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by 아기뼝아리 2019. 12. 24.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왼손 약지에 낀 반지는 결혼반지 또는 커플링을 의미한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재미로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왼손 엄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1

자유를 상징하는 왼손 엄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솔로입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애인 없어요' 또는 '싱글이에요' 라는 메세지를 줄 수도 있지만, '나는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또는 '나는 모험을 좋아합니다' 라는 자기 표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왼손 검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2

우정을 상징하는 왼손 검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영원한 우정'을 상징합니다. 친구끼리의 우정반지를 만들고 싶다면 왼손 검지 손가락에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왼손 중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3

영감과 창의력을 상징하는 왼손 중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왼손 약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4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왼손 약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결혼 했습니다', '나는 한 사람에게 소속되어 있습니다', 또는 '애인 있습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왼손 새끼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5

변화와 기회를 상징하는 왼손 새끼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오른손 엄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6

자유 의지를 상징하는 오른손 엄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독신주의자입니다' 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는 단순히 '나의 일과 커리어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오른손 검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7

안정을 상징하는 오른손 검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밀당을 싫어합니다' 또는 '나는 솔직한 사람이며, 상대방도 솔직했으면 좋겠다' 라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른손 중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8

성공과 권력을 상징하는 오른손 중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목표 지향적인 사람입니다' 또는 '나의 자존심을 건들지 말아주세요' 의 메세지를 품고 있습니다.

 

 

오른손 약지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9

짝사랑을 상징하는 오른손 약지 손가락에 낀 반지는 '나는 썸타고 있습니다' 또는 '짝사랑 중입니다' 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은 드물게 '우리 사랑은 비밀입니다' 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손 새끼 손가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 10

소원과 행운을 상징하는 오른손 새끼 손가락은 '오늘 하루 행운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또는 '바라는 것이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