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선물의 의미

by 아기뼝아리 2020. 2. 23.

선물의 의미

오늘은 선물의 의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연인간의 선물, 친구간의 선물, 가족간의 선물은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마음을 둘 다 풍요롭게 합니다. 재미로 보시고, 선물할 때 상대방에게 그 의미를 담은 메모와 함께 주면 선물의 의미가 소중해지겠죠?

선물의 의미

넥타이

넥타이는 '당신을 소유하고 싶다'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상대방의 '사회적 영역에서도 자신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다'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넥타이핀

넥타이핀은 '당신은 어른스럽고 섹시합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나도 당신에게 걸맞는 여자가 되고 싶다' 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립스틱

립스틱은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라는 의미로 상대에게 성적인 매력을 느낄 때 선물하기도 합니다.

 

 

목걸이

목걸이도 연인간의 인기 있는 선물로, '당신은 나의 연인' 또는 '당신은 예뻐요 / 잘생겼어요' 라는 뜻을 가집니다.

반지

반지

반지는 '내 연인이 되어주세요' 또는 '결혼해 주세요'라는 의미로, 연인이 되어달라는 뜻으로 쓰일 때에는 캐쥬얼한 관계가 아닌 진지한 관계를 원한다는 뜻이 들어 있습니다,

벨트

벨트는 '당신은 소중한 존재입니다' 라는 뜻입니다. 연인이나 가족, 또는 아주 친밀한 친구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사탕

사탕은 '사랑스러운 그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이 자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때 그 답으로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모두에게 돌리는 사탕은 단순한 사회적 호의를 뜻합니다.

속옷

속옷을 선물하는 것은 '당신은 매력적입니다' 또는 '당신과 잠자리에서 시도하고 싶은 것이 있어요'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 매우 친밀한 관계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시계

시계는 '당신은 나에게 가치 있는 사람입니다' 또는 '소중한 사람입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지 만큼의 구속력을 표현하고 있으며, 당신에게 돈도 마음도 바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열쇠고리

열쇠고리

열쇠고리는 '평안과 안녕을 빕미다' 라는 의미입니다.

옷을 선물로 주는 경우는 '당신을 아낍니다' 또는 '당신을 구속하고 싶습니다'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인형

인형은 '당신은 귀여운 연인' 또는 '당신의 순수함을 보호해 주고 싶어요'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장갑

장갑은 '당신을 걱정합니다' 또는 '당신을 보호해 주고 싶습니다'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지갑

지갑은 '나는 당신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요'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책은 '당신과 친해지고 싶어요' 또는 '나를 이성으로 봐주세요. 하지만 내가 먼저 마음을 표현하지는 않겠어요' 라는 의미입니다.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마음을 열게하고 싶을 때 조심스럽게 줄 수 있습니다.

초콜릿

초콜릿

발렌타인 데이를 떠올리는 초콜렛 선물은 호감의 고백을 의미합니다. 사랑의 고백 보다는 단순한 의미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조심스럽게 표현할 때 초콜릿을 주기도 하죠. 그러나 모두에게 돌리는 초콜릿은 단순한 사회적 호의를 뜻합니다.

편지

편지는 '당신을 생각합니다' 라는 뜻으로, 약간의 수줍은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지를 쓴다는 것은 상대방을 많이 생각한다는 의미이며, 그 편지를 쓰기 위해 몇번이나 썼다 지우는 노력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미있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향수

향수는 연인간에도 자주 주는 선물입니다. '이 향기로 나를 기억해 주세요' 라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이성적으로 끌리거나 센슈얼한 감성을 끌어내고 싶을 때 주는 선물입니다.

향초

향초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수처럼 자신을 기억해 달라는 의미도 있지만 성적인 느낌은 없습니다. 담백하게 줄 수 있는 선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