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테스트

[심리 테스트] 나의 성격,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 (나는 어떤 사람일까?)

by 아기뼝아리 2018. 11. 11.

[심리 테스트]

나의 성격,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

(나는 어떤 사람일까?)


나의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를

영상으로 보실 분은

맨 아래 그림에 

유튜브 링크를 올려 두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꼬꼬에요. 오늘은 아주 재미있는 심리 테스트를 가져왔어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나는 어떤 사람일까요?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심연의 심리 테스트


※ 각 문항에서 a와 b 중 하나를 고르세요. 애매할 경우에는 좀 더 가까운 쪽으로 골라 주세요^^


1. 내가 재충전 하는 방법은?


a) 사람들을 만나 사교 모임을 가지기

b)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 


2. 친구와 가위 바위 보를 할 때?


a) 그 친구가 그동안 주로 가위를 많이 냈으니까 지금 묵을 내야겠다. 

b) 오늘은 왠지 느낌이 묵이야! 


3. 친구가 갑자기 돈을 빌려 달라고 한다. 이 때 당신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빌려주나?


a) 왠지 못 갚을 것 같지만 못 받아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빌려 준다. 

b) 친한 친구니까 왠지 거절하기 힘들기도 하고 친구의 사정이 딱해 보여서 빌려준다. 


4. 친구와의 약속에 10분 정도 늦을 것 같다. 당신이 취할 행동은?


a) 최소한 30분 전에 늦을 것 같다고 연락한다. 

b) 약속 시간 5분 전에 연락하여 차가 막혀서 10분 정도 늦을 것 같다고 사과한다. 


다 고르셨나요? 당신이 고른 a와 b를 차례대로 나열해 보세요!


나의 성향은 무엇일까


aaaa

당신은 실용적인 현실주의자! 허례허식을 싫어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기 합니다. 다소 냉정해 보일 수 있지만 만나 볼수록 진국이네요.


aaab

항상 새로운 일을 추구하는 당신은 지루한 것을 싫어하고 모험 또는 여행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경험이 많은 편이죠.


aaba

당신은 다정하고 친절한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오빠 또는 좋은 누나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래서 주변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스타일이네요. 또한 동정심이 강하기 때문에 불쌍한 사람들 두고 보지 못하고 도와주죠. 


abaa

당신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주변 사람들을 사로잡습니다. 사람들의 협동심을 끌어내어 팀장 또는 반장의 역할을 해내죠. 주변에 사람들이 잘 따르는 스타일이네요.


baaa

당신은 성실하고 부지런한 사람으로, 책임감이 강합니다. 자신이 시작한 일은 끝을 보고야 말죠. 언젠 가는 대성할 스타일입니다. 계속 목표를 위해 달려가세요!


bbbb

당신은 완벽 주의 혹은 이상 주의자! 스스로에게 또는 타인에게 엄격한 경향이 있지만, 자신이 속해 있는 환경을 변화 시킬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네요.




bbba

당신은 사람을 꿰뚫어 보는 심연의 눈을 가진 사람입니다. 사람에 대한 판단이 매우 빠르고 정확한 편으로, 상대방을 잘 이해해 주기 때문에 당신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많을 지도 모릅니다.   


bbab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생각해 내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죠. 그래서 당신과 대화를 나누는 것은 아주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중 몇 분은 4 차원에 살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babb

당신은 자신을 드러내는 것 보다는 상대방을 위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주변에 평판이 좋은 편이며 당신을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에요. "그 사람 참 괜찮더라" 라는 말을 많이 들을 거예요.


abbb

당신은 전형적인 외유내강의 스타일이며 성실한 면이 있으면서도 분위기에 잘 맞추어 행동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기 보다는 주요 인물들과 친해져서 자기 편으로 만드는 스타일이죠. 속히 말하는 사회생활을 잘 하는 사람입니다.


abab

당신은 매우 열정적인 사람으로 에너지가 넘칩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데 있어서 두려움 따위는 없죠. 주변 사람들도 당신 옆에 있으면 기운이 날 거예요. 불꽃 남자 / 불꽃 여자가 어울리는 사람이네요.


aabb

당신은 어디를 가나 분위기 메이커! 꼭 필요한 사람입니다. 타고 난 예능인의 피를 가진 당신은 분위기 파악이 빠르고 센스가 있어서 모두를 웃게 하는군요!


abba

당신은 설명하거나 가르치는 일에 소질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인생 상담, 연애 상담에 능숙하여 당신이 말할 때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귀 기울이는 경향이 있네요.


baba

당신은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상상력을 현실화 시킬 수 있는 능력도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내거나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가고 있는 중일지도 모르겠네요.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는 낙천주의자인 당신이 가는 길을 응원합니다!


bbaa

당신은 나무와 숲을 동시에 볼 줄 아는 사람으로, 먼저 분석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그래서 이과 쪽이 적성에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하나 하나 쪼개서 분석할 줄 알기 때문에 당신의 판단은 상당히 정확한 편입니다.


baab

당신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사람입니다. 지적 호기심이 많아서 여러 분야에 지식이 있는 사람이며, 판단력이 좋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잘 합니다.   


자신의 성격과 일치하거나 이런 면이 있다고 생각하고 계셨나요? 모든 성격에는 장단점이 있죠. 대략적인 성격만 적어 놓았기 때문에, 이에 따라 발생하는 장 단점은 더 많을 수 있겠죠?  내 장점을 키워 가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성향은 타고 날지 모르지만, 성격은 바뀔 수 있으니까요. 이것은 어디 까지나 대략적인 성격 테스트 이므로 너무 맹신하지는 마시고 재미로만 보세요.


2018/10/29 - [에피소드] - [심리 테스트] 좋아하는 커피로 보는 성격 테스트


나의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를

유튜브 영상으로 보실 분은

아래 그림을 클릭해 주세요.

나는 어떤 사람일까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