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말의 유래, 꽃 이름 영어로 (11~20)

꽃말의 유래, 꽃 이름 영어로 (11~20)


지난 시간에 이어 계속해서 10 가지 꽃의 전설과 꽃말, 꽃의 영어 이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꽃말의 유래가 대부분 너무 비극적이어서 오늘은 하기 싫었는데, 오늘은 지난번 만큼 나쁘지는 않습니다. 재미있게 봐 주세요^^


11. 수국 (Hydrangea) - 변덕스러움


수국


수국은 옛날 일본 황제가 자신이 반한 소녀와 그 가족들에게 일 때문에 너무 바빠서 관심을 주지 못한 것을 사과하기 위해 선물로 준 꽃이라고 합니다.


12. 장미 (Rose) -  정열적인 사랑 (Red), 사랑의 맹세 (Pink), 질투 (Yellow)


분홍 장미


장미는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가 거품 속에서 태어날 때 장미꽃이 함께 피어났다고 전해집니다. 장미는 아름답지만 가시가 있는 꽃으로 유명한데 가시가 생긴 이유는 아프로디테의 아들인 에로스가 장미에 반해 키스를 하려고 하다가 벌에 쏘이게 되는데 화가 난 아프로디테가 벌침을 장미에 나게 만들어 가시가 생겼다고 합니다.


13. 코스모스 (Cosmos) - 순정, 조화


코스모스


코스모스는 신이 세상의 꽃들을 만들기 전 시험 삼아 만들어 본 꽃이라고 전해집니다. 그래서 코스모스 (Cosmos) 의 또 다른 뜻은 우주, 우주의 질서 입니다.


14. 아카시아 (Acacia) - 숨겨진 사랑


아카시아


옛날에 아름답지만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여자가 있었습니다. 그 여자는 한 시인에게 반해 구애를 했는데 거절 당했습니다. 그녀는 마녀를 찾아가 사랑에 빠지게 하는 향수를 얻는 대신 그녀의 아름다움을 뺏겼습니다. 그러나 알고 보니 그 시인은 냄새를 맡지 못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사랑도 이루지 못하고 아름다움도 뺏긴 여자는 외로움을 이기지 못하고 죽었는데, 그 자리에 핀 꽃이 아카시아 입니다.




15. 튤립 (Tulip) - 사랑의 고백


튤립


로마의 한 소녀는 3명의 기사에게 청혼을 받았는데 그들로부터 각각 검, 금, 왕관을 선물 받았습니다. 세 남자 사이에서 고민하던 그녀는 괴로운 나머지 꽃의 여신에게 부탁해 꽃이 되었는데 그 꽃이 튤립입니다. 그래서 튤립의 뿌리는 금, 잎은 검, 그리고 꽃봉오리는 왕관의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16. 안개꽃 (Gypsophila) - 죽음, 맑은 마음, 사랑의 순간


안개꽃


옛날에 한 여자가 바다에 빠졌는데 자신을 구해준 해군 장교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전쟁이 일어난 동안 부잣집 아들이 그 여자에게 청혼을 합니다. 그러나 그 여자는 해군 장교를 끝까지 기다렸고 그는 전쟁에서 무사히 돌아와 둘은 재회합니다. 질투심에 불타는 부잣집 아들은 군사를 풀어 둘을 잡으려 했지만 짙은 안개 때문에 찾을 수 없었고 오히려 죽게 됩니다. 두 사람이 정신을 차려 보니 하얀 안개꽃이 그들을 감싸고 있었답니다.


17. 라벤더 (Lavender) - 침묵, 대답해주세요


라벤더


어느 나라의 막내 공주가 이웃 나라 왕자를 짝사랑 했습니다. 둘은 몇 번 마주쳤으나 왕자는 눈길도 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고백을 하게 된 공주, 그러나 왕자는 말 없이 입맞춤만 하고 돌아갔죠. 전쟁이 일어나고 왕자는 전쟁에 나갈 때도 사랑한다는 말을 해 주지 않았습니다. 결국 왕자는 전사하고 슬픔에 빠진 공주는 첫 키스를 한 장소에서 목숨을 끊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 왕자는 원래 말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라벤더가 피었습니다.


18. 수선화 (Daffodil) - 신비, 고결, 자존심


수선화


수선화의 영어 이름은 Daffodil 하지만 또 다른 이름은 Narcissus 입니다. 연못에 비친 자신의 아름다움에 반해 물 속에 빠져 죽은 나르시스라는 청년의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나르시즘은 자기애를 뜻하기도 하죠^^


19. 에델바이스 (Edelweiss) - 인내, 용기, 소중한 추억


에델바이스


옛날에 알프스 산에 한 아름다운 천사가 내려 왔습니다. 그녀는 인적 드문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으나, 사람들에게 그녀의 존재가 발각 되면서 끊임없는 구애에 시달리다 다시 천국에 올라가 버렸습니다. 그녀가 천국으로 올라가기 전에 알프스에서의 추억을 생각하며 꽃을 남겨 두었는데, 그 꽃이 에델바이스 입니다.


20. 백합 (Lily) - 달콤함, 유쾌


백합


제우스와 헤라는 부부 사이였는데 제우스는 바람을 많이 피웠습니다. 제우스가 바람을 피워 낳은 자식 중 한 명이 헤라클레스였습니다. 그는 반은 인간이었기 때문에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헤라의 젖을 먹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헤라는 당연히 헤라클레스가 싫었기 때문에 젖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헤라클레스는 잠자는 약을 헤라에게 먹여 그녀가 잠든 사이에 젖을 먹었는데 젖이 한 방울 땅에 떨어져 백합이 되었다고 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연인에게, 가족에게 선물할 꽃을 고르고 꽃의 전설과 꽃말, 그리고 꽃의 영어 이름을 카드에 적어서 주는 것은 어떨까요?


2018/12/12 - [에피소드] - 꽃의 전설과 꽃말, 영어 꽃 이름 21~30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569570571572573574575576577···744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