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가(작곡가)의 별명 -『음악의 □□□』

음악가(작곡가)의 별명 -『음악의 □□□』

음악가별명
음악가 별명

음악의 아버지 바흐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

Johann Sebastian Bach

(1685 ~ 1750년)

바흐는 독일 출신으로 서양 음악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평가받고 있고, 1300개가 넘는 곡을 남겼다. 웅장하고 장엄한 종교적인 성격이 짙은 곡이 많으며, 멘델스존 등 후대의 작곡자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음악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주요작품: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토카타와 푸가 D단조, 관현악모음곡 3번 D장조(G선상의 아리아) 등

바흐
바흐

음악의 어머니 헨델

 

 

게오르크 프리드리히 헨델

Georg Friedrich Händel

(1685 ~ 1759년)

헨델은 독일 태생으로 영국에서 활동한 작곡가이다. 바흐와 같은 해에 태어나 정반대의 음악적 행보를 걸었다. 화려하고 밝고 경쾌한 성격의 곡들이 많고, 교회음악가였던 바흐와 달리 대중적인 음악을 많이 만들며 부와 명예를 누렸다. 그는 음악의 어머니로 불리지만 남자다.

주요작품: 메시아(할렐루야), 리날도(울게하소서) 등

헨델
헨델

악성 베토벤

루트비히 판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년)

베토벤은 독일의 작곡가로 괴팍하고 불같은 성격으로 알려져 있다. 이른 나이에 청력에 문제가 생겼던 그는 완전히 청각을 잃은 후에도 작품활동을 계속해 나갔다. 고전시대에서 낭만주의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한 음악가이다. 악성(樂聖)의 뜻은 '음악의 성인'을 이르는 말이다.

 주요작품: 교향곡 제3번(영웅), 교향곡 제5번(운명), 엘리제를 위하여 등

베토벤
베토벤

음악의 신동 모차르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1756 ~ 1791년)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로 4살 때 피아노를 쳤고, 5살 때 작곡을 시작했으며, 6살 때부터 유럽 연주 여행길에 올랐다. 그리고 35년 간의 짧은 생애 동안,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600곡 이상을 작곡했다. 그는 음악 신동 또는 음악 천재로 불리고 있다.

주요작품: 마술피리(밤의 여왕의 아리아), 피가로의 결혼, 피아노소나타 11번(터키행진곡) 등

모차르트
모차르트

교향곡의 아버지 하이든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

Franz Joseph Haydn

(1732 ~ 1809년)

하이든은 오스트리아의 작곡가로 106곡의 교향곡을 만들어서 교향곡의 아버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68곡의 현악4중주곡을 만들어 고전파 기악곡의 전형을 만들었으며, 고전 소나타 형식을 완성한 음악가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작품: 교향곡 제94번(놀람), 천지창조, 트럼펫협주곡 Eb장조 등

하이든
하이든

가곡의 왕 슈베르트

 

프란츠 페터 슈베르트

Franz Peter Schubert

(1797 ~ 1828년)

슈베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로 600여 곡의 독일 가곡을 만들어서 가곡을 유럽에 유행시켰으며 가곡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31세라는 아주 이른 나이에 요절하기 전까지 천 여곡에 이르는 작품을 남겼다.

주요작품: 슈베르트의 자장가, 마왕, 송어 등

슈베르트
슈베르트

음악의 귀공자 멘델스존

야코프 루드비히 펠릭스 멘델스존-바르톨디

Jacob Ludwig Felix Mendelssohn-Bartholdy

(1809 ~ 1847년)

멘델스존은 독일의 작곡가로 다재다능하여 위대한 작곡자이자 피아니스트, 오르가니스트, 지휘자로도 여러 분야에서 실력과 용모, 사교성이 뛰어나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풍요로운 환경 속에서 타고난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던 그는 바흐를 세상에 널리 알린 사람이기도 하다. 그는 낭만파 음악의 귀공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주요작품: 한 여름밤의 꿈, 노래의 날개 위에 등

멘델스존
멘델스존

피아노의 시인 쇼팽

프레데리크 프랑수아 쇼팽

Frédéric François Chopin

(1810 ~ 1849년)

쇼팽은 폴란드의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주로 섬세하고 화려한 피아노곡을 만들어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불리고 있다. 약 200여곡에 이르는 아름다운 선율의 피아노곡을 남겼다. 다양한 곡을 남긴 다른 작곡가와 달리 피아노곡만을 작곡했다. 그의 연주 기법과 페달 사용은 오늘날 피아노 연주법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주요작품: 즉흥환상곡, 에튀드, 녹턴 등

쇼팽
쇼팽

왈츠의 왕 슈트라우스

 

 

요한 슈트라우스 2세

Johann Strauß II

(1825 ~ 1899년)

요한 슈트라우스 2세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이자 지휘자로 생애 동안 500여 곡을 만들었다. 그는 악단을 운영하면서 세계 연주 여행을 하기도 했다. 그는 168곡의 왈츠를 작곡하여 왈츠의 왕으로 불리며 또한 아버지인 요한 슈트라우스 1세는 왈츠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주요작품: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박쥐 등

슈트라우스
슈트라우스

붉은 머리의 사제 비발디

안토니오 루치오 비발디

Antonio Lucio Vivaldi

(1678 ~ 1741년)

비발디는 이탈리아의 작곡가이자 성직자, 바이올리니스트이다. 유전인 붉은 머리 때문에 붙은 별명은 붉은 머리의 사제라는 별명이 있으며 '근대 독주 협주곡의 아버지'라고 불리기도 한다. 바로크 시대의 전형적인 독주 협주곡과 합주 협주곡의 형식을 확립했다.

주요작품: 사계, 조화의 영감 등

비발디
비발디

오페라의 왕 베르디 - ①

주세페 포르투니노 프란체스코 베르디

Giuseppe Fortunino Francesco Verdi

(1813 ~ 1901년)

베르디는 이탈리아의 작곡가로 주로 오페라를 작곡했다. 무려 26편의 오페라를 작곡하여 독일의 바그너와 함께 오페라의 왕으로 불리고 있다. 성악적 아름다움과 화려한 선율, 극적인 진행으로 많은 오페라 명곡을 작곡했다.

주요작품: 리골레토, 아이다 등

베르디
베르디

오페라의 왕 바그너 - ②

빌헬름 리하르트 바그너

Wilhelm Richard Wagner

(1813 ~ 1883년)

바그너는 독일의 작곡가이자 지휘자로 이탈리아의 베르디와 함께 오페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오페라 외에도 장대한 악극을 많이 썼다.

주요작품: 니벨룽겐의 반지, 탄호이저 등

바그너
바그너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

니콜로 파가니니

Niccolò Paganini

(1782 ~ 1840년)

파가니니는 이탈리아의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작곡가로 역사상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이다. 그는 지나치게 뛰어난 연주 실력으로 인해 악마가 대신 연주한다는 소문이 돌면서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했다.

파가니니
파가니니

피아노의 왕 리스트

 

 

프란츠 리스트

Franz Liszt

(1811년 ~ 1886년)

리스트는 헝가리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피아노의 천재로 불렸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피아니스트 중의 한 사람이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의 연주회를 다녀온 후, 피아노의 파가니니가 되기 위해 매일 10시간 넘게 연습하여 '피아노의 파가니니'라는 별명도 있다. 잘생긴 외모로 많은 팬을 몰고 다닌 음악가이기도 하다.

주요작품: 라 캄파넬라, 헝가리 광시곡 등

리스트
리스트

 

음악의 신 이상민

이상민

Lee Sang Min

(1973년 ~ )

이상민은 대한민국의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룰라의 리더로 데뷔했다. 제작자로서 샤크라, 샵, 컨츄리꼬꼬 등을 제작하여 성공을 거두면서 입지를 굳건히 했다. 또한 독보적인 크라잉랩의 창시자로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특유의 래핑을 선보였다. 이후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음악의 신으로 다시 부활하여 종합예능인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주요작품: 한(샤크라), 기도(룰라) 등

이상민
이상민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353637383940414243···152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