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이별에 관한 명언 모음

by 아기뼝아리 2018. 11. 22.

이별에 관한 명언 모음


오늘은 이별에 관한 명언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명언을 쭉 살펴보니, 역시 현자들에게도 이별을 극복하는 명쾌한 방법 따위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조금 덜 아픈 방법을 찾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 또는 다가올 이별을 준비하는 것 뿐이죠. 


이별에 관한 명언 모음 이미지


1. 우리가 어느 날 마주칠 재난은 우리가 소홀히 보낸 어느 시간에 대한 보복이다. 


-나폴레옹-


2. 만나고, 알고, 사랑하고 그리고 이별하는 것이 모든 인간의 공통된 슬픈 이야기다.


-S.T.콜리지-


3. 이별의 아픔 속에서만 사랑의 깊이를 알게 된다.


-조지 앨리엇-


4. 당신을 만나는 모든 사람이 당신과 헤어질 때는 더 나아지고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라.


-마더 테레사-


5. 과거의 실패를 극복하고 그것을 변화 시키는 희망이야말로 인간이 갖는 매력이다. 바랬던 것을 성취하지 못했다고 해서 불행하다고 생각하지 말자. 


-앙드레 모루아-


6. 태어난 모든 것들은 기약조차 없는 이별을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그라시안-


7. 인간의 감정은 누군가를 만날 때와 헤어질 때 가장 순수하며 가장 빛난다.


-장 폴 리히터-


8. 떠날 때가 되었으니, 이제 각자의 길을 가자. 나는 죽기 위해서, 당신들은 살기 위해. 어느 편이 더 좋은 지는 오직 신만이 알 뿐이다.


-소크라테스-


9. 사랑을 잃었을 때 치료법은 더욱 사랑하는 것밖에 없다.


-H.D.도로우-


10. 짧은 이별은 연애에 활기를 띄우지만, 긴 헤어짐은 연애를 멸망 시킨다.


-미라보-




11. 친구 간의 이별은 우수를 가져오고, 애인 간의 이별은 고뇌를 가져온다. 


-리턴-


12. 우리가 다시 만날 그 날까지 행복한 여정이 되기를. 어떤 길은 기쁘고 또 어떤 길은 우울하니 그것이 의미 있는 길을 가는 법이지. 이제 기쁜 길을 떠나길.


-데일 에반스-


13. 사랑은 타오르는 불길인 동시에 앞을 비추는 광명이어야 한다. 타오르는 사랑은 흔하다. 그러나 불길이 꺼지면 무엇에 의지할 것인가. 사랑은 정신 생활 면에 던지는 빛이 있어야 한다. 


-바이런-


14. 극단적인 슬픔은, 오래 계속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든지 슬픔에 지고 말든가, 그것에 익숙해 지든가 어느 쪽의 하나다.


-메타스타시오-


15. 슬픔과 우울은 언제나 혼자 오지 않는다. 뒤에서 떼를 지어 몰려 오는 법이니.


-셰익스피어-


16. 네가 다른 계획을 세우느라 바쁠 때 너에게 일어나는 일이 인생이다.


-존 레논-


17. 웃음도 눈물도 그렇게 오래 가는 것은 아니다. 사랑도 욕망도 미움도 한 번 스치고 지나가면, 마음 속에 아무런 힘을 미치지 못한다. 


-어네스트 다우슨-


18. 사랑하는 사람과 어떻게 해서 헤어지게 되었을까? 후회하는 것만큼 깊은 상처는 없다. 


-플로리다 스캇-


19. 여자는 남자와의 관계가 파경에 이르면, 여자는 이별 또한 철저하다.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20. 이별이나 이혼은 어떤 의미에서 실패의 상징이다. 인생에서 지워버려야 할 대목이다. 죽은 이별은 소리조차 나오지 않고 살아 이별은 언제나 슬프기만 하다. 


-두보- 


21. 한순간에 자신이 알던 사람과 이별해야 하는 일은 매우 슬픈 일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야 친구가 그 자리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스스럼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늘 함께 했던 이와의 이별은 그것이 일시적인 것이라 할지라도 늘 우리를 견딜 수 없게 한다. 


-오스카 와일드-


이별에 관한 명언을 살펴 보았는데요, 어때요? 혹시 이별하신 분이 있다면, 가장 와 닿는 명언은 무엇인가요? 가장 도움이 되는 글귀가 있었나요?


2018/11/21 - [에피소드] - 돈에 관한 명언 100 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