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간단 점심메뉴 추천

by 아기뼝아리 2020. 10. 1.

간단 점심메뉴 추천

오늘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간단 점심메뉴에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간단 점심메뉴 추천

1. 김밥

참치김밥, 햄김밥, 김치김밥, 꼬마김밥, 돈까스김밥 등, 김밥은 그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다. 칼로리가 조금 높은 것이 흠이지만, 간단하고 빠르게 끝낼 수 있는 간단한 점심 식사 메뉴이다.

2. 밥버거

처음에 밥버거를 먹어 보았을 때,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는 기분이었다. 밥버거는 단순히 햄버거의 단순 버전이 아니다. 맛있는 것들을 함께 뭉쳐서 먹으면 더 맛있어지는 시너지효과를 입증한 센세이셔널한 음식이다.

3. 삼각김밥 + 컵라면

사실 일하다 보면, 사 먹는 음식은 다 거기서 거기고, 살려고 먹는 한 끼에 드는 돈도 만만치 않다고 느껴질 때가 있기 마련이다. 삼각김밥과 컵라면의 조합은 가격 대비 맛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삼각김밥과 컵라면의 맛은 결코 우리를 배신하는 일이 없으며, 그것은 특히 우리의 주머니가 가벼울 때 더욱 크게 와닿는다.

 

 

4. 떡볶이 + 튀김 or 떡볶이 + 순대

떡볶이 + 튀김 or 떡볶이 + 순대

집 앞, 혹은 회사 앞에 분식집이 있다면 이 조합도 가끔 괜찮은 것 같다. 끼니는 꼭 밥을 먹어야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가벼운 점심식사메뉴로 나쁘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적게 드시는 분들은 떡볶이만 먹어도 배가 부를테지만, 개인적으로 떡볶이 국물에는 뭔가를 찍어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들기 때문에, 항상 튀김이나 순대 등을 추가하게 되는 것 같다.

5. 돈까스 덮밥

한 끼 맛있고 배부르게 먹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돈까스처럼 튀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역시 점심 때 먹어줘야 살이 덜 찔 것 같다. 또 돈까스 덮밥 에 들어있는 돈까스는 왠지 더 바삭한 것 같기도 하고,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다. 돈까스 덮밥의 범주에 들어가는 것은 에비돈 (새우튀김 덮밥), 치킨가라아게돈 (치킨튀김덮밥) 등이 있다.

6. 라면

라면은 밥에 먹어도 맛있고, 낮에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다. 가끔은 아무 이유 없이 라면이 땡기기도 한다. 그럴 때는 라면을 먹는 날로 정하면 된다. 라면은 해먹기도 좋고, 사먹기도 좋고, 좀 더 고급스럽게 일식 라면을 즐겨도 좋다.

 

 

7. 햄버거

 햄버거

햄버거는 햄버거 세트와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야할 것이 아니라면 세트메뉴를 자주 시켰던 기억이 난다. 어린 시절의 별미로, 성인이 되어 다소 하찮은 음식으로 치부되었던 햄버거는 그때나 지금이나 맛있다는 특징이 있다. 개인적으로 요즘 나오는 새롭고 뭔가 많이 들어있는 7000~8000원이 넘는 햄버거보다, 기본적인 빅맥세트가 맛있는 것 같다.

8.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도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메뉴 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볶음밥은 다 좋아하지만, 김치볶음밥이 그 중 가장 맛있는 것 같다.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도시락으로 싸오기도 용이하고, 물론 사먹기도 좋은 메뉴인 것 같다.

9.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부대찌개

우리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부대찌개와 같은 찌개류도 배달이 되는 아주 축복받은 시대에 살고 있다. 2000년대 초반 대학가에서 사먹는 찌개도 참 맛있었는데, 지금도 찌개에는 포근한 맛이 담겨 있는 것 같다. 밥 한공기와 찌개, 그리고 달걀말이만 있으면 다 끝났다고 할 수 있다.

 

 

10. 짬짜면

누군가는 짜장면을, 또 누군가는 짬뽕을 좋아하지만, 선택을 하지 못해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중국집에서 짬짜면을 만드셨다. 함께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면 탕수육도 함께 시켜도 좋다. 오늘은 왠지 일이 고될 것 같거든 중국집으로 전화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