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영어상식

미국 10대가 자주 쓰는 슬랭 (SNS 용어, 인스타그램, 트위터)

by 아기뼝아리 2019. 1. 2.

미국 10대가 자주 쓰는 슬랭 (SNS 용어, 인스타그램, 트위터)


우리나라도 여러가지 줄임말이나 은어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10대, 20 대가  쓰는 표현은 저도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벌써 뒤쳐지고 있는 느낌이 ;;; 미국도 마찬가지 입니다. 미국에도 10대, 20대가 쓰는 표현은 항상 새롭고 빠르게 만들어지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지금 미국 10대가 SNS,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미국 10대가 자주 쓰는 슬랭 이미지


1. RIP 


Rest In Peace 의 줄임 말로 '평안히 잠드소서' 라는 뜻입니다. 주로 죽은 사람에게 쓰는 표현인데, 미국 10대들은 친구가 곤란한 일을 당했을 때 (그 친구에게는 심각하지만 웃어 넘길만한 일) 씁니다. 예를 들면 숙제를 안 해온 친구가 선생님께 불려갈 때 RIP 라고 말하면 됩니다. 문제가 더 심각 하다면 BIG RIP 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말로 하면 "잘가~" 정도 되겠네요.


2. FINSTA


가짜 인스타그램 계정이라는 뜻으로 "Fake Instgram Account" 의 줄임말 입니다. 비밀 사진이나 글들을 올려놓고 아주 가까운 친구들과만 공유하는 계정으로 꾸며두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3. JELLY


질투라는 뜻으로 "Jealous" 의 줄임말 입니다. 사실 "Jealous" 라는 말은 조금 심각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JELLY" 라고 귀엽게 말함으로써 자신이 질투한다고 알리면서 심각하지 않다는 인상을 주기 위함 입니다.


4. SHIP


연애 관계, 또는 우정 관계를 나타내는 말로 "Relationship" 또는 "Friendship" 을 줄여 "SHIP" 이라고 표현합니다. 


5. SAVAGE


누군가가 매우 기분 나쁜 말을 할 때, 그 사람을 가리키기도 하고 그 말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원래 뜻은 야만인 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표현하면 "쓰레기네" 이 정도 표현이죠.


6. FIERCE


맹렬한, 사나운 이라는 원래의 뜻이 있지만, 쎈케 인데 멋진 또는 아름다운 사람에게 쓰는 표현 입니다. 예를 들면 김혜수씨나 이효리씨, 화사씨 정도가 되겠네요.


7. TEA


보통 "Spill the Tea" 라고 쓰며 "차를 쏟는다" 라는 원래 뜻이 있지만 주로 "비밀, 소문 등을 말해버린다" 라는 뜻이 됩니다. 즉 "TEA" 는 가십, 또는 비밀 특종 등을 말하는 거죠.


8. TBT


원래 뜻은 목요일로 거슬러 올라가면... (Throwback Thursday) 라는 뜻인데, 요일과 상관 없이, 과거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 하고 싶을 때 앞에 붙이는 말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말이야~" 라는 뜻입니다.




9. MF


이건 욕입니다. 때로는 아주 거친 감탄사도 될 수 있습니다. "Mother F**king" 의 줄임말로 우리나라 말로 하면 "씨*"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문자로만 씁니다.


10. OMG


이 표현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 문자나 글로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Oh My G*d" 의 줄임 말로 "이런 젠*" 이라는 뜻입니다.


11. SALTY


이 표현은 누군가에게 놀림을 받거나 지적을 당하거나 흘러가는 상황 때문에 화난 상태, 아니 화라기 보다는 짜증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막 분노한 것 정도는 아니지만 표현을 할 수 없고 그냥 속으로 꾹 참고 있지만 속상한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마상" 또는 "씁씁한" 정도로 표현할수 있습니다.


12. FAM


"Family" 의 줄임 말로 가까운 사람들이나 가족을 뜻합니다.


13.  SMOL


"Small" 을 이렇게 쓰기도 하는데, 아주 귀엽고 작다는 뜻입니다.


14. TBH


"솔직히 말하면" 이라는 뜻으로 "To Be Honest" 의 줄임말 입니다.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말이나 뭔가 고백할 것이 있을 때 쓰는 표현입니다.


15. BB


별 다른 뜻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BaBy"의 줄임 말로 친구를 친근하게 부를 때 쓰는 표현 입니다.


16. BAE


좋아하는 사람이나 중요한 사람 또는 좋아하는 물건 또는 사진을 가리키는 표현 입니다.


17. ICON


유명인을 가리키는 말로도 쓰이지만, 호감이 가는 사람에게도 쓰입니다. 


18. TF


혼란스러움을 표현 할 때 쓰입니다. "WTF" (What The F**K) 에서 "The F**k" 만 따온 표현으로 WTF 보다는 약한 표현 입니다. "헐~" 보다 강한 표현 입니다. 주로 문자나 텍스트로 쓰는 표현 입니다.




19. BC


왜냐하면 이라는 뜻으로 Because 의 줄임말 입니다. 텍스트로 많이 쓰이는 표현입니다.


20. Thirsty


원래 "목마른" 이라는 뜻이지만, 슬랭으로 쓰이면 성적인 표현으로 누군가와 관계를 가지고 싶다는 표현입니다.


21. Extra


과할 때 쓰는 표현으로 정도가 지나치거나 상식에서 벗어날 때 쓰는 표현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투머치 정도 될 것 같습니다.


22. Bail


파티나 자리를 갑자기 빠져 나오거나 어떤 사람과 만나다가 갑자기 떠날 때 쓰는 표현입니다.


23. IK


맞장구 칠 때 쓰는 표현으로 주로 텍스트로 쓰입니다. "I Know!" 의 줄임말이며 "IKR" (I Know, Right?) 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24. smh


머리를 흔든다 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Shake My Head 입니다. 뭔가 탐탁지 않을 때 쓰는 표현입니다.


25. YOLO


너는 오직 한 번만 산다 (You Only Live Once) 라고 알려져 있지만 슬랭으로는 너 늙었어 (You are Old) 라는 뜻도 있습니다.


26. LMAO


라모 라고 읽으며 "열나 웃다" (Laughing my a** off)  정도의 뜻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영혼 없이 쓰일 때가 많습니다. "하하..재밌네" 정도가 되겠네요.


27. @ me next time


다음엔 "나를 테그 해" 라는 트위트 용어이지만, 누군가 당신에게 불평을 털어 놓을 때 (당신에 관한 불평이 아닐 때도 포함), 살짝 영혼 없이 그러나 기분 나쁘지 않은 농담 조로 이렇게 말하기도 합니다. 




28. It's lit!


술자리 또는 파티에서 쓰이는 표현입니다. "불타 오르네" 정도의 뜻이랄까요?


29. MEME


약간 돌*이 같으면서 웃긴 사진이나 사람을 가리킬 때 쓰는 말입니다. 원래 매우 인기 많은 짤 이나 사진 등을 가리킬 때 쓰는 말입니다.


30. Sacred Image


직역하면 성스러운 이미지 인데, 엄청 웃기거나, 감동적이거나, 멋진 사진을 가리키는 말이기도 합니다.


2019/01/01 - [명언 모음] - 고백할 때 쓰면 좋은 영어 문구 (고백하는 법, 문자로 고백 할 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