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보문콜로세움] 경주 가볼만한곳, 사진 명소

by 아기뼝아리 2020. 9. 4.

[경주 보문콜로세움] 경주 가볼만한곳, 사진 명소

경주 보문콜로세움

경주는 정말 가볼만한 곳이 많다. 경주를 수도 없이 왔지만, 방문하지 않은 곳이 아직도 많다. 이번에 방문한 경주 보문콜로세움도 그런 곳이다. 코로나사태로 다른 사람들과 비교적 접촉이 없는 곳을 선택한 것도 하나의 고려사항이었다. 최대한 언택트여행을 위해서 선택한 곳이다.

 

경주보문콜로세움
경주 보문콜로세움

콜로세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콜로세움은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거대한 원형 경기장이다. 개인적으로 오래 전에 배낭여행을 통해 그 웅장함을 맛본적이 있지만 이제는 코로나 때문에 외국을 나가는 것 자체가 힘든 상황이다. 그러니 이렇게 경주 보문 콜로세움을 통해 간접 경험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로마콜로세움
로마의 콜로세움

경주 사진 명소

기본적인 건물 규모로 봤을 때, 작은 건물은 아니지만, 실제 콜로세움의 규모에 비해서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작다. 사실 로마의 콜로세움은 워낙 규모가 커서 사진에 담으려면 꽤 멀리서 찍어야 한다. 경주 보문콜로세움은 그만큼 한눈에 잘 들어오고 사진에 담기도 편한 대표적인 경주의 사진 명소이다.

 

경주사진명소
경주 사진명소

 

 

주차장

경주의 대표적인 명소들은 대부분 주차가 매우 어려운 편이다. 콜로세움은 주차는 비교적 편하다. 주차공간도 꽤 많은 편이고 평일에도 주차가 쉽지 않은 핫한 곳에 비해서는 주차가 용이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곳도 사람이 많이 몰리는 때는 복잡하다.

 

주차장
주차장

볼거리

이곳의 볼거리는 크게 4가지이다. 콜로세움, 보문호수, 키덜트뮤지엄,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이다. 한꺼번에 4가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콜로세움과 보문호수는 실외, 키덜트뮤지엄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은 실내라서 날씨에 상관없이 2곳은 관람이 가능하다.

 

경주가볼만한곳
보문콜로세움 볼거리

코로나

코로나사태라도 모두 입장이 가능했으나 언택트로 가기에 실내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아서 키덜트뮤지엄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은 관람하지 않았다. 밖에서부터 체온도 재고 소독도 하면서 깐깐한 방역수칙 하에 관람이 진행된다.

 

 

다양한 가게들

경주 보문 콜로세움은 안에 여러 가게들이 입점해있다. 그래서 밖에서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는 있지만 내부를 보려면 관람료를 내거나 커피나 물건 등을 구매해야 한다. 또한 몇몇 특정 장소들은 매장 방문 손님만 들어갈 수 있다.

 

보문콜로세움내부
입점한 가게들

오른쪽 공터

콜로세움을 바라보고 왼쪽과 오른쪽에 꽤 넓은 공간이 있다. 그래서 이곳에서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보통 사진 명소들은 많은 사람들 때문에 깔끔한 사진을 찍기가 쉽지 않지만 이곳은 충분한 공터가 있어서 다른 사람들에 치이지 않고 예쁜 사진,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오른쪽공터
오른쪽 공터에서 본 모습

왼쪽 공터

태양의 위치에 따라 좀 더 좋은 위치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왼쪽 공터에서 찍는 사진이 더 예쁘게 나왔다. 참고로 야간에는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색다른 콜로세움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왼쪽공터
왼쪽 공터에서 본 모습

 

 

맑은 날씨

기본적으로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만 콜로세움과 하늘이 함께 같이 나오기 때문에 배경 속의 하늘이 꽤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날씨가 좋을 수록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온다. 파란 하늘과 적당한 구름과 경주 보문콜로세움이 어우러져 예쁜 사진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맑은하늘
날씨가 좋으면 금상첨화

보문 호수

보문콜로세움이라는 이름처럼 보문호를 감상할 수도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보문 호수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모든 잡념이 사라진다.

 

경주보문호수
보문호수

입장료

단순히 콜로세움 사진만 찍거나 보문호수 경치를 즐긴다면 돈이 들지 않으나 키덜트뮤지엄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은 각각 유료입장이다. 현장에서 관람료(입장료)를 지불하면 꽤 가격이 비싼 편이다. 그래서 인터넷 예매가 필수다. 혹시 예매를 하지 않았더라도 현장에서 바로 인터넷 예매를 하면 약 3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다.

 

 

 

키덜트뮤지엄

키덜트뮤지엄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밖에서 약간의 맛보기 구경은 할 수 있다. 입구에 마징가제트가 세워져 있다. 그외 원피스 캐릭터들의 대형 피규어가 세워져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루피, 조로, 상디, 나미, 브룩 등)

 

· 관람료: 대인 7,500원, 소인 6,500원

· 예매할인가: 대인 5,200원, 소인 4,500원

· 운영시간: 10시00분 ~18시30분

 

피규어
루피와 나미와 함께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할인받고 입장하더라도 가격이 꽤 비싼 편이다.

 

· 관람료: 성인 13,200원, 청소년/어린이 8,000원

· 예매할인가: 성인 9,800원, 청소년/어린이 5,900원

· 운영시간: 10시00분 ~ 18시30분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스타벅스DT

이곳에 스타벅스DT점이 있어서 드라이브 스루로 커피를 사서 돌아다닐 수 있다. 언택트여행에 딱이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스타벅스

총평

경주 보문콜로세움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으로 한 번쯤은 가볼만한 사진 명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