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참치캔의 효능과 부작용, 참치캔 요리 추천

by 아기뼝아리 2019. 11. 5.

참치캔의 효능과 부작용, 참치캔 요리 추천

오늘은 가격도 나쁘지 않고, 맛있고, 오래 보관할 수 있고, 게다가 몸에도 좋은 참치캔의 효능과 부작용, 참치캔을 활용한 요리의 종류를 알아보려고 해요.

참치캔 1

참치캔의 효능과 부작용

참치캔의 효능

참치캔은 등푸른 생선인 가다랑어로 만들어져 여러가지 영양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가공식품이라는 편견이 무색할 정도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치캔 2

1. 뼈건강 개선

고열 처리하는 과정에서 가다랑어의 뼈 성분이 살코기에 스며들게 되어 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어린이 성장에도 좋습니다.

 

 

2. 뇌건강 개선

참치캔에는 EPA, DHA 가 포함되어 있어, 두뇌발달 및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며,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우울감을 감소시켜줍니다.

 

3. 심혈관 기능 개선

참치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잡아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해 지며, 혈관 건강이 개선됩니다.

 

4. 혈압 개선

참치는 혈액순환을 돕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참치캔은 고단백 저열량 음식으로, 체중을 조절하거나 운동을 하시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참치에 들어 있는 조미 기름을 따라 낸다면, 열량은 훨씬 더 줄어듭니다.

 

6. 노화방지

참치캔에는 황산화성분이 셀레늄이 들어있어, 노화를 방지합니다.

 

7. 숙취해소

참치캔에는 숙취해소에 좋은 메티오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치캔의 부작용

참치캔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며, 먹고 보관할 때 조금 주의하시면 됩니다.

 

 

1.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던 수은에 대한 이야기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 그 외에 열처리 과정에서 비타민의 손실이 있어, 참치캔으로는 비타민을 보충할 수 없습니다.

3. 캔을 열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암 물질인 퓨란이라는 성분이 발생되는데, 5분 정도 공기중에 두면 날아간다고 합니다. 또, 먹고 남은 참치는 다른 그릇에 옮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아무래도 가공과정에서 약간 짜게 만들기 때문에, 염분 섭취에는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참치캔 요리 추천

참치캔 3

1. 참치 김밥

참치가 들어간 김밥에 깻잎을 넣으면 참 맛있습니다.

2. 쿡튜나 스시롤

스시롤에도 참치캔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퓨전음식이니까.. 이 때 아보카도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참치김밥에는 깻잎, 캔참치 스시롤에는 아보카도가 궁합이 좋습니다.

3. 참치 김치찌개

김치와 참치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김치국물 덕분에 따로 간이 필요 없습니다.

4. 참치 비빔밥

각종 야채와 참치캔, 그리고 초고추장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5. 참치 김치 볶음

딱히 반찬거리가 떠오르지 않을 때, 아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반찬이 됩니다.

6. 참치랩 / 참치 샌드위치

양상추, 토마토, 양파, 아보카도, 그리고 참치캔으로 맛있는 참치랩 (또띠아로 감싸는 것), 참치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치 자체가 짜서 소스는 별로 필요 없지만, 넣겠다면 마요네즈가 좋은 것 같습니다.

7. 참치 샐러드

양상추, 파프리카, 오이, 토마토, 양파, 올리브, 그리고 참치캔을 넣고,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뿌려 드시면 됩니다.

댓글