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만국가정원] 세계정원 - 스카이큐브 - 순천만습지 코스

by 아기뼝아리 2021. 8. 27.

[순천만국가정원] 세계정원 - 스카이큐브 - 순천만습지 코스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에서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검색되는 곳이 순천만국가정원으로 관련 리뷰도 매우 많다. 이곳은 다양한 볼거리와 풍경, 그리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 많다. 특히, 이곳을 방문하면 추가적으로 스카이큐브와 순천만습지를 모두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래서 순천에서 딱 한 곳만 꼽으라면 대부분 순천만국가정원을 떠올릴 것이다.

 

순천가볼만한곳
순천 가볼만한곳

 

방대한 규모

순천만국가정원은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린 곳으로 1,112,000㎡(약 34만평)의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규모면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운 2012 여수 엑스포의 전시장 면적이 250,000㎡임을 감안하면 정말 엄청난 넓이다. 따라서 하루에 모든 곳을 다 관람하려고 계획하는 것이 완전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니다. 무조건 편한 복장에 편한 신발로 다닐 것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관람객이 20~40대였고 60대 이상은 거의 없었다.(※참고로 2023년에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된다.)

 

규모가엄청나다
규모가 엄청나다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코스를 잘 선정해서 가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늙으신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야 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곳을 비교적 편하게 가는 코스를 골랐지만 그래도 꽤 많이 걸었다. 그래도 대부분 평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길이 불편하지는 않고, 휠체어 등을 타고 다니기에도 비교적 편하다.

 

순천명소
순천의 대표적인 명소

 

날씨가 중요하다

워낙 넓은 곳이고 많이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방문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날씨다. 우산을 계속 들고 다녀야 하는 비 오는 날은 무조건 피하고, 무더운 날씨도 여러 곳을 다니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바람이 살짝 부는 선선한 날씨가 좋을 것 같다.

 

날씨가중요한곳
날씨가 중요한 곳

 

비용

성인 1인당 17,000원의 금액이 들었다. 스카이큐브 통합권 14,000원과 관람차 이용금액 3,000원이다. 그냥 돈 적게 내고 많이 걸어다닐 거라면 8,000원 짜리 단일권을 구매하면 된다. 6세 이하, 65세이상은 무료이며, 그외 청소년, 어린이 할인이 적용된다. 이름은 '국가'정원이지만 유료다. 어르신을 대동해서 가다보니 최대한 힘들지 않게, 편하게 다녀야 하기 때문에 비용은 좀 들었다. 체력적으로 괜찮다면 여기저기 걸어다니는 것이 더 좋다.

 

관람요금
관람요금

 

 

동문 주차장

주차장은 동문과 서문, 저류지주차장까지 모두 세 곳에 있다.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순천만국가정원인만큼 주차공간도 엄청나다. 주차장에 대해서는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특히 지금같은 시국에는 자리가 더 널널하다. 나는 동문에서 관람을 시작할 거라서 동문 주차장에 주차했고 빈 주차공간도 정말 많았다.

 

동문주차장
동문 주차장

 

입장권 구매 후 입장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지만 할인혜택이 따로 없으므로 그냥 현장 구매하면 된다. 성인기준 단일권 8,000원이며, 스카이큐브를 탈 거면 스카이큐브 통합권 14,000원을 구매하면 된다. 8000원으로 입장했다가 상황을 보고 추가 구매해도 되지만 좀 더 비싸다. 그리고 국가정원 내부 곳곳에 표지판이 잘 되어있지만 워낙 국가정원의 크기가 방대하니 정원안내소에 들러서 지도도 하나 챙겨 가자.

 

국가정원입장
순천만국가정원 입장

 

관람차

순천만국가정원에 입장하고 나면 눈앞에 펼쳐져 있는 탁트인 풍경을 보면서 어디부터 가야하나 고민이 된다. 관람차를 타고 도는 코스와 걷는 코스로 나눌 수 있다. 어디를 갈 지 고민된다면 관람차로 한 번 돌고나서 맘이 드는 정원을 위주로 관람을 해도 된다.

 

①관람차를 타고 세계 정원을 관람

매표소에서 성인기준 3천 원의 요금을 내고 탑승권을 구매한 후, 관람차로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서 편하게 정원을 관람한다. 세계정원, 테마정원, 참여정원을 모두 합치면 60개 정도 되니 걸어서 다 돌려면 많이 걸어야 한다. 좌석마다 칸막이가 있어서 안심이 된다.

 

관람차
관람차

 

 

관람차 요금은 환승요금이 포함된 금액으로, 관람차에서 내려서 정원을 관람한 후에 돌아갈 때도 한 번 더 탈 수 있다. 스카이큐브를 가려면 중국정원에서 내리면 되고, 스카이큐브를 타고 돌아와서 다시 여기서 탑승하면 처음 탔던 곳으로 돌아간다. 관람차 탑승권은 환승할 때도 필요하므로 계속 갖고 있어야 한다.

 

중국정원
중국정원

 

②걸어서 관람

시간과 체력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걸어다니면서 정원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정원들이 비교적 관리가 잘되어 있고 예쁜 곳도 많기 때문에 다니면서 사진찍기 좋다. 정원들만 모두 다녀도 꽤 많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 대충 어떤 루트로 갈 것인지 정해 놓고 가는 것이 좋다.

 

다양한정원풍경
다양한 정원 풍경

 

꿈의 다리

순천호수정원과 세계정원, 각종 테마정원을 다 관람했다면 꿈의 다리를 건너서 스카이큐브 정원역으로 가면 된다. 스카이큐브를 타지 않을 거라면 꿈의 다리를 건넌 후에 순천만WWT 습지 관람을 하면 된다. 나는 순천만 WWT습지까지 관람하기에는 부모님이 버거우실 것 같아서 이곳은 패스했다.

 

꿈의다리
꿈의다리

 

꿈의 다리는 다리 전체가 하나의 예술품으로 세계 어린이들의 그림 14만여 장이 전시되어 있다. 세계 최초로 설치된 물 위에 떠있는 미술관이다. 개인적으로 아이들 작품에는 큰 감흥이 없었지만 꿈의 다리와 하늘과 어우러지는 풍경이 예뻤다.

 

내부모습
꿈의다리 내부모습

 

스카이큐브

4명이서 탈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PRT이다. 지금 시국에 맞게 소수의 승객들만 타서 목적지까지 간다. 에어컨도 나오기 때문에 약 10분간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할 수 있다. 속도는 생각보다 꽤 빠르다. 가는 동안 펼쳐지는 풍경을 관람할 수 있지만 생각만큼 멋진 풍경은 아니었다. 스카이큐브는 정원역과 문학관역을 운행하며 스카이큐브통합권을 구매하면 왕복이 가능하므로 왕복 탑승할 때까지 스카이큐브 통합권을 잘 가지고 있어야 한다. 반대쪽 차선에서 스카이큐브가 지나갈 때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순천스카이큐브
스카이큐브

 

 

갈대열차

스카이큐브 탑승권 소지자는 갈대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문학관역에서 무진교(순천만습지)까지 이동하며 역시 왕복탑승할 수 있다. 갈대열차로는 약 5분간 소요되며 도보로는 20분이 소요된다. 습지가 워낙 방대하여 충분히 걸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관람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갈대열차
갈대열차

 

순천만습지

무진교라는 작은 다리를 건너면 드넓은 습지가 펼쳐진다. 습지를 다니는 배도 있는데, 방문시각 당시에는 바닷물이 빠져서 운행하지 않고 있었다. 다양한 생물들이 있는데 한쪽만 커다란 집게를 가진 농게와 갯벌을 기어다니는 짱뚱어가 인상깊었다. 학처럼 생긴 다양한 새들도 있었는데 이름이 뭔지는 모르겠다. 습지 곳곳을 다닐 수도 있지만 모기도 많을 것 같고, 체력에도 무리가 올 것 같아서 습지 입구에서 멀리서 구경하다가 돌아왔다.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

 

★여기까지가 《순천만국가정원》 ▶ 《스카이큐브》 ▶ 《순천만습지》 코스이다. 나머지는 왔던 역순으로 돌아가면 된다. 결론적으로 코스는 다음과 같다.

 

동문주차장 → 입구 → 꿈틀정원 → 관람차 → 중국정원 → 꿈의다리 → 정원역 → 스카이큐브 → 문학관역 → 갈대열차 → 무진교 → 순천만습지 → 무진교 → 갈대열차 → 문학관역 → 스카이큐브 → 정원역 → 꿈의다리 → 중국정원 → 관람차 → 꿈틀정원 → 출구 → 동문주차장

 

그외풍경들
그 외 풍경들

 

이렇게 관람하니 쉬면서 다녀도 총 4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어르신을 대동하고 다녔다는 점을 감안해보면, 체력에 여유가 있는 경우에는 지도를 보면서 좀 더 자유롭게 돌아다녀도 충분하다. 곳곳에 예쁜 곳이 숨어 있으니 여유를 갖고 관람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구례 가볼만한곳] 천개의향나무숲, 예쁜 힐링장소

 

[구례 가볼만한곳] 천개의향나무숲, 예쁜 힐링장소

[구례 가볼만한곳] 천개의향나무숲, 예쁜 힐링장소 천개의향나무숲 구례 천개의향나무숲은 이름 자체가 '천개'의 향나무 숲일 만큼 실제로 대부분의 나무들이 향나무이고 나무가 빼곡히 심어져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