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Anti-Aging Food)

by 아기뼝아리 2018. 11. 29.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Anti-Aging Food)


1. 연어 Salmon


연어 이미지 11


연어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근육, 모발 성장에도 도움이 되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줄여준다. 개인적으로 연어 회를 좋아하지만 연어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살짝 굽거나 찌는 것이다.


2. 당근 Carrot


당근 주스 당근 이미지


당근은 흔히 눈에 좋다고만 알려져 있으나 항산화 작용도 한다. 특히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이다. 당근은 갈아서 주스로 먹는 것이 좋은데 다른 야채나 과일과 섞지 말고 당근만 먹는 것이 좋다. 


3. 아보카도 Avocado


아보카도 반 아보카도 이미지


아보카도는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해주며 손상된 피부를 치료한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한다. 아보카도는 김밥, 샌드위치, 월남쌈과 넣어 먹으면 음식을 더욱 맛있게 한다.


4. 견과류 Nut


견과류들 이미지


호두, 아몬드, 밤, 잣, 마카데미아 너트 등 모든 종류의 견과류가 황 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을 한다.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 기억력 향상 등에 효과적이다. 견과류는 멸치와 함께 볶아 먹거나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맛있다. 단, TV 보면서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




5. 베리류 Berry


믹스 베리 이미지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 종류도 다양한 베리류는 노화 방지 뿐 아니라 항암 효과도 있다. 특히 조기 노화를 방지 시켜 주기 떄문에 어릴 때부터 많이 먹어두는 것이 좋다. 베리는 요거트와 함께 또는 꿀을 넣은 우유에 넣어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6. 다크 초콜렛 Dark Chocolate


다크 초콜렛 이미지


다크 초콜렛도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해 주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여름에 많이 먹으면 덜 탄다고 보면 된다. 뿐만 아니라 의외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완화 작용도 한다.


7. 석류 Pomegranate


석류 미인 석류 이미지


석류는 디톡스 효과가 있어서 몸의 노폐물을 빼주고, 주름을 예방해 준다. 미인 과일로 알려진 석류는 남성의 정력에도 좋다고 한다. 석류는 그대로 즙을 내어 먹거나 과일을 직접 먹기도 하지만, 중동에서는 밥에도 넣어 먹는다고 한다.


8. 녹차 Green tea


녹차 이미지


녹차 역시 항산화 작용을 하며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뿐만 아니라 디톡스 역할도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9. 시금치 Spinach


시금치 시금치 이미지


시금치는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며 뇌를 맑게 한다. 시금치는 간단하게 데쳐서 나물로 많이 먹는데, 김밥 샌드위치에 넣어도 맛있다.


10. 된장 Soy bean paste 


된장 메주 이미지


항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된장은 노화 방지 효과도 있다. 또한 뼈를 튼튼하게 하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된장은 된장찌개 또는 각종 채소를 찍어 먹는 소스로 쓰이기도 한다. 돼지고기를 삶을 때 된장을 넣으면 또 매력적인 맛을 내기도 한다.


2018/11/24 - [에피소드] - 감기에 좋은 음식들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