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기장 죽성드림성당] 경치좋은 곳, 사진명소, 데이트코스

by 아기뼝아리 2020. 7. 3.

[기장 죽성드림성당] 경치좋은 곳, 인생사진, 데이트코스

기장 죽성드림성당

부산 기장에 위치한 죽성드림성당은 예쁜 경치로 유명한 곳이다. 이번이 3번째 방문인데, 해안도로로 드라이브를 하다가 잠시 들렀다. 처음으로 바람도 불지 않고 날씨도 좋았다.

 

기장죽성드림성당
기장 죽성드림성당

주차장

성당 맞은편으로 좌우로 각각 주차공간이 있다. 주차장 둘 다 모두 넓은 편이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모이기 때문에 이 점은 감안하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평일에만 방문했었다.

 

죽성드림성당주차장
죽성드림성당 주차장

 

 

포토존

사람없을 때가면 좋겠지만, 날씨가 좋으면 사람이 항상 많은 곳이다. 이 날은 비온 후 다음 날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없었다. 그걸 고려하고 방문했다.

 

포토존
포토존

사진찍기 명소

꼭 포토존이 아니더라도 워낙 경치가 멋있어서 사진이 다 잘 나오는 편이다. SNS용 사진이나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하늘이 예쁜 날에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보이는 풍경도 멋있지만 사진은 더 잘 나온다. 하지만 사진에 관심이 없다면 다소 흥미가 반감할 수 있다.

 

사진명소
사진 명소

 

 

날씨가 중요한 곳

죽성드림성당과 하늘과 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흐린 날보다는 맑은 날이나 구름이 적은 날이 좋다. 그리고 바다 앞이라서 바람이 불 때가 많은 편이며, 바람이 불지 않을 때가 사진찍기 좋다. 날씨에 따라 경치가 많이 다르다. 지금까지 방문했을 때는 하늘은 맑았지만 늘 강풍이 불었었다.

 

날씨가중요한곳
날씨가 중요한 곳

열화상 카메라

코로나19로 인해 성당 내부에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었다. 우리는 마스크는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전부 착용하고 다녔는데, 마스크를 안쓴 사람도 드물게 있었다.

 

열화상카메라
열화상 카메라

 

 

부산 기장 데이트 코스

이곳은 일단 경치가 좋고 주차도 잘되어 있고 건물 하나가 전부라 걸을 일이 없는 곳이어서 자동차 데이트 코스로 그만이다.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주변모습
주변 모습

사람이 없으면 좋다

사람이 붐비면 편히 사진찍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사람이 없고, 날씨는 좋은 그런 날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타이밍을 맞추기는 쉽지 않다. 코로나19까지도 고려한다면 최대한 사람이 없는 시간에 방문하도록 하자.

 

성당옆모습
성당 옆모습

 

 

드라마촬영장

2009년에 방영된 주진모/손담비 주연의 SBS드라마 '드림'의 촬영지이다. 규모가 작은 드라마셋트장이지만 풍경이 무척 아름답다.

 

드라마촬영장
드림(출처: SBS)

먼 곳에서 보자

주차를 하고 나서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곳에 있는 성당을 멀리서 한 번 바라보면, 감탄이 절로 터져 나온다. 주차장에서부터 감상이 시작된다. 거리에 따라 풍경이 달리 보인다.

 

드림성당풍경
멀리서 본 성당

예쁜 바다

잔잔한 바다와의 조화가 운치를 더하는 곳이다. 풍경을 보고 있자면 평온해진다. 날이 맑으면 더 예쁘다.

 

예쁜바다
아름다운 바다

이국적인 느낌

낮지만 절벽에 성당이 있어서인지 부산 근교이지만 풍광이 무척이나 이국적이다. 외국관광지의 느낌이 든다.

 

이국적인풍경
이국적인 풍경

 

 

짧은 시간이면 충분

전체 크기는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주변을 모두 다 돌아보더라도 금방 다 돌아볼 수 있다. 그래서 기장이나 해운대 주변에 갈 곳이 있으면 갔다가 잠시 들르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때 잠시 왔다 가는 정도가 좋다.

 

과거와현재
과거와 현재

야경

야간에는 조명이 켜지며 새로운 느낌을 준다. 다만 푸른 바다와 파란 하늘이 없는 건 다소 아쉬울 수 있다. 밤의 풍경도 역시 멋지긴 한데, 밤에는 차에서만 구경했었다. 인물사진은 낮에 찍는 것이 더 잘 나오는 것 같다.

 

드라마촬영장
야경도 멋지다

작은 성당

성당 내부 크기는 매우 작다. 실내에 들어가면, 큰 평수의 아파트 거실 정도의 크기로 모양만 성당이다. 실내에는 소소한 수공예품을 팔거나 갤러리가 들어서곤 한다. 방문할 때 마다 바꼈다. 오래 볼 만한 건 없다. 이번엔 기념 삼아 하나 구매했다.

 

성당내부
성당 내부

 

 

화장실

성당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화장실이 있다.바닷가에 있는 화장실임을 고려하면 깔끔한 편이다.

 

기타풍경
기타 풍경

아치 모양

이 아치모양 아래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았다. 이곳으로 등대가 보여서 많이들 찍는다.

 

아치모양
아치 모양

주변 갈만한 곳

코스가 짧은 편이므로 이거 하나 보고 오기에는 조금은 아쉬울 수 있다. 그래서 주변의 기장 가볼만한 곳을 찾아서 가는 김에 들르는 정도가 딱 좋을 것 같다. 용궁사나 대변항에 방문할 일이 있거나, 인근에서 식사할 일이 있거나, 기장 인근의 예쁜 카페를 들를 일이 있다면 가볼만한 곳이다. 이거 하나만 보고 오기에는 다소 아쉬울 수는 있다.

 

다양한모습
다양한 모습

기장 죽성드림성당 총평

- 이국적인 느낌의 예쁜 풍경

- 날씨가 좋을 수록 좋은 곳

- 사진찍기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