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무선 목안마기]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목 어깨 마사지기

by 아기뼝아리 2022. 3. 2.

[무선 목안마기]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목 어깨 마사지기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목 어깨 안마기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목 어깨 안마기

 

부모님 선물

부모님이 쓰시던 목안마기가 너무 오래되고 낡아서 새로운 목안마기를 사드리기로 마음 먹었다. 어머님은 조금이라도 맘에 안들면 사드려도 잘 쓰지도 않으시고 돈이 아깝다고 잔소리가 폭발하시는 스타일이시다. 그러다 보니 어머님의 마음에 들만한 제품을 거의 보름 동안 열심히 검색했고 결국 만족하실만한 제품을 찾았다.

목안마기 교체 결심
목안마기 교체 결심

 

목안마기

요즘은 다양한 부위를 안마해 주는 수많은 안마기(마사지기)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목안마기가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부위를 안마(마사지)할 수 있고 크게 호불호가 없다는 점에서 사실, 목안마기는 사실상 최고의 안마기라고 할 수 있다. 이에 필적할 만한 안마기는 그리 많지 않다.

목안마기 사용 예
목안마기 사용 예

 

다양한 제품

목안마기는 정말 많은 제품이 있지만 다 비슷하거나 똑같이 생겼다는 것이 오히려 선택을 어렵게 했다. 목안마기의 선택이 어려운 이유는 모양은 대부분 비슷하게 생겼지만 가격도 다르고 파워도 다르고 안마 방식도 다르고 많은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물론 모르면 돈을 더 주라는 옛말이 있지만, 비싸다고 능사는 아니다.

 

 

 

 

특히 목안마기에서는 그 점이 더 도드라진다. 저마다 원하는 안마스타일과 안마 강도가 다 다르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안마의자로 유명한 브랜드들의 목안마기를 염두해 두었다가 그것들의 강도가 너무 세서 제쳐 두고 어머님에게 가장 알맞은 강도의 제품으로 골랐다. 그리고 명절에 선물로 드렸다. 바로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목 어깨 안마기다.

프리미엄 씨아추 목 어깨 마사지기

 

안마 강도

이 제품의 안마 강도는 보통 또는 적절한 정도이로 딱 많은 사람들이 선호할 만한 강도이다. 물론 메디니스 씨아추 보다 강도가 더 강한 제품도 있고 더 약한 강도의 제품도 있긴 하지만 안마의 세기라는 것은 상대적인 개념이다. 안마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은 강하다고 느낄 수도 있으나 대부분 편하게 받을 정도의 세기다. 그리고 안마 강도 조절 버튼(3단계)으로 마사지볼 회전 속도를 조절하여 안마의 파워를 조절할 수 있다.

선물 전 작동시험
선물 전 작동시험

 

소음

완전히 무소음은 아니지만 무선 목안마기를 사용하면서 TV를 보거나 그외 안마를 받으면서 활동을 할 때 들리지 않거나 방해가 될 정도의 소리는 아니다. 영상을 가까이에서 찍었기 때문에 소리가 비교적 크게 들릴 수 있지만 실제 소리는 그리 크지 않다.

 

 

 

 

안락함

저렴한 제품들의 경우 전체적으로 너무 딱딱하고 안마기의 재질 자체가 좋지 않아서 오래 사용하면 피부 자극이 너무 심하거나 배기는 느낌 또는 찌르는 느낌마저 드는 경우도 있다.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안마기는 오래 사용해도 비교적 안락하고 편했다.

안락하고 편하다
안락하고 편하다

 

무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없는 무게이나 사람에 따라 조금 무거울 수도 있다. 다만 목안마기 제품들이 대부분 이런 식으로 생겼기 때문에 각 제품 간의 무게 차이는 크지 않다. 일반적으로 무게로 인한 불편함은 거의 없을 정도의 무게다.

무게로 인한 불편함은 거의 없다
무게로 인한 불편함은 거의 없다

 

온열 기능

전원을 켜면 기본적으로 온열기능이 작동한다. 온열기능 작동 시에는 마사지볼이 붉은 색으로 빛나기 때문에 온열기능 유무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정확한 온도는 알 수 없으나 미세한 온열기능으로 체온과 비슷하다.

 

 

 

 

뜨뜻하게 지지는 기능으로는 쓸 수 없지만, 비록 미열이지만 조금만 안마를 받다보면 뭉친 곳이 풀리고 혈액순환도 잘되고 하니 상황에 따라서 심지어 조금 덥게 느껴질 때도 있다. 그래서 온열기능의 ON/OFF 여부에 따라 뭉친 근육이 풀어지는 정도가 확연한 차이가 있었다. 온열기능 작동 시에 확실히 부드럽게 풀린다.

온열 기능
온열 기능

 

무선 목안마기

사실 그 동안 어머님께서는 유선 목안마기 제품을 오랫동안 쓰셨고 별로 불편한 점을 느끼지 못하셨다. 그런데 무선 목안마기를 쓰신 후에는 그 차이가 매우 크다고 하셨다. 너무 편하고 자유롭다고 하셨다. 유선과 무선 차이가 별 것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확실히 무선방식이 훨씬 편하다.

충전 케이블
충전 케이블

 

전용 보관백

목마사지의 경우, 보관백이 없는 제품들이 많다. 그러다 보니 은근히 보관이 불편하고 갖고 다니기는 애매한 경우가 많다. 보통 목안마기는 집안에 널부러져 굴러다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목 어깨 안마기는 전용백이 따로 있어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휴대하기도 용이하다. 또한 가방 자체가 제법 예뻐서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전용 보관백
전용 보관백

 

색상

메디니스 씨아추 마사지기 제품의 색상은 브라운(MVP-885)과 그레이(MVP-886)가 있다. 나는 갈색이 무난한 듯해서 브라운으로 선택했다.

박스 개봉
박스 개봉

 

 

 

8구 마사지

8개의 마사지볼이 360도 회전하며 안마를 수행한다. 큰 마사지볼 4개와 작은 마사지볼 4개가 교차하며 목과 어깨를 시원하게 풀어준다. 저렴한 제품들은 6구 마사지도 많다.고가의 제품은 좀더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저마다 장단점이 있다. 이 제품도 충분히 시원하고 만족스럽다.

진짜 시원하다
진짜 시원하다

 

작동

전원 버튼을 누르면 【속도 2단계】 + 【정방향】 + 【온열】로 세팅되어 작동한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팅이 만족스럽기 때문에 별 일이 없으면 전원 버튼 외에 따로 버튼을 누르지 않는다.

안마기 작동
안마기 작동

 

15분 안심타이머

이런 제품을 처음 접하면 몸도 풀리고 너무 시원하고 좋아서 아무 생각 없이 계속 안마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안마가 과하여 나중에는 몸이 더 뻐근할 수도 있고 오히려 안한 것만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아무리 마사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너무 과하게 쓰면 좋지 않다. 너무 좋다고 오래 쓰기 보다는 적당한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런 점에서 안심타이머로 인한 자동 오프 기능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한 번 켜면 15분간 작동하며 마사지볼이1분마다 방향을 바꿔서 작동한다. 어머님은 보통 15분을 풀로 마사지하신다. 나는 15~30초 정도만 사용하는데 그 정도만 써도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목이 다 풀리는 느낌이 들며 매우 만족스럽다. 참고로 나는 마사지를 받는 걸 좋아하지만 오래 마사지를 받으면 없던 병도 생기는 체질이다.

마사지 기능
마사지 기능

 

버튼

총 4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버튼 몇 개 만으로 간단히 작동할 수 있으며 누구나 사용설명서를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설명서

 

- 전원버튼

- 속도조절 버튼

- 방향 전환 버튼

- 온열 버튼

 

언뜻 보기에는 버튼을 누르는 것이 쉬워 보이지만 버튼이 위쪽에 붙어 있기 때문에 곁눈질로 보면서 버튼을 누르기가 생각보다는 조금 불편하다. 그래도 전원 버튼을 제외하면 사실 나머지 버튼을 누를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기 때문에 별로 상관은 없는 편이다. 버튼은 조금 뻑뻑한 편으로 평소에 터치에 익숙한 사람들의 경우, 버튼을 눌러야 하는 강도가 좀 세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버튼 누르기
버튼 누르기

 

다양한 부위 마사지

목마사지 외에도 발바닥마사지, 손바닥마사지, 허벅지마사지, 종아리마사지, 허리마사지, 복부마사지 등 다양한 신체 부위를 풀어줄 수 있다. 어머님의 경우는 다른 모든 부위에 쓰시지만, 나는 목 외에는 따로 뻐근한 부위도 없어서 목마사지를 주로 하며 그 외에는 복부마사지만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발마사지를 했던 걸로 목마사지 하는 것도 좀 아니다 싶었기 때문이다.

다양한 부위 마사지 가능
다양한 부위 마사지 가능

 

충전

완충까지는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충전 후에 연속 사용 시 대략 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혼자 사용한다면 5일에 한 번 정도 충전해도 충분하며 자주 쓴다면 스마트폰 충전하듯이 사용 후 매일 충전하면 된다. 붉은 색은 충전이 되고 있다는 뜻이고, 녹색은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의미다.

충전중
충전중

 

 

 

부모님 매우 만족

메디니스 씨아추 무선 목 어깨 안마기는 부모님 선물로 드린 거라서 받는 사람이 만족하면 된 것이다. 게다가 어머님께서 오랫동안 목안마기를 사용해 오신 입장이셔서 옛날 제품과 비교가 안 될 수가 없었다. 다행히 무선 목안마기라는 장점에 더해서 안마의 세기, 보관성 용이, 온열 기능 등 대부분 만족해 하셨다. 구매한 지 한 달이 지난 이 시점에도 어머님께서 여전히 열심히 잘 쓰고 있으시다. 그걸 보고 있자니 선물한 자식으로서 기분이 매우 좋다.

 

 

총평

- 안마의 세기가 적절하다.

- 가성비가 좋은 안마기이다.

- 무선이라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 뭉친 곳을 시원하게 잘 풀어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