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해운대 빛 축제 (제 5회 해운대라꼬 빛축제)

by 아기뼝아리 2018. 12. 27.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해운대 빛 축제 (제 5회 해운대라꼬 빛축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운대 빛 축제, 제 5회 해운대 라꼬 빛축제를 포스팅 하려고 해요. 크리스마스 이브 날 오랜만에 남편과 해운대로 데이트를 갔답니다^^ (데이투 데이투) 부산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춥지도 않고 적당히 쌀쌀한 밤 공기가 맛있었어요. 빛축제는 2018년 12월 1 부터 2019년 1월 31 일까지 매일 저녁 6시에서 밤 11시까지 한답니다. 반짝반짝 예쁘게 꾸며 놓은 불빛들이 축제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해 주었는데요, 해운대 전통시장 안까지 꾸며져 있어서 볼거리가 참 많았어요. 


(영상과 사진을 더 보실 분은 맨 아래 사진에 유튜브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해운대라꼬 빛축제 이미지


어느덧 빛축제도 5 회를 맞이하네요^^ 자주 왔었는데, 이번 축제는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특히 생동감 있고 예뻤어요. 




호박마차 빛 이미지


이 사진은 마치 신데렐라 호박 마치 같은 느낌이죠? 너무 예쁘고 사진 배경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예쁜불빛


그리고 해운대에는 항상 이렇게 크고 작은 쇼와 공연이 펼쳐지는데요, 버스킹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날은 불쇼를 하고 있더라고요.


해운대 전통시장 이미지


그리고 해운대 전통 시장 입구부터 시작하여 안까지도 예쁘게 꾸며 놨더라고요. 저희가 좋아하는 만두집도 있고 해서 들어가 보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빛축제 쥑이제 이미지


부산 사투리로 이렇게 꾸며 놨어요. 빛축제 쥑이제~ 부산 토박이지만 이렇게 꾸며 놓은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해서 하나씩 사진을 찍어 봤는데요. 몇 장 더 보여드릴게요. 무슨 말인지 맞춰 보세요.


까리하네 이미지


부산 말로 까리하네~ 뭐묵을래 라고 적혀있어요. 무슨 뜻인지 아시겠죠? 모르시려나? 제가 부산에서 밖에 안 살아서 다른 지방 분들은 아는지 모르는지 잘 감이 오지 않네요^^




천지빼까리네 이미지


이 간판은 천지빼까리네 라고 쓰여져 있네요. 뜻은 여기 저기 많네~ 라는 뜻이랍니다.^^


랍스터 이미지


그리고 오랜만에 와서 인지 모르겠지만, 랍스터를 이렇게 파는 곳도 해운대 전통 시장 안에 있는 것을 처음 ^^ 신기해서 찍어 보았어요.


노홍만두 이미지


그리고 이 집은 제가 전부터 꼭 소개해 드리고 싶었던 집인데, 만두가 대박입니다!! 처음 먹고 너무 맛있어서 생각날 때마다 남편이랑 가는데, 사장님이 직접 빚으시는 만두, 육즙이 터진답니다^^ 저희는 주로 고기만두와 김치 만두를 먹어요. 다른 메뉴도 맛있지만요^^ 노홍만두 사랑합니다~





이제 해운대 전통 시장을 빠져 나와 다시 아까의 메인 거리로 나왔어요. 하늘에 거미줄처럼 장식되어 있는 불빛들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하늘 빛 이미지


이 아래로 사람들이 걸어 다니고, 여기서 또 공연도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꽃조명

 

화단에 꾸며 놓은 불빛들이 너무 아름답죠? 


빛 루돌프 이미지


루돌프 모양의 장식이 크리스마스 이브의 느낌을 확 살렸어요. 


빛 돔 이미지


무엇보다 좋은 것은 이렇게 뭔가 장식품 안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거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거예요. 이 장식은 돔 모양의 장식인데 안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었어요.


빛 동굴 이미지


이렇게 터널처럼 안을 통과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빛 하트 이미지


어때요? 너무 이쁘죠? 이렇게 대 놓고 사진 찍으라고 하는 곳도 있구요, 그래서 저희도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사진 속의 모습이 정말 행복해 보였어요^^ 1월 31일 까지 해운대에서 열리는 해운대라꼬 빛축제! 친구들과, 가족들 혹은 연인과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좋은 추억 만들어 가세요~


해운대라꼬 빛축제를 더 많은 사진과 영상으로 즐기실 분은 아래 사진에 유튜브 링크를 올려 두었으니 클릭해 주세요.

해운대라꼬 빛축제 유튜브 영상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