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

바퀴벌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

오늘은 바퀴벌레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바퀴벌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

1. 숫컷 없이 알을 낳을 수 있다.

어떤 바퀴벌레는 숫컷과 교미하지 않고도 암컷 세마리만 있으면 무성생식이 가능하다. 이 경우 암컷만 태어나게 되는데, 이렇게 3마리로 시작된 바퀴벌레 무리는 약 3년간 유지 가능하다는 연구결과가 알려진바 있다.

2. 한 번의 교미만으로 평생 알을 낳을 수 있다.

어떤 바퀴벌레의 암컷은 숫컷과 한번만 교미하면 평생 알을 낳을 수 있다. 모든 종류의 바퀴벌레는 아니라고 하지만, 정말 끔찍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더 끔찍한 것은 많은 종류의 바퀴벌레들은 단 한번의 교미만으로 몇년간은 알을 낳을 수 있다는 것이다.

 

 

3. 바퀴벌레의 생존력

바퀴벌레는 음식 없이 약 한 달, 물 없이 약 2주, 머리 없이 약 일주일, 냉동실에서 약 3일을, 공기 없이 약 40분을 생존할 수 있다.

4. 바퀴벌레의 종류

바퀴벌레는 현재 약 4000종이 지구에 존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약 4종이 해충으로 존재하고 있다.

5. 대부분은 해충이 아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지구상에는 약 4000종 이상의 바퀴벌레가 있다. 그러나 그 중 대부분은 해충이 아니며, 숲이나 동굴 등 자연에서 살고 있다. 인간 주위에서 알짱거리는 바퀴벌레는 전 세계에 약 30종 정도에 불과하다.

 

 

6. 매우 오래전부터 존재했다.

바퀴벌레는 아주 오래전, 공룡이 있었던 시기부터 존재하여 빙하기를 지나 오늘날 까지 존재해 왔다. 현재 모습과 같은 바퀴벌레는 백악기부터 나타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7. 놀라운 반응 속도

바퀴벌레는 공기의 흐름을 감지하여 적이 다가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뇌로 생각하기 전에 더듬이가 공기의 흐름을 통해 환경의 변화를 인식하기 때문에, 반응속도는 눈 깜박하는 순간보다 더 빠르다. 그들은 최대 약 백분의 1초 만에 반응할 수 있다.

8. 잡식성이다

바퀴벌레는 주변의 모든 유기체를 먹이로 삼을 수 있다. 죽은 곤충이나 동물의 사체, 음식물, 심지어 손톱이나 각질, 머리카락까지, 못먹는 것은 없다. 단 그들도 단 음식을 선호한다고 알려져 있다.

 

 

9. 좁은 곳을 선호한다

바퀴벌레는 좁고 어둡고 축축한 곳을 좋아한다. 자신의 몸에 꼭 맞는 틈을 무진장 좋아해서 벽의 틈이나, 귓속, 아주 좁은 틈에 기어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10. 방사능에 대한 저항성

바퀴벌레는 역사적으로 끈질긴 생명력을 자랑하고 있어서, 먼 미래에 핵전쟁으로 지구가 멸망하게 되더라도 바퀴벌레는 생존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의외로 바퀴벌레는 방사능에 잘 견디지 못한다. 물론 인간보다는 잘 견디지만 다른 곤충들에 비해서는 훨씬 더 방사능에 취약하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293031323334353637···211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