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해안 오션뷰 펜션] 거제도 하늘아리펜션, 개별실내바비큐

by 아기뼝아리 2020. 7. 25.

[남해안 오션뷰 펜션] 거제도 하늘아리펜션, 개별실내바비큐

거제도 하늘아리펜션

보통 개별테라스로 되어 있는 펜션 중에 날씨와 상관없이 바비큐를 할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는 않다. 공용바베큐장은 가능한 곳들이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 곳은 꺼려지기 마련이다. 이번에는 남해안 펜션 중에 비바람이 몰아쳐도 바비큐가 가능한 펜션을 골랐다. 그게 바로 거제도에 위치한 하늘아리펜션이다.

 

하늘아리펜션
하늘아리펜션

 

※참고. 펜션에 투숙했던 날이 장마라서 날씨가 좋지 않았던 관계로 원래 모습보다 다소 덜 예쁘게 나왔다.

주차장

펜션부지 자체가 매우 넓고, 다른 펜션들과 같이 있는 것이아니라 단독으로 있어서 주차장은 매우 크다. 사람이 많이 와도 주차 자리가 부족할 일은 없을 것 같다.

 

주차장
주차장

 

 

방 변경

원래 예약한 방이 3층 《카라》방이었는데, 주말에 에어컨에 문제가 생겼다고 하셔서 더 비싸고 큰 2층의 《아이비》방으로 바꿔 주셨다. 조금이라도 높은 곳에서 보는 풍경을 보고 싶었기 때문에, 방이 바뀐 건 조금 아쉬웠으나 변경된 방 자체는 좋았다.

 

방변경
객실은 아이비

오션뷰

거제도에 위치한 펜션으로 오션뷰이고 바다가 그리 멀지는 않으나 바다가 바로 앞에 있지는 않다. 오션뷰라기보다는 한적한 시골 느낌이 조금 더 강하다. 하지만 뷰는 꽤 예쁘고 괜찮은 편이며, 산과 바다, 밭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어차피 거제도라서 어디서든 바다를 실컷 볼 수 있으니 굳이 바다가까운 곳을 선호할 필요는 없을 것 같긴하다. 다만, 바다 앞 펜션을 선호한다면 다른 펜션을 선택하도록 하자.

 

오션뷰
오션뷰

 

 

경치

시골느낌의 마음이 편안해지는 뷰가 주를 이룬다. 거기에 개념 없는 수탉이 새벽부터 이른 아침까지 미친듯이 울어대서 시골 분위기를 더해준다. 어차피 문을 닫고 자기 때문에 상관은 없다.

 

시골
시골같은 정겨운 풍경

겉모습

멀리서 보면 비교적 깔끔해 보이나 가까이서 보면 조금 오래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겉모습
펜션의 겉모습

깔끔한 실내

전체적으로 펜션의 관리가 꽤 잘되어 있는 편이며 세부적인 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으나 실내가 전반적으로 깔끔한 편이다.

 

실내모습
펜션 객실 내부

아이비 객실의 전체적인 모습

 

실내전체모습
전체 모습

다양한 펜션 물품들

 

펜션물품
물품

 

 

친절한 사장님

펜션사장님이 한마디로 표현하면 순박하고 친절한 시골아저씨 느낌이다. 펜션 후기를 보면 전체적인 공통점이 펜션사장님의 친절함이었는데, 후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다양한 요구사항을 잘 들어주셨고, 친절히 응대해 주셨다.

 

안내실
안내실

개별 실내바비큐

이곳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특정 객실에서 개별바베큐가 되는 것은 물론, 실내바베큐가 된다는 점이다. 객실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비바람이 몰아쳐도 날씨와 상관없이 바베큐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방문한 날도 역시 비가 많이 왔는데, 바베큐를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었다. 방과 테라스 사이에 이중 샷시가 있어 분리가 잘되어 있다.

 

실내바비큐
개별 실내바베큐 가능

 

펜션은 역시 바베큐 필수!

 

바비큐

환기

창문과 문을 열어 놓고 바베큐를 할 수 있지만 뻥 뚫려 있는 테라스에서 바베큐를 하는 것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환기가 빠르게 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환기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실내바베큐가 가능한 객실이 그리 좋을 것 같지는 않다. 그래도 어떤 날씨에서도 바베큐를 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큰 장점이다.

 

안과밖
안과 밖

바베큐장

객실에 따라 개별바비큐가 가능한 경우가 있고 개별바비큐에서도 실내/실외가 있다. 공용바베큐장도 따로 있으며 공용바베큐장에서도 실내바비큐가 가능하다.

 

바베큐시설
개별/공용 바베큐

 

 

실내 금연

어느 펜션이든 실내 금연 원칙은 다 공통적인 사항이다. 실외와 테라스(개별실내바베큐포함)에서는 흡연이 가능하다.

 

창밖경치
비가 많이 오는 날

숯불

화력이 너무 세면 오히려 고기 굽기가 힘들다고 하시면서 고기 양에 맞춰서 숯을 알맞게 주셨고, 여분으로 더 주셨다. 여분의 숯은 쓰지 않았고 불도 딱 좋았다. 바비큐 가격은 2인에 만원이으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숯불
숯불

월풀

실내에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월풀스파용 수건도 따로 있으며 큰 수건 1장, 작은 수건 2장이었다. 물줄기가 애매한(?) 부분으로 발사되어 켜지는 않고 사용했다. 아쉬운 점은 누운 상태에서는 바다가 보이지는 않으며 조금 일으켜야 보인다.

 

월풀
월풀

바다가 보이긴 하지만...

 

오션뷰
멀리 보이는 바다

수압

객실 수압이 비교적 약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웠던 점이다. 졸졸졸 까진 아니었지만 물이 시원하게 팍팍 나오지는 않았다.

 

화장실
화장실

예쁜 풍경

펜션 자체가 예쁜 편이다. 주변에 다른 건물도 없고 길가에 펜션 하나만 덩그러니 있어서 운치가 있고 멋진 경치가 펼쳐진다. 이 부분은 꽤 맘에 들었다.

 

예쁜풍경
예쁜 풍경

대형 마트

차로 약 3분 정도 거리에 하나로마트 일운농협본점이 있어서 바베큐 재료 등은 이곳에서 구매하면 된다. 마트도 제법 큰 편이고, 무엇보다 주차장이 정말 넓다. 신선도도 좋아서 새우의 경우, 굽다가 여러 번 탈주했다. 영업시간은 월~목요일과 일요일에는 09시 ~ 21시, 금~토요일에는 09시 ~ 22시이다.

 

일운하나로마트
일운 농협하나로마트

마트가 제법 큰 편이다.

 

바비큐관련구매
바비큐 관련 구매

 

 

거제도 지도

펜션에 거제도 관광지도가 비치되어 있었다. 체크 아웃할 때, 사장님께서 지도를 주시면서 갈만한 곳을 추천해주셨다.

 

지도
거제도 관광지도

소노캄

차로 약 5분 정도 거리에 소노호텔&리조트(구.대명리조트)가 있다. 이곳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펜션에서 체크아웃 후 떠나기 전에 커피를 사러왔다.

 

스타벅스 소노캄거제점

하늘아리펜션 한줄평

날씨와 상관 없이 언제든지 개별 실내 바베큐를 할 수 있는 펜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