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내돈내산 솔직리뷰] 곰곰 순대국

by 아기뼝아리 2022. 8. 9.

[내돈내산 솔직리뷰] 곰곰 순대국

오늘은 쿠팡 대표 브랜드인 곰곰에서 순대국을 주문해 보았는데요, 맛이 나쁘지 않아서 리뷰 들어갑니다. 오늘 곰곰 순대국도 내돈내산 솔직리뷰입니다!

[내돈내산 솔직리뷰] 곰곰 순대국
[내돈내산 솔직리뷰] 곰곰 순대국

곰곰 브랜드의 신뢰도 (개인적인 생각)

쿠*에서 곰곰 브랜드를 몇개 주문해 본 결과, 물론 모든 제품을 주문해 보지는 않았지만, 대체로 못해도 중간은 갔던 것 같습니다. 가격도 착한 편이고 제품에 따라서는 꽤 맛있다, 정말 맛있다 하는 것들도 있었더랬죠. 그래서 정보가 많이 없다면 곰곰 브랜드를 주문하는 편입니다. 물론 제품에 달려 있는 리뷰 별점의 비율을 보고 판단하기도 하죠. (그래서 곰곰 돼지국밥은 평이 별로라 순대국으로 고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주문해 본 곰곰 순대국도 중간 이상은 간 것 같습니다.

 

 

쿠* 곰곰 순대국

쿠* 곰곰 순대국 1
쿠* 곰곰 순대국 1

드디어 주문했던 곰곰 순대국이 도착했습니다. 냉동식품이라 내년 6월달 까지 유통기한이 넉넉하고 제품에 대한 정보도 박스에 잘 적혀 있습니다. 4개 들어있고, 가격은 14,490원 이었습니다.

쿠* 곰곰 순대국 2
쿠* 곰곰 순대국 2

박스안에 곰곰 순대국이 4개 들어 있네요. 한개당 600g이고, 돼지뼈 국물에 토종순대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쿠* 곰곰 순대국 3
쿠* 곰곰 순대국 3

한 봉지당 칼로리 320으로 크게 높은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개봉 후 냄비에 넣고 5분간 가열 또는, 봉지째 물에 담궈 10분간 가열해서 먹으면 됩니다. 

 

 

쿠* 곰곰 순대국 4
쿠* 곰곰 순대국 4

얼려져 있는 순대국을 약간 녹여서 개봉한 후 냄비에 넣었습니다. 봉지 자체가 조금 큰 편이라 어느정도 녹이지 않으면 보통 사이즈의 냄비에는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양 자체는 큰 냄비가 필요 없는데 말이죠. 이 부분이 조금 귀찮다고 하면 귀찮다 하겠습니다.

쿠* 곰곰 순대국 5
쿠* 곰곰 순대국 5

순대국이 어느 정도 녹아서 작은 냄비로 옮겼습니다. 양은 1인분입니다. 또 국물 색깔이 뽀얗게 우러난 것 보이시죠? 이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쿠* 곰곰 순대국

그렇게 5분 정도를 끓여 주세요. (냄비 크기 때문에 씨름하느라 시간은 좀 더 걸렸지만요) 

쿠* 곰곰 순대국 6
쿠* 곰곰 순대국 6

여기 완성된 순대국을 예쁜 그릇에 담아 주세요. 색깔도 뽀얗고 순대랑 건더기도 꽤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쿠* 곰곰 순대국 7
쿠* 곰곰 순대국 7

토종 순대가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순대보다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순대를 새우젓에 찍어 드시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국물 자체에는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쉽게도 부추는 없었지만 곁들여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쿠* 곰곰 순대국 8
쿠* 곰곰 순대국 8

부추가 없어도 김치가 있으니 문제 없네요. 한끼 식사로 밥과 김치와 함께 뚝딱 드실 수 있겠습니다. 

 

 

총평

가격이 나쁘지 않다.

토종순대와 건더기가 꽤 많이 들어있다.

국물에 이미 간이 되어 있다.

국물이 뽀얗고 진하다.

유일한 단점은 녹일 때 제품의 국물 양에 비해서 조금 큰 냄비, 혹은 넓은 냄비가 있어야 할 것 같다. 

2피자1치킨상회 내돈내산 후기 (해운대 피자 치킨 배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