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임신 출산 육아

[내돈내산] 에어보스 신생아 바구니형 카시트

by 아기뼝아리 2022. 6. 30.

[내돈내산] 에어보스 신생아 바구니형 카시트

오늘은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의 내돈내산 솔직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내돈내산] 에어보스 신생아 바구니형 카시트
[내돈내산] 에어보스 신생아 바구니형 카시트

카시트 의무화

20166년 부터 6세 미만의 영유아를 카시트에 태우지 않으면 범칙금 6만원을 내야 합니다. 외국은 좀 더 엄격하다고 들었는데,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적용해 나가고 있더라고요.

 

 

카시트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이유

카시트는 영유아의 교통사고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차에 장착되어 있는 안전벨트는 성인의 몸에 맞추었기 때문에, 아이들은 보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카시트를 사용하기만 해도 목부위의 부상과 사망률을 현저히 줄일 수가 있습니다.  

신생아 바구니형 카시트

신생아 (0세부터 12개월), 특히 목을 가누지 못하는 신생아는 카시트 사용이 다소 무리일 수 있으므로, 목과 머리를 완전히 받쳐줄 수 있는 후방착용 카시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처음에는 신생아가 외출할 일이 별로 없다고 생각해서 구입하지 않을 생각이었으나, 병원도 가고, 할머니집도 가고, 교회도 한번씩 가려면 카시트가 꼭 있어야 할 것 같아서 뒤늦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1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1

에어보스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를 구입한 이유는 타사제품보다 저렴한 가격 때문이었습니다. 애초에 많이 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택한거죠. 제품 포장을 뜯어보니 깔끔하니 저렴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2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2

설치 방법 등은 안내책자에 잘 적혀 있었습니다. 사용연령은 15개월까지. 그래도 1년은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참고로 바구니형 카시트는 뒷자석에 후방으로 보게하여 안전벨트로 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3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3

파란색 홈에 안전벨트를 걸어서 고정을 시켰구요, 뒷자석 중앙에 설치했습니다.

흔들린 아기 증후군?

그런데 아기를 차에 태우고 갈 때 가장 걱정 되었던 것은 바로 흔들린 아기 증후군이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차의 흔들림으로부터 아기의 머리와 목이 별로 안전해 보이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위의 사진처럼 머리 옆에 손수건을 끼워서 좀 더 고정시켰습니다. 

 

 

아기 장거리 자동차 여행 경험담

처음에 아기가 차를 타고 1시간 정도의 장거리를 갔을 때가 60일경 이었습니다. 어찌나 불안하던지... 손수건으로 머리를 고정시켰지만, 아기 자세라던지, 아기가 받는 스트레스를 무시하기 어려웠습니다. 처음으로 장거리를 다녀온 아기는 다음 날까지 거의 잠을 자지 않더군요. 하지만 지금은 무사히 잘 자라고 있구요, 지금은 80일이 넘었는데, 여전히 장거리는 힘들어 하지만, 처음보다는 많이 나아진 것 같습니다. 아기 머리 흔들릴까봐 계속 옆에서 보면서 잡아주기도 했구요. 그래도 의사들도 전문가들도 다 카시트 사용을 권장하기 때문에 아기가 너무 울거나 하지 않는 한 카시트를 의무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기가 목을 제대로 가눌 때까지는 장거리는 한번씩만 다녀와야 할 것 같네요. 그래도 하루가 다르게 튼튼해지는 아기를 보면 엄빠와 함께 놀러다닐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4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4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5
에어보스 신생아 다기능 인펜트 바구니 카시트 5

안전벨트는 두개를 겹쳐서 아래에 꽂으면 됩니다. 처음에는 너무나도 조심스럽고 걱정스럽고 아기가 울면 당황스럽고 했지만, 지금은 익숙해져서 아주 빨리 아기를 카시트에 앉히고 자세를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할 수록 느는 것 같습니다.

 

 

총평

사용과 설치가 편리하다.

가격이 착하다.

머리 흔들림이 걱정된다면 손수건 등으로 머리를 좀 더 고정시키면 된다.

머리를 가눌 수 있기 전까지는 장거리를 너무 자주 다니는 것은 안좋아 보인다.

아기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머리 흔들림이 있을 수 있으며, 자세 때문에 아기가 불편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실제로 그런지는 본인이 말을 못하니 알 수 없음)

그래도 아기는 생각보다 강한 것 같다.

차를 필수적으로 타야 한다면 아기의 안전을 위해 카시트에 빨리 익숙해 지는 것이 좋다. 

[내돈내산] 맘마키즈폴더 미니범퍼침대 후기

 

[내돈내산] 맘마키즈폴더 미니범퍼침대 후기

[내돈내산] 맘마키즈폴더 미니범퍼침대 후기 오늘은 내돈내산 제품인 맘마키즈폴더 미니범퍼침대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아기침대를 고르던 중, 나름 생각해서 오래 쓸 수 있는 가성비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