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조립컴퓨터 추천] 레어피씨, 깔끔한 PC 선정리

by 아기뼝아리 2020. 5. 19.

[조립컴퓨터 추천] 레어피씨, 깔끔한 PC 선정리

조립컴퓨터

컴퓨터를 살 때, 항상 동일한 고민을 하게 된다. '어디서 사야하나?' 하는 점이다. 오랫동안 많은 조립컴퓨터를 구매해오면서 사실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PC를 살 때마다 업체를 바꾸곤 했다.

 

레어피씨
조립컴퓨터 레어피씨

 

레어피씨에서 조립컴퓨터를 사기 전에는 광고를 열심히 하는 업체나 규모가 큰 업체 등 다양한 업체에서 구매해봤으나 만족도가 높지 않았다. 게다가 조립컴퓨터 업체를 운영하던 친구에게마저 사기를 당한 후로는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고 있다.

 

레어피씨배송
레어피씨 배송

선정리의 중요성

 

 

개인적으로 혼자서 셀프로 컴퓨터를 조립할 수는 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선정리'는 쉽지 않은 일이다. 단순히 조립해서 컴퓨터를 작동하게 하는 것 까지는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를 보면서 따라 할 수 있지만, 깔끔하고 보기 좋게 선정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조립컴퓨터 업체의 정직성, 신뢰성, A/S 정도를 제외하면 컴퓨터를 살 때,『선정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체선정리
본체 선정리(전면)

레어피씨

레어피씨는 사실 선정리로 유명한 PC조립업체다. 물론, 더 잘하는 업체도 있겠지만, 지인들과 조립컴퓨터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보면 레어피씨의 선정리에 대한 이야기가 가끔 나온다. 레어피씨에서 기본적인 조립을 하면 《프리미엄 선정리》가 부수적으로 따라 온다. '프리미엄' 이라는 말에서 선정리에 대한 자부심마저 느껴진다.

 

프리미엄선정리
프리미엄 선정리(출처: 레어PC)

 

레어피씨에서 개인적으로 견적을 내서 컴퓨터를 4번 구매(내꺼 2번, 가족꺼 2번)했는데, 특히 처음 컴퓨터를 받았을 때, 선정리는 가히 환상적이었다. 하지만, 그 컴퓨터는 비싸서 잘 해준건지, 그 이후에는 그만큼의 임팩트는 없지만, 어쨌거나 여전히 선정리는 만족스러운 편이다.

 

예전선정리
레어피씨 선정리(후면)

지인들도 만족

개인적으로 레어피씨에 만족하다 보니, 주변에서 조립컴퓨터를 어디서 사야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레어피시를 추천하고 있다. 지금껏 꽤 많은 사람(약 20명 정도)에게 추천을 했었는데, 배송 중에 약간 파손되어 A/S를 받았던 사람이 1명 있었고, 나머지는 전부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모두 만족스러워 했다.

 

 

 

엄청난 뽁뽁이

레어피씨에서는 CPU쿨러 장착 또는 강화유리 케이스의 경우, 필수 옵션으로 에어캡 이중포장을 권장하고 있다. 컴퓨터 본체 박스가 열 겹 이상의 뽁뽁이로 겹겹이 싸여서 배송된다. 물론, 칼로 쭉 찢어도 개봉해도 무방하지만, 왠지 뽁뽁이가 아까워서 한 겹 한 겹 벗겨냈다. 다 벗겨내고 나면 여기에 얼마나 많은 뽁뽁이가 쓰였는지 알 수 있다.

 

뽁뽁이
두꺼운 뽁뽁이

 

레어피씨에서 컴퓨터를 구매할 때마다, 가족들이 뽁뽁이의 양을 보며 놀랜다. 얼마나 귀한 물건이길래 이렇게 보내냐며 신기해 한다.

 

엄청난뽁뽁이
엄청난 뽁뽁이

본체 안도 뽁뽁이

이 정도 되니 뽁뽁이를 제거하고 버리는 것도 행복하지만, 꽤 번거로운 일이 될만큼 엄청난 뽁뽁이다. 뽁뽁이를 제거할 때 정전기에 주의하자. 본체 안도 꼼꼼하게 뽁뽁이로 보호하고 있다.

 

본체내뽁뽁이
본체 내 뽁뽁이

제품 박스 동봉

 

 

이젠 사실 박스를 함께 받는 것이 필수인 시대다. 사실 박스의 효용가치는 그다지 없지만, 요즘 같이 믿기 힘든 세상에 이렇게 따로 받지 않으면 불안한 것이 사실이다. 요즘은 거의 모든 조립업체에서 박스를 함께 배송해주고 있다.

 

컴퓨터부품박스
컴퓨터 부품 박스

A/S

이번이 레어피씨에서 4번째 구매로, 보조용으로 쓸 컴퓨터를 산 것인데, 처음으로 문제가 발생했다. 전화를 해서 문제점을 확인한 후, A/S를 받았다. 컴퓨터에 불은 들어오지만 부팅 시 아무 소리도 안나는 현상이다.

 

컴퓨터본체작동
컴퓨터 본체 작동

 

A/S를 위해 반품해서 확인해 보니 메인보드쪽의 핀이 파손되었다고 했다. 아무리 뽁뽁이로 포장해도 배송중 사고를 100% 막을 수는 없나 보다. 레어피시에서는 메인보드를 새 제품으로 교환해서 발송해 주었고, 제대로 작동되었다. 물론, 다시 발송해 줄 때도 엄청난 뽁뽁이로 겹겹이 포장되어 왔다.

 

재배송
재배송도 꼼꼼히

친절함

사실 PC조립업체는 정직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이곳이 다른 업체들에 비해 비교적 정직하다고 생각하고 있어 레어피시를 이용하고 있다.(그렇다고 100% 신뢰하는 건 아니다. 어떤 업체이든지 통수를 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컴퓨터를 살 때 마다, 굉장히 친절하게 안내해줬던 것이 인상적이었는데 이번에 A/S를 받게 되면서 A/S 고객에 대한 응대 역시 친절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게 느껴질 수는 있다.

 

재발송
본체내부도 꼼꼼히

레어피씨 구매내역

 

 

· 조립1 - 레어피씨 택배 전용! 조립PC 본체 에어캡 이중포장[ CPU쿨러 장착시 / 강화유리 케이스 필수 옵션 ]

· 조립2 - 레어피씨 조립 + 불량테스트 / 바이오스 셋팅[ 프리미엄 선정리 기본! ]

· CPU - AMD 라이젠 5 3600 (마티스) (정품)

· RAM - 삼성전자 DDR4 8G PC4-21300 (정품) × 2

· 메인보드 - ASUS TUF B450M-PRO GAMING STCOM

· 그래픽카드 - 이엠텍 지포스 GTX 1660 SUPER STORM X Dual OC D6 6GB

· SSD - 삼성전자 860 EVO (500GB)

· HDD - Western Digital 1TB BLUE WD10EZEX (SATA3/7200/64M)

· 케이스 - ABKO NCORE 아수라 USB3.0 풀 아크릴 윈도우

· 파워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12V Single Rail 85+

· 쿨러 - 써모랩 TRINITY S5.0 트리니티 (블랙)

· 기타 - 윈도우10, 마우스

 

컴퓨터정상작동
컴퓨터 정상 작동

오래 쓰고 싶다

예전에 어떤 조립컴퓨터 업체에서 컴퓨터를 싸게 샀다가 계속 문제가 발생하길래, 원인을 살펴 보니 부품이 중고였던 적이 있어 대판 싸우고, 전부 환불한 적이 있었다.

 

잘쓰고있음
6년 넘게 문제 없이 잘 쓰고 있는 컴퓨터

 

다행히도 레어피씨에서 6년 전에 산 컴퓨터와 3년 전에 산 컴퓨터는 문제 없이 여전히 잘 작동하고 있다. 그렇다고 이번에 구매한 컴퓨터가 오래 가라는 법은 없겠지만 별 탈 없이 오래 사용해서 다음에 조립컴퓨터를 살 때도 레어피씨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믿고 구매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