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계란의 효능, 계란 맛있게 삶는 법 (반숙, 완숙 삶는 시간), 전자렌지로 계란 삶는 법

by 아기뼝아리 2018. 12. 11.

계란의 효능, 계란 맛있게 삶는 법 (반숙, 완숙 삶는 시간),

전자렌지로 계란 삶는 법


계란은 쉽고 간단하게 조리 할 수 있고 구하기도 쉽기 때문에 사랑 받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에 대한 오명도 벗어서 더욱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계란의 효능과 계란 맛있게 삶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 계란 이미지


계란의 효능


1. 면역력 향상


계란 흰자에는 체력을 보충해 주고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소자임 이라는 영양소인데 천연 항생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두뇌 건강 및 치매 예방


계란에는 DHA가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계란을 꾸준히 섭취하면 집중력과 기억력이 향상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3. 다이어트


계란은 몸에 좋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공복감을 덜어줍니다. 특히 아침에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4. 피부 미용 및 항산화 효과 (안티 에이징)


계란은 노화로 인한 세포의 손상과 피부 착색 현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며 노화를 늦추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계란은 먹기도 하고 피부에 양보하기도 합니다.




5. 항암 효과


계란을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특히 유방암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계란을 매일 먹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유방암 발생율을 44% 낮춰준다고 미국의 한 조사 기관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6. 눈 건강 개선


계란은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며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계란을 장기간 꾸준히 먹으면 근시, 난시, 노안,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7. 탈모 방지 


계란에는 탈모를 방지하고 모발을 튼튼하게 만드는 성분이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장기적으로 탈모를 예방, 개선할 수 있습니다.  


8. 숙취 해소와 간 기능 향상 


계란에는 알콜 분해를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숙취 해소와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가오는 연말 간이 걱정되시는 분에게는 유용한 식품입니다.


9. 임산부와 태아에게 좋음


계란은 완전 식품이므로 태아가 자라는데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임신을 위해 흔히 먹는 엽산도 들어 있어 태아와 임산부에게 둘 다 좋은 음식입니다.


10. 당뇨 개선


계란을 꾸준히 섭취하면 몸속의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며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계란의 효능은 사실 엄청 많은데 그 이유는 그 작은 계란 안에 우리 몸에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때는 콜레스테롤이 높다 하여 기피 되기도 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면 계란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은 유익한 콜레스테롤이라고 합니다. 또한 노른자에 레시틴 이라는 성분이 있어 몸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계란 맛있게 삶는 법


1. 계란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계란을 삶을 때 식초를 한 두 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2. 계란 껍질이 잘 까지게 하기 위해서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을 한 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3. 계란 반숙 삶는 시간은 물을 끓은 후부터 5~6분 정도 더 삶으면 됩니다.


4. 계란 완숙 삶는 시간은 물이 끓은 후부터 7~10분 정도 더 삶으면 됩니다.


삶은 계란 이미지


전자렌지로 계란 삶는 법


전자렌지로 계란을 삶으면 원래 폭발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장치가 필요한데, 전자렌지 용기 또는 사기 그릇에 날달걀을 넣고 계란에 끓는 물을 부어 완전히 잠기게 하고 소금을 한 스푼 넣은 후 뚜껑을 덮고 10~12분 정도 삶으시면 됩니다. 삶는 시간은 전자렌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