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여사친이 여자로 보일 때

by 아기뼝아리 2023. 10. 12.

여사친이 여자로 보일 때

남녀 사이에 친구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성친구는 분위기를 타면 이성으로 느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여사친이 여자로 보일 때가 언제인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사친이 여자로 보일 때
여사친이 여자로 보일 때


평소와 다른 예쁜 모습을 봤을 때

생각보다 몸매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나를 잘 챙겨줄 때

외로울 때 같이 술 마셨을 때

여사친에게 남자 친구가 생겼을 때

도도한 여사친이 나에게만 다정할 때


평소와 다른 예쁜 모습을 봤을 때

매일 바지만 입던 여자애가 어느 날 치마를 입었는데 그 모습이 청순하고 예뻐 보일 때나, 늘 캐주얼하게 입던 여사친이 어느 날 오피스룩을 입었는데 도도하고 섹시해 보일 때, 안경을 쓰던 여사친이 렌즈를 끼고 왔는데 생각보다 눈이 너무 예뻐서 다르게 보일 때, 남자들은 평소와 다른 예쁜 모습을 여사친에게서 봤을 때 친구가 여자로 보입니다. 예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의 본능을 생각해 본다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죠.

 

 

생각보다 몸매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평소에 늘 펑퍼짐한 옷만 입고 다녀서 몰랐는데 어느 날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고 나타난 여사친, 그런데 알고 보니 여사친의 몸매가 대문자 S라인입니다. 그렇게 되면 남자는 '얘가 언제 이렇게 자랐나?' 하고 생각하며, 여사친이 갑자기 여자로 보일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자세히 안 봐서 몰랐는데 허리나 손목, 그리고 목이 가늘고 여리여리하게 느껴질 때도 여사친이 여자로 보일 수 있는 것이죠. 이런 것을 보면 남자들은 얼굴과 몸매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를 잘 챙겨줄 때

나를 꾸준히 잘 챙겨주고 걱정해 주고 세심하게 배려해 주는 여사친, 남자는 고마움을 느끼다가 자신의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그녀의 배려가 사랑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에게 헌신적인 여자가 바로 옆에 있는데 지금까지 나는 무엇을 찾아 방황했나 하는 생각이 드는 거죠. 어린 시절에는 그냥 여사친이었지만, 인생의 모진 풍파를 겪고 나면 그 여사친이 여자로 느껴지는 순간이 옵니다. 이 경우는 남자가 정착하고 싶어지는 타이밍이 왔는데 주변에 괜찮은 여자가 없다는 생각이 들 때 생기는 변화입니다.

 

 

외로울 때 같이 술 마셨을 때

남자든 여자든 죽도록 외로운 시기는 꼭 한 번 이상은 오게 되어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는 날씨가 쌀쌀해지고 여자는 안 생기고, 거리에는 커플이 넘쳐나는 연말에 이럴 경우가 많죠. 그래서 평소에 불X친구와 같은 여사친을 불러 술을 한잔 했는데, 둘 다 취기가 조금씩 오르면, 열도 오르고, 눈도 풀리고, 여사친이 예뻐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보통 사고를 치게 되는데, 대부분 다음 날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겠지만 확률적으로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여사친에게 남자 친구가 생겼을 때

사람 심리가 참 고약한 게, 내가 안 갖더라도 남 주기 싫은 것이 사람의 본능입니다. 나랑 허물없이 지내던 여사친에게 어느 날 남자 친구가 생겼을 때, 갑자기 여사친이 여자로 보일 수 있습니다. 얘가 이렇게 예뻤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죠. 그녀에게 아무 감정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녀의 남자 친구에게 질투가 나서 견딜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가 그녀가 '남자 친구가 불편해해서 당분간 연락을 줄여야 할 것 같다'라고 선언이라도 하면, 왠지 내 것을 빼앗긴 싱숭생숭한 기분이 들기도 하죠. 

 

 

도도한 여사친이 나에게만 다정할 때

여사친이 낯을 가리는 가리는 성격이라 친한 사람이 적은 경우가 있습니다. 나는 그녀의 소꿉친구라 유일하게 그녀가 편하게 대하는 존재이죠. 그런데 알고 보니 여사친이 '절벽 위의 꽃'이라고 합니다. 그녀와 친해지고 싶어 하는 남자들은 많지만 그녀의 아우라 때문에 다가가지 못하고 있는 거죠. 여사친도 딱히 적극적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지 않기 때문에 남들이 보면 아주 도도하게 보입니다. 그런 그녀가 나에게만 무장 해제가 되어 웃어 준다면, 여사친인 그녀가 여자로 보일 수밖에 없겠죠.


그런데 위의 변화가 생기기 위해서는 여사친이 예쁘고, 여사친에 대한 남자의 마음에 51% 이상의 호감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자신은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 아니면 순간순간 그녀가 괜찮은 이성이라는 사실을 한 번 이상 인지한 적이 있었던 것이죠. 그러니까 어느 날 갑자기 여사친이 여자로 보였다기보다는, 내가 여사친을 여자로 본다는 사실을 스스로 인지하게 되었다고 보는 편이 맞는 것이겠죠.

 

고백 거절하는 법 (고백 공격 막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