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사랑에 관한 명언 모음

by 아기뼝아리 2018. 11. 18.

사랑에 관한 명언 모음


안녕하세요, 꼬꼬에요. 오늘은 사랑에 관한 명언을 모아 보았어요. 사랑이라는 단어는 노래 가사에요, 시에도, 영화에도,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친숙한 단어 이지만, 사랑이 무엇 인지에 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사랑은 무엇인가요?

   

사랑이란 무엇일까


1. 사랑 받고 싶다면 사랑하라, 그리고 사랑스럽게 행동하라. 

(벤자민 프랭클린)


2. 사랑이 없다면 결혼하지 말라. 다만, 그것이 진정한 사랑인지 살펴보라. 

(윌리엄 펜)


3. 우리는 오로지 사랑을 함으로써 사랑을 배울 수 있다. 

(아이리스 머독)


4. 미숙한 사랑은 ‘당신이 필요해서 당신을 사랑한다’ 고 하지만 성숙한 사랑은 ‘사랑하니까 당신이 필요하다’ 고 한다. 

(윈스턴 처칠)


5. 사랑에 의한 상처는 더 많이 사랑함으로써 치유된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6. 자유를 사랑하는 것은 타인을 사랑하는 것이다. 권력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윌리엄 해즐릿)




7. 사랑을 하는 사람과 사랑을 받는 사람은 항상 따로 있다. 

(서머셋 모옴)


8. 사랑은 그저 미친 짓 이예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9. 겁쟁이는 사랑을 드러낼 능력이 없다. 사랑은 용기 있는 자의 특권이다. 

(마하트마 간디)


10. 사랑하는 것은 천국을 살짝 엿보는 것이다. 

(카렌 선드)


11. 사랑의 첫 번째 의무는 상대방에 귀 기울이는 것이다. 

(폴 틸리히)


12. 나이가 들어도 사랑을 막을 수는 없어요. 하지만 사랑은 노화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죠. 

(잔느 모로)


13. 사랑은 결정이 아니다. 사랑은 감정이다. 누구를 사랑할지 결정할 수 있다면 훨씬 더 간단하겠지만 마법처럼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다. 

(트레이 파커)


14. 실제로 느끼지 못하는 사랑을 느끼는 척 하지 말라. 사랑은 우리가 좌지우지 할 수 없으므로 

(앨런 왓츠)


15. 공상 속의 사랑이 현실의 사랑보다 훨씬 좋다. 사랑하지 않는 것은 매우 자극적이다. 가장 자극적인 매력은 결코 만나지 않는 양극 간에 존재한다. 

(앤디 워홀)


사랑 이미지1


16. 사랑은 증오의 소음을 덮어버리는 쿵쾅 대는 큰 북 소리다. 

(마가릿 조)

 

17. 만유인력은 사랑에 빠진 사람을 책임지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18. 사랑으로 행해진 일은 언제나 선 악을 초월한다. 

(프레드리히 니체)


19. 낱말 하나가 삶의 모든 무게와 고통에서 우리를 해방시킨다. 그 말은 사랑이다. 

(소포클레스)


20. 사랑은 자신 이외에 다른 것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어렵사리 깨닫는 것이다. 

(아이리스 머독)


21. 사랑은 눈 먼 것이 아니다. 더 적게 보는 게 아니라 더 많이 본다. 다만 더 많이 보이기 때문에, 더 적게 보려고 하는 것이다. (랍비 줄리어스 고든)


22. 사랑이란 서로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둘 이서 똑같은 방향을 내다보는 것이라고 인생은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다. 

(생텍쥐페리)


23. 지혜로운 자는 사랑하고, 그렇지 않은 자들은 탐한다. 

(아프라니우스)




24. 가장 끔찍한 빈곤은 외로움과 사랑 받지 못한다는 느낌이다. 

(마더 테레사)


25. 함께 있을 때 웃음이 나오지 않는 사람과는 결코 진정한 사랑에 빠질 수 없다. 

(아그네스 리플라이어)


26. 사랑이 변해 생긴 증오처럼 맹렬한 것은 하늘 아래 없으며, 또한 경멸 당한 여성의 분노처럼 격렬한 것은 지옥 에서 조차 없다 (윌리엄 콩그리브)


27. 두 사람이 만나는 것은 두 가지 화학 물질이 접촉하는 것과 같다. 어떤 반응이 일어나면 둘 다 완전히 바뀌게 된다. 

(칼 융)


28. 지구 상 모든 인간은 비극을 안고 태어나는데, 그 비극이란 원죄가 아니에요. 인간은 어른이 되어야만 한다는 비극을 안고 태어나죠. 즉, 둥지와 안식을 떠나 삶이라는 전쟁터로 나서야 한다는 겁니다. 사랑스러운 모든 것을 잃고, 스스로 사랑스러운 것을 새로 만들어나가기 위한 싸움을 해야만 하는데, 실로 비극이 아닐 수 없어요. 많은 사람들은 이를 행할 용기가 없습니다. 

(헬렌 헤이스)


29. 전 젊은이들이 결혼을 주제로 얘기하는 것에 거의 신경 쓰지 않아요. 결혼에 대해서 안 좋게 얘기하면 전 그냥 그 사람들이 아직 제 짝을 못 찾아서 그런다고 생각해요. 

(제인 오스틴)


30. 사랑은 무엇보다도 자신을 위한 선물이다. 

(장 아누이)


31.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 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사랑은 영원히 없어지지 아니하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 하리라.

(성경)


사랑에 대한 명언을 모아 보았습니다. 사랑이란 무엇일까요? 여러분들이 내린 사랑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2018/11/15 - [에피소드] - [술에 관한 명언들 모음] 술에 관한 긍정적, 중립적, 부정적 명언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