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영화 미드 애니 TV

영화나 드라마, 애니 속 뱀파이어의 특징

by 아기뼝아리 2020. 6. 4.

영화나 드라마, 애니 속 뱀파이어의 특징

뱀파이어는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사람을 홀려 피를 빼앗아 죽이는 치명적인 존재로 묘사되어 많은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는데요, 영원히 살 수 있고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인 존재이죠. 오늘은 영화나 드라마, 또는 애니 속 뱀파이어들의 특징을 살펴 보려고 합니다.

영화나 드라마, 애니 속 뱀파이어의 특징 1

1. 대체로 잔혹하다.

대중 매체 속에 등장하는 뱀파이어들은 사람의 목숨을 파리처럼 생각하는 아주 못된 녀석들 입니다. 그래서 주인공이나 그 주변 인물들이 아닌 엑스트라들은 아주 쉽게 목숨을 잃게 됩니다.

2. 가끔 금욕적이기도 하다.

대체로 주인공 또는 섭남이 그렇습니다. 그들은 사람의 피 대신 동물의 피를 마시며 연명하고, 다른 뱀파이어보다 약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들은 '인간성'을 잃지 않기 위해 집착하며, 뱀파이어가 된 자기 자신을 혐오합니다. 그리고 인간과 사랑에 빠집니다.

 

 

3. 외모가 미쳤다.

네, 뱀파이어는 외모가 미쳤습니다. 누가 봐도 뱀파이어인 것이 들킬 정도의 창백한 피부와 오묘한 눈동자 색깔을 가지고 있지요. 주인공일수록 이 법칙은 더욱 강하게 적용 됩니다. 그러나 주인공이 아닌 악당 뱀파이어의 경우는 못생겼거나, 무섭게 생겼거나, 평범하게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초현실주의 뱀파이어 드라마에서 특히 그런데요, 여기서도 가끔 주인공이 아니지만 누가봐도 예쁘고 잘생긴 뱀파이어가 나오는데, 이는 섭남, 섭녀거나 꽤 비중 있는 역할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애니 속 뱀파이어의 특징 2

4.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거나 읽을 수 있다.

이 법칙은 모든 뱀파이어에게 적용되지는 않습니다만, 많은 뱀파이어물에서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거나 또는 읽을 수 있는 뱀파이어들이 등장합니다. 뱀파이어 드라마 '트루블러드'에서는 뱀파이어의 '마인드컨트롤'을 막기 위해, 특수한 렌즈를 착용하고, 다른 드라마 '뱀파이어 다이어리'에는 마편초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5. 태양을 보면 불에 탄다.

뱀파이어의 최대의 약점은 태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낮에 돌아다니는 뱀파이어들도 있지만, 그런 경우 힘이 조금 약해지거나, 상대적으로 밤에 힘이 더 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일편단심이다.

뱀파이어는 일단 사랑에 한 번 빠지면 대체로 일편단심인 것 같습니다. 마음이 변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있더라도 아주 어렵습니다. 타인에게는 한없이 잔인하더라도 나한테만 잘하는 요런 바람직한 '나쁜남자'의 포스 때문에 많은 여심이 흔들리기도 하죠.

 

영화나 드라마, 애니 속 뱀파이어의 특징 3

7. 약점은 심장, 은, 태양, 마편초

뱀파이어들도 약점이 있습니다. 물론 약점이 없는 사기캐 뱀파이어가 등장하는 애니도 많지만, 대부분의 드라마나 영화에는 심장이 파괴되는 것, 은, 태양, 마편초 중 1 정도는 꼭 뱀파이어의 약점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8. 영원히 산다.

뱀파이어의 수명에 관하여는 많은 애니, 드라마, 영화에서 거의 예외 없이 영원히 산다로 귀결됩니다. 물론 자신보다 더 강한 누군가에게 제거되는 경우도 있지만, 가만히 놔 두면 영원히 삽니다.

 

 

9. 고독하다.

사람들의 피를 마음껏 마시고 막 사는 뱀파이어도 알고보면 고독합니다. 게다가 주인공이라면 더더욱 고독합니다. 외모에, 힘에, 수명까지 가졌고, 남친, 여친도 마음만 먹으면 사귈 수 있지만 아무튼 뱀파이어는 고독한 존재입니다.

 

영화나 드라마, 애니 속 뱀파이어의 특징 4

10. 꼭 착한 뱀파이어가 등장한다.

 

 

뱀파이어물을 보면 많은 경우 잔혹한 뱀파이어가 대부분이지만, 꼭 친인간적인 뱀파이어가 등장하기 마련입니다. 또 근래로 올 수록 인간과 공존하여 살아가고자 하는 뱀파이어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뱀파이어의 바램일까요, 아니면 인간의 바램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