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구미호가 가진 능력

by 아기뼝아리 2021. 12. 22.

구미호가 가진 능력

꼬리 아홉개 달린 여우라는 뜻의 구미호는 동양권에서 많이 등장하는 요괴입니다. 사람을 홀려 간을 빼먹는 요사스럽고 파괴적인 얼굴과, 수행을 쌓으면 천호가 되는 상서러운 얼굴을 둘 다 가지고 있는 모순된 존재이기도 하죠. 오늘은 구미호가 가진 능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미호가 가진 능력

1. 변신술

변신술은 가장 널리 알려진 구미호의 술법 중 하나입니다. 50년을 살면 여자로 변신할 수 있고, 100년을 살면 아름다운 여자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또 남자로 변신하여 여성을 유혹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구미호는 다른 짐승으로도 변신할 수 있지만, 인간을 동경하고 다른 짐승을 멸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좀처럼 짐승으로 변신하려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2. 매혹술

매혹술 역시 변신술과 함께 가장 널리 알려진 구미호의 술법 중 하나입니다. 이는 명나라 때의 소설 봉신연의의 내용 때문에 더욱 잘 알려졌는데요, 은나라 말기 주왕을 홀려 은나라를 망하게 한 달기가 알고보면 구미호였다는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달기는 천년묵은 구미호로, 사형을 당하는 순간까지 매혹술로 사람을 홀려 형 집행시간을 연장시켰다고 합니다.

2. 매혹술

3. 여우구슬

여우구슬은 구미호가 인간에게 받은 정기를 축적하여 모아 놓은 순도 100퍼센트의 에너지 구슬입니다. 구미호가 저축해 놓은 도력이 뭉쳐 있는 여우구슬은 알사탕 정도의 크기의 청색 구슬이며, 구미호가 진짜 인간이 되기 위해 사용됩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구미호는 진짜 인간이 되고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구미호가 더 큰 힘을 사용하고자 할 때 입 속에서 꺼내서 쓰게 되는데, 이 때 구슬을 빼앗기면 그동안 모아 두었던 모든 힘을 잃게되는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불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능력

구미호가 수련을 열심히하여 호조사라는 위치에 오르면 이제는 물리적인 파괴력을 가지게 되는데, 그것인 바로 불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불여우들을 소환하거나 불을 만들어내어 공격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이 능력을 갖추게 된 구미호는 공격력이 월등하게 올라가게 됩니다.

 

 

5. 힘과 스피드

구미호는 매우 빠르고 강합니다. 사람으로 둔갑했을 때보다 여우 모습일 때가 훨씬 더 빠르고 강한데, 여우에서 사람으로 변할 때는 네 발로 뛰고 두 발로 뛰고를 반복하다 사람이 되고, 사람에서 여우로 변신할 때는 바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여우의 모습일 때는 너무 강하고 재빠르기 때문에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했을 때 잡기가 더 쉬울 것 같지만, 사람으로 변하고 나면 누구나 그 모습에 매료되기 때문에 구미호를 잡기는 더더욱 불가능합니다.

 

늑대인간과 뱀파이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늑대인간과 뱀파이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늑대인간과 뱀파이어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오늘은 늑대인간과 뱀파이어가 싸우면 누가 이길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고찰해 보려고 합니다. (뇌피셜이므로 재미로만 봐주세요) 뱀파이어의 힘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