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테스트

[심리 테스트] 좋아하는 색깔 성격 , 연애 심리테스트

by 아기뼝아리 2020. 1. 30.

[심리 테스트] 좋아하는 색깔 성격, 연애 심리테스트

오늘은 좋아하는 색깔을 가지고 그 사람의 성격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를 해 보려고 합니다. 종종 어릴 때는 좋아하는 색깔이 있었지만, 지금은 딱히 없는 경우도 있고, 자주 입는 옷 색깔이 꼭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이 아닌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어릴 때 좋아했던 색깔을 가지고 자신의 성향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지금 선호하는 색깔로 자신의 성격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색깔로 연애 전략을 세워 보는 심리테스트가 될 수도 있겠군요. 물론 재미로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라는것, 잊지 마세요!

 

좋아하는 색깔 성격, 연애 심리테스트

빨간색 (Red)

정열을 나타내는 빨간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솔직하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외향적이고 과감해 보이지만 의외로 소심한 면이 있고, 외로운 것을 잘 못견뎌 연약한 모습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빨간색을 좋아한다면, 늘 따뜻하고 다정하게 대해주고, 안정감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홍색 (Pink)

여성 여성한 분홍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는 타입입니다. 물론 모든 부분을 신경 쓰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예뻐보이는지 안예뻐보이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딱히 유행에 민감한 것은 아니며, 늘 화장을 하거나 피부에 신경 쓰는 것은 아닙니다.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되는 마인드를 가졌기 때문에, 그냥 어떻게든 예쁘게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분홍색을 좋아한다면, 한번씩 예쁘다는 말을 해주세요. 예쁘다는 말로 밀당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그 사람이 외모에 신경 쓰는 것은, 당신을 좋아해서 그러는 것이라기 보다는 기본적으로 모두에게 예뻐 보이고 싶어한다는 것. 착각은 금물입니다.

주황색 / 오랜지색 (Orange)

주황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외향적이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오히려 빨간색을 좋아하는 사람 보다 대범한 면이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건강한 편이고, 스트레스를 쌓아두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친구간의 의리가 있어 약속을 잘 지키며, 용서해 줄 줄 아는 편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주황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보는 눈이 있습니다. 그는 착한 남자, 착한 여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밀당도 적당히 하시고, 꼭 붙잡으세요!

노란색 (Yellow)

노란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순수한 면이 있고 매사에 노력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서툴고 질투심도 많아서 스트레스를 좀 받는 편이죠. 당신의 순수한 면과 늘 노력하는 자세를 잃지 마세요. 언젠가는 보답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노란색을 좋아한다면, 그 사람의 질투심을 유발하지 마세요. 언제나 강한 확신을 줄 필요는 없고 밀당은 적당히 필요한 상대이지만, 밀당으로 질투심을 자극한다면 반응은 모 아니면 도일 것입니다. 당신에게 확 넘어오든지 아니면 확 튕겨 나가버리든지. 이 경우 당신에게 넘어오게 되더라도 그 사람은 집착적으로 변할 것이기 때문에, 둘 다 당신에게 크게 좋지 않습니다.

 

 

초록색 (Green)

초록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착하고 예의 바르며, 친절합니다. 또한 두루두루 인간 관계가 좋은 편입니다. 사람들도 당신을 편하게 생각하고 호감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성격이 좋고 온순하다라는 표현이 어울리죠.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초록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은 의외로 유혹하기 힘든 타입입니다. 일상적으로는 친절하지만, 고집이 센 편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과 친구가 되기는 쉽겠지만, 연인이 되려면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 줄 필요가 있습니다.

연두색 (Light Green)

연두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차분하고, 조용하며,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혹은 나서고 싶지만 부끄러워서 나서지 못하는 성격이네요. 내향적인 성격이지만, 알고보면 개성적인 면이 강하고 정신세계가 매우 독특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연두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빗물처럼 서서히 스며드세요. 보기에는 말 없고 소심해 보이지만, 친해지고 나면 당신 앞에서만은 아주 새로운 모습을 보여 줄 거예요. 그 사람의 특이함을 사랑해주고 칭찬해 주세요. 당신에게 마음을 열 것입니다.

파란색 (Blue)

파란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사람들과 두루두루 친하고, 안정을 추구하며,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고 고독을 즐기는 면이 있기 때문에, 의외의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파란색을 좋아한다면, 그 사람의 개인적인 시간을 지켜주세요. 그 사람에게 시간과 여유를 주면, 시간이 지나 다시 당신을 찾을 거예요. 그 사람의 고독한 모습을 감싸 안으려고 하지 마세요. 그 사람에게는 필요한 시간입니다.

 

 

하늘색 (Sky Blue)

하늘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신중한 성격의 소유자로, 겉보기에는 유해 보여, 사람들이 보험이나 상술을 많이 걸어올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은 고집이 세고 매우 신중하기 때문에 좀처럼 넘어가지 않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하늘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마음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에게 이성으로써의 마음이 없다면 좀처럼 잘 넘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 사람에게 안정감과 확신을 주시고, 자기 개발에 힘쓰세요. 그 사람은 당신의 강한 모습에 흔들릴 것입니다.

남색 / 청색 (Navy)

네이비 색깔을 좋아하는 당신은 지적인 것을 추구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자신의 일에 애착이 깊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성향이 있어서 어느정도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는 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조용 조용한 사람들, 무난한 성격의 사람들을 옆에 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남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침묵이 금임을 기억하세요. 조용 조용하게 사근 사근하게 다가가고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톤이 너무 높거나 말이 너무 많으면, 성가신 사람으로 인식할 수 있으니 주의.

보라색 (Violet / Purple)

보라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예술적 감수성이 풍부하고, 섬세하며, 어느정도의 똘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아주 좋아하거나 꺼리거나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당신을 좋아하고 당신의 감성을 이해하는 사람에게 집중하세요.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받아주세요. 자신의 개성을 받아들여줄 사람을 만나면 마음을 활짝 열 것입니다. 그 사람과 함께 하면 지루하지 않고 즐거우며, 때로는 위험한 매력에 빠져 허우적 거리는 당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보라색 (Light Purple)

연보라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섬세하고 다른 사람을 잘 보살펴 주며, 창의적이고 내향적입니다. 사람들도 당신의 그런 면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깊은 정신세계를 진정으로 이해해 줄 사람을 찾는 것이 어렵네요.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연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베푸는 친절을 잘 받아주세요. 친절을 베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잘 받아 주는 사람을 만나면 더욱 다정해질 것입니다. 당신이 그 사람에게 겉도는 사람은 아닌지 한 번 되돌아 보세요. 당신이 그 사람을 이해해 주고 항상 묵묵히 옆 자리를 지켜 준다면 그 사람은 큰 사랑으로 보답할 것입니다.

검정색 (Black)

검정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항상 남과 다른 삶을 살고 싶어 하지만, 눈에 띄고 싶어하지는 않습니다. 외적인 부분보다 정신적인 부분의 발전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고, 자기애가 강해 다른사람의 말을 잘 듣지 않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검정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을 항상 진지하게 대해 주세요. 자기애가 강하기 때문에 농담의 대상이 되거나 어떤식으로든 대놓고 주목 받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그 사람의 영역에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사람이 좋아하는 것과 흥미 있어하는 것을 당신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회색 (Gray)

회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실학적인 감각을 가졌네요. 현실적이고, 융통성이 있으며, 의외로 미적 감각이 뛰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신은 회사에서 가장 오래 살아 남을 수 있는 자질을 가진 사람이며, 긍정적이고 성실하며 믿을만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회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과 함께 보내는 소소한 시간을 사랑해 주세요. 소소한 데에서 행복을 느끼며,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기 때문에, 묵묵히 옆을 지켜주는 당신에게 호감을 느낄 것입니다. 그 사람이 당신에게 마음을 열면 일편단심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흰색 (White)

흰색을 좋아하는 당신은 감수성이 예민하고, 완벽주의적 성향이 있어, 스트레스를 잘 받는 스타일입니다. 또 스트레스에 약한 면도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사랑을 주고 받는 일에 익숙하고 또 그것을 원하는 경향이 있어서 좋은 연인이될 자질을 갖추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흰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엄마처럼, 아빠처럼 그 사람을 잘 보살펴 주세요. 또 귀여워 해주고 보호해 준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사람도 다정한 사람이기 때문에 백배의 사랑으로 보답해 줄 것입니다. 그 사람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고, 무엇이든 독촉하지 마세요. 당신에 대한 사랑이 변하지는 않겠지만, 그 사람이 매우 힘들어 하는 것을 보게 될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