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현대자동차 무상보증기간/AS무상수리 확인

by 아기뼝아리 2021. 4. 8.

현대자동차 무상보증기간/AS무상수리 확인

현대자동차보증수리
현대자동차 보증수리

보증수리

자동차는 고가의 물건인 만큼 높은 가격에 수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그 중에서 잘 생각나지도 않고 그냥 넘어가기 쉬운 것이 바로 《보증수리》이다.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모든 자동차 회사에서는 보증수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 차량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는 보증수리에 대해서는 대부분 둔감하고, 별 생각없이 있다가 그냥 보증기간이 지나가게 될 때가 많다. 하지만 보증수리는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이며, 내 차의 보증수리와 기간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어야 이러한 권리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

 

무상보증기간

모든 자동차는 각각 고유의 무상보증기간이 있다. 그리고 그 기간은 자동차 제조회사와 차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차체, 일반부품, 냉난방부품, 엔진주요부품, 동력전달주요부품, 주요배출가스부품, 기타배출가스부품 등과 같이 항목에 따라서도 보증기간에 차이가 있다.

 

 

현대자동차 무상보증기간 확인

대부분 자신이 자동차를 언제 구매했는지 대략적인 시기는 알고 있지만, 정확한 날짜까지는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정확한 보증기간을 알고 싶다면, 아래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ⅰ)myHyundai어플 이용

보증기간 확인 외에도 소모품 교환이력, 정비이력, 정비예약 등 여러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으므로 현대차 보유 고객에게는 유용한 필수 어플이다.(로그인 필요)

현대자동차모바일앱
어플로 확인 가능

ⅱ)현대자동차 홈페이지

PC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상보증수리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로그인 필요)

현대자동차
PC로 확인 가능

ⅲ)고객센터 전화

080-600-6000(승용), 080-200-6000(상용)로 전화해서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무상보증기간을 확인할 수도 있다.

 

 

주행거리 제한

보증기간은 ①신차판매일로부터 경과된 기간과 ②주행거리 중에 하나라도 초과되면 보증기간이 만료된 것으로 간주한다. 그래서 기간만 신경쓰다보면 주행거리가 초과되어 보증수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기간과 주행거리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차량보증기간
차량보증기간(출처: 현대자동차)

 

※2018년 1월 1일 이후 출고된 승용차와 SUV의 경우 선택형 보증서비스가 적용되어 2년/8만 킬로미터, 3년/6만 킬로미터, 4년/4만 킬로미터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업용으로 쓰이거나 관리가 소홀할 수 있는 포터나 스타렉스, 상용트럭, 버스 등은 무상보증기간이 짧다. 반대로 에쿠스나 제네시스프라다,하이브리드, 전기차는 무상보증기간이 길다.

 

★보증수리기간은 자동차회사 및 차량과 부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해야 한다.

 

보증 제외 항목

보증기간이라고 해도 무조건 무상으로 보증을 해주는 것은 아니다. 보증 제외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보증기간 이내라고 해도 보증수리에서 제외된다. 순정부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발생한 고장, 사고 등으로 인한 고장, 일반적인 소모성 부품 교환, 차량 개조로 인한 고장 등은 보증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보증 제외 항목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블루기본점검

차량 운행에 큰 지장이 없는 고장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내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고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차량 점검을 받아야 한다. 특히 무상수리기간 만료가 다가오면 만료 전에 차량 점검을 통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무상수리기간이 만료된 후 문제가 발생하면 모든 비용을 다 부담해야 한다. 블루기본점검을 통해 스캐너 고장코드 진단을 포함한 15가지 항목을 점검하여 차량에 문제가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도록 하자.

블루기본점검
블루기본점검

 

※참고. 블루기본점검

현대자동차 블루기본점검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