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카네이션 색깔별 꽃말

by 아기뼝아리 2019. 5. 4.

카네이션 색깔별 꽃말

카네이션 유래에 관한 전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 부모님과 선생님 가슴에 빨간 카네이션을 달아 드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카네이션의 여러가지 꽃말 중 하나는 어머니의 사랑인데요, 이는 성모 마리아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를 지고 가는 모습을 보고 눈물을 흘렸는데, 카네이션이 성모의 눈물에서 피어났다는 전설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에서는 장례식에서 보라색 카네이션을 사용하기도 하고, 네덜란드에서 카네이션은 세계 2차대전 때 희생한 군인들을 기리는 꽃이기도 하며,  카네이션이 노동자 인권과 관련된 나라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꽃인 카네이션은, 색깔도 여러가지 다양 합니다. 그리고 장미도 색깔에 따라 꽃말이 다르듯, 카네이션도 색깔에 따라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네이션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기 좋은 꽃으로, 카네이션 색깔별 꽃말을 알아두면 좀 더 감동을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카네이션 색깔별 꽃말을 알아보겠습니다.

 

 

1. 검붉은 카네이션 (Dark Red Carnations)

검붉은 카네이션

검붉은색의 카네이션은 사랑과 애정을 의미합니다. 여기서의 사랑과 애정은 연인과의 관계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모든 관계에 있어서 적용될 수 있는 사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빨간 카네이션 (Light Red Carnations)

붉은 카네이션

우리가 흔히 부모님과 선생님께 달아 드리는 빨간 카네이션의 꽃말은 깊은 사랑과 애정, 존경, 우정입니다.

3. 하얀 카네이션 (White Carnations)

하얀 카네이션

하얀 카네이션의 꽃말은 순수함과 행운입니다. 또한 순수한 사랑, 깨끗한 사랑, 배우자에 대한 절개 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4. 분홍 카네이션 (Pink Carnations)

분홍 카네이션

분홍색 카네이션의 꽃말은 감사 입니다. 분홍색 카네이션은 또한, 어머니의 사랑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그 의미가 확장되어 여자의 사랑을 뜻하기도 합니다.

 

 

5. 노란 카네이션 (Yellow Carnations)

노란 카네이션

노란색 카네이션의 꽃말은 실망과 거절 입니다. 상대방을 밀어내려고 할 때의 감정을 표현하는 색깔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보라색 카네이션 (Purple Carnations)

보라 카네이션

보라색 카네이션은 변덕을 의미하는데요, 그것은 상황에 따라 유연함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기도 하며, 자유로운 사람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