또는 아기를 위한 모빌이다.

가성비 좋은 모빌
저렴한 모빌

 

조립식 모빌

윈펀 드림펫 전동 모빌은 완제품이 아닌 조립식 모빌로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다. 설명서를 보면서 조립해도 되고 그냥 직관적으로 설명서로 보지 않고도 충분히 조립할 수도 있다. 어렵지 않다.

조립하기 쉽다
조립식 모빌

 

 

타이머 기능

전원 버튼이 따로 없고 [끄기] - [10분 작동] - [15분 작동]으로 되어 있다. 작동하는 시간이 다소 짧아서 꺼지면 다시 켜야 하는 조금의 번거로움이 있다. 하지만 자동으로 꺼지지 않고 무한정 재생되는 전동 모빌들은 건전지가 금방 닳아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자동으로 꺼진다
타이머 기능

 

전동 모빌

윈펀 드림펫 전동 모빌은 AA사이즈 건전지 3개로 작동하는 전동모빌이다. 작동시키면 타이머로 알아서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모빌을 자주 작동을 시켜도 건전지가 꽤 오래 가는 느낌이다. 조명까지 켜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확실히 타이머식 모빌이 건전지 수명이 긴 것 같다.

건전지로 작동하는 모빌
전동 모빌

 

십자 드라이버 필수

윈펀 드림펫 전동 모빌을 최초 조립할 때에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그리고 처음에 건전지를 넣거나, 이후 건전지 교체를 할 때에도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하니 참고하자. 총 3개의 나사를 조이거나 풀 때 사용한다.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십자 드라이버 필수

 

 

인형

아기 모빌 답게 다양한 원색의 인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형의 퀄리티는 다소 낮고 조잡한 편이다. 토끼, 새, 고양이, 강아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토끼를 제외하곤 동물의 정체성이 다소 의심된다. 하지만 인형이 예쁘다고 해서 아기가 더 잘 보고 하는 것 같지는 않다.

인형의 퀄리티는 낮다
귀여운 인형

 

그냥 아기가 모빌에 관심을 가지고 보면서 발달에 도움이 되고 부모에게는 약간의 휴식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모빌의 목표이니까...

 

다양한 음악 재생

재생되는 음악 수가 14가지로 꽤 다양한 편이며 잔잔하고 차분한 멜로디가 흘러 나온다. 다만, 귀가 고음질의 음악에 적응되어서 인지 조금은 소리가 깔끔하지 않고 약간 오래된 카세트 테이프 듣는 느낌이 있다. 볼륨 조절 기능이 없다는 점이 조금의 아쉬움으로 남는다.

너무 고마운 아기 모빌
아기가 좋아하는 윈펀모빌

 

자연소리 모드는 음질이 좀 많이 떨어지는 편이며 백색소음이다. 약간 잡음 같이 들리는데 우리 아기는 그냥 멜로디가 재생되는 것을 좋아해서 자연소리는 잘 사용하지 않았다.

 

조명(영사기모드)

천장빔(?) 기능을 지원한다. 밤에도 은은한 조명과 함께 나오는 음악이 자장가 역할을 해 준다. 그리고 앞에서 잠시 언급했지만 매우 저렴한 가격대의 모빌임에도 불구하고 영사기 모드가 지원되는 모빌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영사기 모드 지원
천장빔 기능

 

조명 밝기가 그리 밝지는 않지만 조금만 어두워도 조명색상이 바뀌면서 다양한 모양들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양 자체는 매우 단순하며 몇 가지 모양(토끼, 별, 달, 구름 등)이 움직일 뿐이지만 아이가 매우 좋아한다. 아기가 좋아하는 조명 색상을 선택하거나 아예 끌 수도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조명 색상이 시시각각으로 바뀌며 회전한다.

 

영사기 기능

 

 

기능(버튼)

· 모빌 회전 선택 버튼

· 조명 색상 선택 버튼

· 자연소리/멜로디 선택 버튼

다양한 기능
모빌 기능

 

→ 기본적으로 모빌을 작동시키면 모든 기능이 켜진 상태로 작동한다. 아기의 선호도에 따라서 세팅을 맞춰서 작동시킬 수 있다.

 

고정 방식

윈펀 드림펫 전동 모빌은 고정 볼트를 조여서 고정시키는 방식이다. 그래서 아기 침대나 의자에 설치해서 사용하기 좋게 되어 있다. 나는 예전에 쓰던 조명 스탠드에 고정시켜 쓰고 있는데 집에 스탠드형으로 쓸만한 지지대가 따로 없다면 스탠드형으로 쓰기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침대나 의자에 고정
고정 방식

 

참고로 모빌을 고정하는 나사의 최대 간격이 4cm로 정해져 있어서 모든 곳에 설치가 가능하지는 않다. 우리집의 경우 설치할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 않았다.

고정은 잘 된다
고정 가능한 간격

 

고정 볼트로 계속 모빌을 고정시키기 때문에 금방 고장이 나거나 부서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었는데 의외로 내구성이 좋아서 꽤 오래 썼는데도 멀쩡하다.

 

아기가 좋아함

초점책에 별다른 관심이 없던 아이가 관심을 갖고 모빌이 꺼질 때까지 계속 지켜 보곤 한다.

너무 좋다
아기가 좋아하는 윈펀

 

맨 처음 사용 시에는 아기가 무서워하고 울기도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이것은 자연스럽게 해결되었고 결국 모빌을 좋아하게 되었다. 다만, 모빌 작동시간인 10분/15분이 지나면 모빌이 자동으로 꺼지는데, 꺼지고 나면 한참 동안 관심을 주지 않았다.

 

야간에 더 강력한 모빌

총평

- 가성비 좋은 저렴한 아기 모빌

- 낮과 밤 모두 좋은 모빌

- 영사기 모드(천장빔)가 최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